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이런 차도 한 번쯤... 현실 드림카로 노려볼만한 벤츠

93,03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벤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차는 무엇일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은 S 클래스를 떠올릴 것이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S 클래스는 오랜 기간 업계의 리더였고 벤츠가 가장 잘 만드는 차량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벤츠는 상징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는 S 클래스뿐만 아니라 여러 다양한 차종을 만들어내는 브랜드다. 놀라운 건 같은 S 클래스라도 다양한 라인업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인데 오늘은 세단만 있는 줄 알았던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벤츠 라인업을 소개해본다.


S 클래스 쿠페, 카브리올레


S 클래스에 세단만 존재한다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S 클래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S 클래스 쿠페, 카브리올레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5미터가 넘는 럭셔리 GT 카를 표방하는 S 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일반 모델과 고성능 AMG 모델로 나누어져 있다.


E 클래스 쿠페, 카브리올레


E 클래스 역시 마찬가지다. S 클래스처럼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여 쿠페, 카브리올레 모델을 만들어 내었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E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해외에서 신형 모델이 공개된 상태다. 일반 세단 E 클래스보다 조금 더 유려하고 쿠페 스타일의 전용 후면부 디자인을 적용하여 같은 E 클래스 이름을 사용하지만 조금 더 트랜디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역시 일반 모델과 고성능 AMG 모델로 나누어진다.


국내엔 판매하지 않는

왜건 에스테이트 모델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지만 벤츠는 왜건인 에스테이트 모델도 생산을 한다. E 클래스 에스테이트 모델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왜건으로 만든 모델로 뛰어난 실용성을 자랑하여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차종이다. 국내 자동차 시장은 왜건을 선호하지 않는 경향 때문에 많은 브랜드가 왜건형 모델을 잘 출시하지 않고 있다. 에스테이트 역시 고성능 AMG 모델이 존재한다.


C 클래스 쿠페, 카브리올레


A 클래스 라인업이 나오기 전까진 벤츠 막내 라인업을 담당했던 C 클래스 역시 같은 구성을 가지고 있다. C 클래스 세단 플랫폼을 베이스로 만든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델이 있으며 일반 모델과 고성능 AMG 모델로 나누어진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C 클래스 일반형 카브리올레는 국내에도 판매가 되어 많은 인기를 누렸던 모델 중 하나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