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럭셔리 세단의 기준, 실제 차주들을 위한 S클래스 가이드

42,3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업계 정상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벤츠 S클래스는 언제나 라이벌들의 도전을 물리쳤다. 벤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차량이 S클래스인만큼 수십년간 쌓아온 기술과 전통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 수 있다.


S클래스가 단순히 벤츠 브랜드 파워만으로 정상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아니다. 그에 따르는 충분한 이유가 있을 터.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가 전 세계 플래그십 세단의 기준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S클래스의 편의,안전장비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S클래스는 뒷좌석을 위한 차량이다?

운전석에도 세심한 배려가 묻어난다


S클래스는 앞좌석보단 뒷좌석을 위한 차량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물론 플래그십 소퍼드리븐 세단인만큼 뒷좌석이 더 중요한 차량인건 사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앞좌석에 소홀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 S클래스는 운전자를 배려한 수많은 각종 편의,안전장비들이 탑재되어 있어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도와준다. 럭셔리한 소재는 기본이며 사용하기 편한 버튼 레이아웃 구성, 부드럽고 훌륭한 주행질감등등 S클래스의 매력을 한 단어로 정리하기는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다. 


LED 인텔리전트 헤드라이트


현행 S클래스 W222는 세계최초로 전구를 사용하지 않은 양산형 자동차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야간주행시 운전자의 시야를 밝혀주는 LED 인텔리전트 헤드라이트는 국도와 고속도로 어디에서든, 어떤 상황에서도, 안개가 자욱할때도 주행상황에 따라 자동적으로 84개의 LED가 그에맞는 빛을 조절해준다. 상향등을 켜고 주행하다 맞은편에 오는 차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그 부분을 비추는 라이트를 즉시 가려 마주오는 차량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은 기본이다. 

커맨드(COMAND) 시스템


S클래스는 컨트롤 시스템과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겸한 COMAND 온라인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다. 음성인식 시스템도 작동하여 언제 어디서나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차량주행 환경, 공조장치, 전반적인 차량 설정을 할 수 있다.

3종류 클러스터를 지원하는

디지털 계기판


S클래스엔 3종류로 지원되는 풀 컬러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어있다.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설정 가능한 계기판은 주행과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간략하고 뛰어난 시인성을 바탕으로 정보를 전달해준다. 계기판에 내비게이션 화면을 띄울수도 있고 운전자가 원하는 정보를 선택해서 띄울 수도 있기 때문에 활용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편안함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뒷자리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S클래스의 뒷자리에 앉으면 편안한 승차감 뿐만 아니라 언제나 최상의 컨디션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뒷좌석을 위한 편의 선택사양으로 등받이를 최대 37도까지 젖힐 수 있는 전동시트가 지원되며 공기주머니들이 몸에 맞게 시트를 조절해주는 멀티컨투어 시트역시 적용되어있다. 마사지 기능도 탑재한 시트는 웰빙감각을 높여주는데 크게 한몫한다. 뒷좌석 퍼스트 패키지를 선택하면 확장형 비즈니스 콘솔이 적용되어 뒷좌석을 이동형 집무실로 변신시켜 준다. 사용자의 필요와 취향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S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주행과 관련된 사양들

'무사고주행'을 위해

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S클래스엔 주행과 관련된 편의안전장비들 역시 탑재되어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무사고주행' 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발전을 거듭해왔다. 이러한 기술 솔루션의 하나가 바로 '메르세데스 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이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 )


조향 어시스트와 스탑앤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는 일반적인 크루즈 컨트롤 기능에서 나아가 전방 차량과 안전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달릴 수 있도록 가속과 제동을 스스로 조절한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회전 보조력을 자동 조절해 차량이 차선 중앙에서 벗어나지 않고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탑앤고 파일럿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차량이 완전히 정차하였더라도 앞차가 출발할 경우 따라가도록 해준다.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

(Active Lane Keeping Assist)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와 사각지대 어시스트는 차량이 주행 중 차선을 벗어나 다른 차와 충돌 위험이 있을 때나 운전자의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들을 파악하여 차선 변경을 시도할 경우 경고해주는 기능이다. 차량의 한쪽에 제동을 가해, 차선으로 차량이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나이트 뷰 어시스트 플러스

(Night View Assist Plus)


s클래스에 탑재된 나이트 뷰 어시스트 플러스는 어두운 곳에서 사람이나 동물을 좀 더 빨리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어둠 속에서 사람이나 동물이 감지되면 계기반의 다기능 디스플레이에 표시가 된다. 또한 스포트라이트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도로에 보행자가 있을 경우, 운전자가 보행자를 발견할 수 있도록 빠르게 연속해서 네번 보행자를 비춰준다. 스포트라이트 기능은 운전자에게 보행자의 존재를 알릴뿐만 아니라, 보행자에게도 현재 위험 상황을 알리는 역할을 해준다. 이 기능은 S560 4MATIC 선택사양이다. 

프리 세이프 플러스

(PRE-SAFE PLUS)


프리 세이프 플러스는 주행 중 위험 상황을 감지하고 그 즉시 사고로부터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벨트 텐셔너가 탑승자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를 되감아 당기고, 열린 창문들도 닫아준다. 또한 차량이 멈춰서 있는 상태에서 후미 충돌 위험이 감지된 경우, 비상등을 빠르게 깜빡여 후방 차량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 신호를 보낸다.

모든 탑승자를 지켜주는

12개의 에어백


S클래스에는 총 12개의 에어백이 장착되며 앞좌석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에어백외에도 사이드백과 윈도우백이 장착된다. 또한, 뒷좌석용 시트 벨트백에도 에어백이 적용된다. 벨트백은 충돌 시 안전벨트 스트랩을 팽창시켜 탑승자의 가슴에 가해지는 충격 정도를 줄여준다. 또한 사고 발생 시 2차사고 피해를 줄이고 탑승사즐 신속하게 구조하기 위해 추가 장비들도 적용이 되었다.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되며 위험경고 램프점등, 실내 비상등이 점멸되며 중앙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해제된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