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또 한 번의 파장 예고, 신형 이보크 안전 편의 사양 총정리

2,63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막내 랜드로버
이보크 2세대 출시

2011년 출시한 이보크는 랜드로버 최초 콤팩트 SUV다.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현대적인 크로스 쿠페 디자인을 적용하여 랜드로버의 핵심 가치를 담았다. 작고 아름다운 디자인 덕분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올해 7월 출시된 2세대 이보크는 벨라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이전보다 더 아름다워졌다.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를 날카롭게 디자인하여 전작 보다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풍긴다. 20인치 휠은 역동성을 강조한다. 수입 소형 SUV 시장에 또 한 번 파장을 예고하는 이보크 2세대의 편의 사양과 안전 사양을 지금부터 알아보자.


이보크에
들어가는 편의 사양

TOUCH PRO DUO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


고해상도 듀얼 10인치 터치스크린 옵션은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예를 들면, 상단 스크린에 내비게이션을 띄우고 하단 스크린에는 실내 온도나 미디어 설정 조정 등 기능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터치로 조작할 수 있어 복잡한 버튼이 많이 사라져 센터패시아가 깔끔해졌다. 안드로이드 혹은 애플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차량에 최적화된 앱을 제어할 수 있다.


고해상도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 옵션은 TOUCH PRO DUO와 연동되어 내비게이션, 전화 및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주행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능동형 안전 데이터를 주의 분산 없이 명확하게 수신하고 표시할 수 있다.

원격 조종이 가능한 리모트 앱


인컨트롤 리모트 앱을 이용해 차량 정보와 원격 조종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에는 4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첫 번째는 원격 잠금/해제 기능이다. 터치 한 번으로 차량 잠금, 미러 폴딩, 창문 닫기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원격 온도 조절이다. 차에 탑승하기 전에 미리 에어컨 혹은 히터를 작동시켜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준다.


세 번째는 비프/플래시 기능이다. 경고음과 비상등, 헤드라이트를 켜 복잡한 주차장에서도 차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네 번째는 여행 기록 추적이다. 여행 기록을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기록을 보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차량 상태 확인 기능이다. 현재 연료량과 주행 가능 거리를 알려주고 도어와 창문이 잠겼는지 확인할 수 있다.

MERIDIAN 사운드 시스템


영국을 대표하는 음향 회사인 MERIDIAN의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탁월한 해상도, 맑고 선명한 고음, 깊고 충만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음악의 리듬을 그대로 살려준다. 모든 채널을 매끄럽게 통합하여 현실 감 넘치는 사운드를 이보크 내부 전체에 분산시켜 준다.


이보크에는 3가지 사운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기본적인 MERIDIAN 사운드 시스템에는 12개 스피커와 듀얼 채널 서브우퍼를 제공한다. MERIDIAN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하면 18개 스피커가 앞, 뒤, 옆에 골고루 분산배치되어 마치 라이브 공연처럼 명료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MERIDIAN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하면 듀얼 채널 서브우퍼와 Trifield 3D 기술을 포함하여 28개 스피커가 실감 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넉넉한 적재 공간과

전동 트렁크


이보크의 리어 시트는 40:20:40으로 폴딩 하여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591리터가 제공되며 리어 시트를 모두 접을 경우 1383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어 여행에 필요한 짐을 넉넉히 실을 수 있다. 프런트 도어 포켓에는 1.5리터 물병을 보관할 수 있다.


전동 트렁크는 양손에 짐이 가득할때 유용하다. 직접 트렁크에 손을 대지 않고도 범퍼 아래에 발을 넣는 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다.

