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우리 모두 운전면허증 따면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행동

11,6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를 좋아하는 어린 학생들은 얼른 어른이 돼서 운전면허증을 따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다. 기자도 마찬가지였는데 어린 시절 운전면허를 따면 꼭 해보고 싶은 것들이 있었다. 물론 막상 면허를 따곤 별로 의미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오늘 이야기는 어린 시절 나중에 면허를 취득한다면 한 번쯤 해보고 싶었던 순수한 호기심과 궁금증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본다. 너무 진지해지지 말고 가볍게 생각해보자.


음주측정기

한번 불어보고 싶었다


아빠가 운전하는 모습을 보며 한 번씩 음주단속을 할 때마다 측정기를 직접 불어보고 싶었다. 어떠한 특별한 이유가 있었던 것은 아니고 정말 단순한 호기심에서 든 생각이었다. 어떤 원리로 음주 측정이 되는 것인지, 직접 불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다. 


고속도로 톨비 내보기


요즘은 대부분 차량에 하이패스가 달려있어 거의 없어졌지만 어린 시절 하이패스가 없을 땐 모든 차량들이 고속도로 통행소에서 요금을 직접 내고 다녔다. 통행권을 뽑고 톨비를 내보는 그 모습을 보고 이것 역시 직접 한번 해보고 싶었다. 역시 단순한 호기심과 궁금증이다.


맥 드라이브스루 가보기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에 한번 가보고 싶었다. 매장 내에서 주문을 해서 먹고 나오는 게 아닌 자동차로 들어가 햄버거를 받아 나오는 그 모습이 너무 편리해 보였고 면허를 따면 꼭 드라이브스루를 가보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정작 면허를 따곤 아무렇지도 않은 일이 되어버렸다. 운전을 하고 싶으니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던 거 같다.


해변가 드라이브 가기


친구들과, 여자친구와 해변가 드라이브를 가보고 싶은 낭만에 젖어있었다. 자동차를 타고 사람들이 별로 없는 한적한 해변으로 조용히 여행을 떠나 힐링하고 오는 모습을 다들 한 번쯤 꿈꾸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막상 면허를 취득하고 어른이 되어서는 그렇게 떠날 시간적 여유가 없어 떠나질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멋지게 수동운전하기


어린 시절 수동기어 스틱을 요리조리 움직여가며 운전하는 아빠의 모습이 상당히 멋있어 보였다. 그리고 재미있어 보였다. 면허를 취득하고 난 뒤 첫차로 프라이드 수동을 샀었는데 운전하는 재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준 차량이었다. 빠르고 영민하지 않지만 수동기어만이 주는 특유의 기계적인 감성은 아직도 가끔씩 그리울 때가 있다. 어린 시절 능숙하게 수동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멋있어 보였다.


야간 심야 드라이브 떠나기


어지간히 차를 타고 싶었던 모양이다. 학생 시절 조용한 밤이 되면 꼭 면허를 취득하고 심야 드라이브를 가겠노라 다짐했었다. 야간 드라이브가 주는 감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는 지금도 여전하여 요즘도 가끔씩 차가 없는 새벽시간이나 심야시간 유유자적하게 드라이브를 떠난다. 혹시 심야 드라이브를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한번 떠나보도록 하자. 새로운 재미를 찾을 것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