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새 차 고민 중인 아빠들을 위해, 생각보다 다양한 혼다 패밀리카

61,8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패밀리카는 말 그대로 가족을 위한 차다. 아이가 아직 크지 않은 작은 가족이라면 콤팩트 SUV를 패밀리카로 선택할 수도 있고 4인 가족이라면 넉넉한 중형, 대형 SUV를 선택할 수도, 아이가 셋 이상이라면 미니밴을 선택할 수도 있다. 패밀리카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안전과 실용성을 꼽을 수 있겠다. 오늘은 혼다 코리아에서 판매 중인 패밀리카로 적합한 차량 세 가지에 대해 살펴보자. 업계에서 검증받은 훌륭한 패밀리카 3종을 소개해본다.


북미시장 5년 동안 판매 1위

CR-V


그 분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라는 것은 참 듣기 좋은 말이다.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은 시장에서의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좋은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투자하는데 혼다의 CR-V는 동급 준중형 SUV 시장의 베스트셀러이다. 무려 5년 동안 판매 1위를 놓치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CR-V의 실용성과 탄탄한 주행성능, 뛰어난 상품성과 품질 덕분이다.

CR-V는 광활하고 활용성 좋은 실내를 가지고 있다. SUV에게 있어 실내 공간은 매우 중요하다. 아이들을 태우는 패밀리 카로 써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혼다 CR-V는 강인한 이미지의 외관 디자인에 이어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실내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차량의 품질에도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이다. 2열 6:4 폴딩 시트와 함께 7인치 내비게이션, TFT 디지털 계기판, 열선 핸들, 메모리 시트와 USB 충전 시스템 등 여러 가지 편의 안전사양들이 적용되었다.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전 운전을 도와주는 혼다 센싱


CR-V에는 업그레이드된 최신형 혼다 센싱(Honda Sensing ™)도 장착되어있다. 혼다 센싱은 차량에 장착된 레이더와 카메라가 도로와 주변의 다양한 정보를 파악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거나 회피하게 도와주는 기능이다. 긴급 시에 차량이 스스로 급제동을 하고 사각지대 주의 어시스트를 주는 등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의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안전 옵션이다.


대형 패밀리 SUV가 필요하다면

혼다 파일럿


세계적으로 SUV 시장은 점점 커지는 추세이고 국내 역시 마찬가지이다. 거기에 눈여겨볼 점은 소형 SUV가 아닌 대형 SUV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는 것. 최근 현대 팰리세이드가 출시되면서 판매량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보면 대형 SUV를 원하고 있었던 잠재 고객들이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국내에 판매 중인 혼다 파일럿은 2015년 출시된 3세대 차량에서 부분변경을 거친 최신 모델이다. 모난 곳 없는 다부진 디자인과 혼다 특유의 안전사양들, 여러 가지 최신 편의 사양들이 적용된 파일럿은 패밀리카로 제격이라 할 수 있다. 

파일럿은 부분변경을 거치면서 상품성을 더욱더 업그레이드하였다. 광활한 실내공간은 당연히 기본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거기에 전자식 AWD를 적용하여 험지 주파 능력까지 갖추었으니 혼다 파일럿은 대형 SUV 시장의 모범생이라고 할 수 있겠다.

넓은 실내공간과

뛰어난 편의 사양으로 무장하다


혼다 파일럿은 기본 8인승 모델과 엘리트 트림 7인승 모델로 판매 중이다. 대형 SUV답게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 운전석 8방향 파워시트, 2열 윈도 선쉐이드, 2열에 3인 탑승 시 넉넉하고 편안한 공간을 누릴 수 있는 플랫 플로어 옵션도 기본으로 챙겨 놓았다.


부분변경 전 기존 8인승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된 7인승 엘리트 모델은 2열에 독자적인 2개의 캡틴 시트를 적용하여 각 좌석의 안락성을 높였다. 또한 실내에서도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대형 글라스 루프도 적용이 된다. 파일럿은 3열을 펼치고 있어도 467L의 트렁크 적재 공간이 남아 여유롭게 짐을 실을 수도 있다. 3열을 접으면 1325L, 2열까지 모두 접어버리면 무려 2376L의 적재 공간이 나온다.

거기에 풍부한 편의 사양은 덤이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이 모두 가능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센터페시아의 중앙에 자리 잡고 있으며 순정 내비게이션으로 아틀란 내비게이션도 탑재된다. 또한 최신 차량들에 적용되고 있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역시 기본 옵션이다.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10.2인치의 모니터가 뒷좌석에 적용되며 2열에도 열선시트를 빼놓지 않았다. 2열에서 3열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위크인 스위치 역시 탑재되었다. 대형 SUV는 패밀리 카와 함께 레저 카로 써의 목적에 충실해야 하기 때문에 넉넉한 실내공간과 탑승객들을 위한 풍부한 편의 사양은 기본 요소이다.

첨단 운전 보조 기능 혼다 센싱


파일럿 역시 CR-V처럼 도로 위에서의 안전운전을 도와주는 혼다 센싱의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 장착되었다. 파일럿에 적용된 혼다 센싱은 스마트크루즈컨트롤(ACC), 차선유지 보조시스템(LKAS),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RDM), 후측방 경고시스템(BSI),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가 적용되어 안전한 드라이빙을 도와준다.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RDM)은 운전자에게 주의 경고만 하는 시스템이 아닌 차선을 벗어나려 하면 능동적으로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는 똑똑한 시스템이다.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으로 차선이탈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만큼 상당히 유용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겠다.


북미시장 판매량 1위

미니밴의 정석 오딧세이


혼다 오딧세이는 세계에서 인정받아온 미니밴이다. 북미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미니밴 시장에서 선두주자 자리를 오랜 기간 지켜왔다. 상품성이 뛰어난 오딧세이는 한국 시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넉넉한 실내공간과 각종 첨단 사양을 겸비함으로써 최상의 편안함과 여유로움으로 당신의 삶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미니밴 최고의 장점 공간 활용성

미니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역시 공간 활용성이다. 오딧세이에는 탈착이 가능한 2열 시트를 비롯한 매직 슬라이드 2열 시트, 6:4 폴딩 기능을 갖춘 3열 시트 등 간단한 조작만으로 인원수와 적재물의 양에 따라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시트가 앞뒤로 이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아예 분리할 수도 있기 때문에 타사 차종들과는 비교를 거부한다.

오딧세이엔 2열 시트 좌석 측면에 위치한 워크인 레버를 조작하는 것만으로 2열 시트가 자동으로 앞쪽으로 이동하여 편리하게 3열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2열 & 3열 윈도우 선쉐이드가 적용되어 차창을 통해 들어오는 빛을 차단할 수 있어 영유아 및 동승객에게 편안한 실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며 프라이버시 보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3열은 6:4 폴딩 시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원하는 공간을 빠르고 편리하게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안전 사양 대거 탑재


오딧세이에는 주행 안전과 관련된 여러 장비가 탑재되어 있다. 대표적인 기능들 몇 가지를 꼽아보자면 이 정도가 있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LDW) : 도로 이탈 감지 시, 스티어링 휠 진동, 플래시, 사운드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필요에 따라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CMBS) : 선행 차량 및 보행자와의 추돌 위험 상황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필요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 피해를 경감시켜 준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S) : 운전 중 차선의 정보를 분석하여 차선 중앙의 위치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스티어링 휠을 인도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유도한다.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 (ACC) :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해 주는 것은 물론, 앞차와의 거리를 감지하여 일정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속도를 조절하는 첨단 시스템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