오프로드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 탑재


오프로드에 강한 랜드로버답게 이와 관련된 기능들을 적용했다. 미끄러운 노면에서 출발할 때 로우 트랙션이 작동해 최적의 토크를 발휘한다. 로우 트랙션 출발은 30km/h에 도달할 때까지 활성화되며 해당 속도에 도달하면 선택한 운전 모드로 전환하여 계속 주행한다.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를 통해 가파른 경사에서도 안전하게 이보크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면서 각 휠에 독립적으로 제동력을 가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경사로 브레이크 제어 장치를 통해 가파른 경사로에서 발을 뗄 때 차량이 급가속 하는 것을 방지하여 안전한 오프로드 주행을 돕는다.


도강 수심 감지 옵션을 통해 동급 최대 수준인 600mm까지 도강할 수 있다. 최대 수심까지 근접할 경우 이를 감지하여 경고해준다.

편안한 시트


이보크에는 Eucalyptus 직물을 비롯한 엄선된 시트 소재 옵션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직물 및 스웨이드 시트에는 프리미엄 Kvadrat 직물, 재생 폴리에스테르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Dinamica 스웨이드가 사용되어 탑승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히팅, 쿨링 기능을 지원하여 운전자와 탑승자가 원하는 온도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외부 온도에 관계없이 언제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이보크에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에는 어댑티브 빔이 적용되어 있다. 어댑티브 빔은 하이 빔 섹션을 극대화하여 최적의 시야를 확보와 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 전면에 그림자를 드리워 눈부심을 방지한다.


이보크에 들어가는
안전 사양

드라이브 어시스턴트 시스템


이보크에는 안전 운행을 위해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비상 브레이크,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후방 주차 센서, 후방 카메라가 기본 사양이다. 옵션으로 파크 팩과 드라이브 팩을 선택할 수 있다. 

파크 팩에는 파크 어시스트, 360도 주차 센서, 후방 교통 감지 기능, 클리어 엑시트 모니터링이 적용되어 있다. 먼저 파크 어시스트는 주차를 하거나 주차 공간에서 빠져나올 때 차량을 조향해 줘 평행 주차와 직각 주차를 쉽게 할 수 있다. 360도 주차 센서는 협소한 공간에서 차량을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전후방, 측면 센서가 실시간 음향 및 시각 피드백을 제공하여 차가 장애물과 얼마나 가까운지 알려준다.


후방 교통 감지 기능은 양쪽에서 접근해오는 차나 보행자 또는 기타 위험 요소에 대해 경고해준다. 특히 후방 시야가 막힌 주차장에서 후진하여 빠져나올 때 유용하다. 클리어 엑시트 모니터링은 차나 자전거 등 주변의 위험 요소에 대해 경고하여 탑승자가 안전하게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드라이브 팩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사각지대 어시스트, 고속 비상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있다. 먼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차량 정체 속에서 앞차와 안전거리를 유지해준다. 앞 차가 정지할 경우 부드럽게 정지할 수 있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가 차선을 변경하려는 시점에 사각지대 내 다른 차량이 감지되면 해당 사이드 미러에 작은 경고등을 점등하고 스티어링에 토크를 가하여 다가오는 차를 안전하게 피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고속 비상 브레이크는 기본 옵션인 비상 브레이크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사양으로 다른 차량과 잠재적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차량을 멈추도록 경고한다. 만약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충돌을 막거나 충돌 시 충격을 줄여준다.

ClearSight 룸미러

ClearSight 그라운드 뷰


이보크에 적용된 혁신적인 기술인 ClearSight 룸미러는 차량 후면 루프에 카메라를 장착하여 후방에 적재된 화물 등으로 가려져도 막힘없는 시야를 확보해줘 후진 시 많은 도움이 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ClearSight 그라운드 뷰를 적용하면 앞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보닛을 투과하여 앞을 볼 수 있다. 오프로드에서 도로 환경과 도시에서 높은 연석을 더 잘 볼 수 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은 엔진 토크를 줄이고 적절한 휠에 제동력을 가하여 언더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에 대응함으로써 차량의 진행 방향을 보정해준다.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는 각 축에 가해지는 제동력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제동 거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차량의 안정성과 스티어링 능력을 그대로 유지해준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