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신형 알티마 고민 중인 사람은 이 글을 꼭 보고 결정하세요

134,02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올해 7월 닛산
신형 알티마 국내출시 예정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된 닛산 신형 알티마가 7월달 정식으로 한국시장에 대뷔한다.북미 시장에서 토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와 치열하게 경쟁하는 닛산 중형세단 알티마는 6세대 모델로 진화하여 모습을 드러내었다.


2018 뉴욕모터쇼를 통해 대뷔를 알린 신형 알티마는 닛산의 자랑거리인 특유의 스포티한 성능을 그대로 살리면서 최신 전자장비들을 대거 탑재하여 상품성 강화에 중점을 맞추었다. 중형 패밀리 스포츠 세단으로 활용이 가능한 새로운 닛산 알티마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


올 뉴 알티마는 이전 보다 대담해진 V-모션 그릴과 부메랑 헤드 램프 등 닛산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로 패밀리룩을 계승하는 동시에, 이전 세대 대비 전고는 낮추고 전장과 전폭은 늘림으로써 한층 더 날렵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하는데 성공했다.


전반적으로 균형이 잘 잡힌 디자인이며 다른 라이벌 차량들과 비교해 보아도 알티마 디자인 완성도는 정상급이라고 할 수 있겠다. 스타일리시한 바퀴와 볼륨감 있는 지붕까지, 알티마의 모든 디테일은 새로운 모습의 중형 세단을 선보인다.


동급 최대 수준 실내공간 제공

2,775mm -> 2,824mm로

늘어난 휠베이스


신형 알티마는 휠베이스가 기존 모델보다 훨씬 늘어나 실내공간 역시 더욱 넉넉해졌다. 기존 모델도 뒷자리에 대한 불만이 없었으나 신형은 휠베이스가 더 늘어나 라이벌들과의 경쟁력에서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패밀리 세단으로 사용하려면 뒷좌석 공간은 꽤나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 트렁크 공간 역시 넉넉하게 챙겼기 때문에 패밀리 세단에 가장 중요한 실용적인 부분을 놓치지 않았다고 할 수 있겠다.


스타일리시하게

변화된 대시보드


올 뉴 알티마의 스타일리시한 대시보드 디자인은 젊고 트렌디해졌으며, 매우 간결하고 정도된 느낌을 불러 일으킨다. 스티어링휠부터 변속기, 그리고 디스플레이 부분까지 말이다. 또한, 액티브 소음 차단 (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이 추가되어 실내에서 기존모델보다 더 정숙함을 느낄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모든 표면, 다이얼을 비롯한 전반적인 인테리어 디테일에 신경을 더욱 많이 썼기 때문에 탑승자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


알티마는 다른 라이벌 차종들처럼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따라서 휴대폰과 차량을 연동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알티마의 자랑거리인 무중력 시트는 미국의 나사 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언제나 탑승객들에게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 세단에만 적용되는 사이드 볼스터 역시 적용되어 스포츠 드라이빙 시에도 운전자의 몸을 정확하게 지지해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세계 최초 양산형

VC-TURBO 2.0 터보엔진 탑재


올-뉴 알티마는 새로운 엔진과 디자인 등으로 한층 더 다이내믹한 차량으로 진화했다. 신형 알티마에는 세계 최초 양산형 가변압축비 터보 엔진 (VC-Turbo) 이 탑재, 주행 상태에 맞체 최적의 압축비가 고성능인 8:1 에서 고효율의 14:1 까지 가변적으로 적용되어 퍼포먼스와 효율성이라는 장점을 모두 갖추었다.


VC-터보 엔진의 또 다른 특장점은 콤팩트한 패키징과 경량화 기술이다. 엔진 블록과 실린더 헤드는 경량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멀티 링크 부분은 고탄소강 합금 소재로 제작 되어 진동 소음 수준을 최소화해 더욱 뛰어난 정숙성을 보여준다. 2.0 VC 터보 엔진은 최대출력 252마력과 최대토크 38.7kg.m을 발휘한다.

XTRONIC CVT® (무단변속기)


알티마의 Xtronic CVT는 다이내믹한 변속과 넓은 비율의 기어 범위, 그리고 조정 가능한 시프트 제어기를 갖추고 있다. 그 결과, 보다 다이나믹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CVT 미션 특성상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가진 것은 덤이다.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운전자는 자신있고 설레는 운전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사람들을 더 나은 세상으로 이끌기 위해 더 많은 자신감, 더 큰 힘 그리고 더 많은 연결성을 구현하고자 하는 닛산의 기술적 방향성이다. 신형 알티마에는 반자율 주행이 가능한 여러가지 최첨단 사양들이 적용되었다.

완전 변경을 통해 한층 더 다이내믹하고 세련된 모델로 거듭난 6세대 신형 알티마에는

완전히 새로워진 엔진과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의 면모를 한층 더 가미한 첨단 안전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차량의 전면, 후면, 그리고 측면을 나누어 보여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며 주차 또한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텔리전트 어라운브 뷰 모니터 (Intelligent Around View Monitor),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하여 졸음이나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미리 예방해주는 ‘인텔리전트 운전자 주의 경보(Intelligent Driver Alertness)’ 등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닛산 글로벌 베스트셀링 세단의 면모를 선보일 것이다.


NTELLIGENT EMERGENCY BRAKING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 를 통해 알티마와 전방에 있는 차 간격과 속도를 모니터하고 속도를 줄여야 할 때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또한, 또한 브레이크를 자율적으로 작동시켜 전면 충돌을 방지하거나 그 충격의 심각성을 줄여줄 수 있다. 보행자 인지 기능을 갖춘 긴급 브레이크를 통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는 보행자와의 사고를 방지하는 기능이다.

INTELLIGENT LANE INTERVENTION

(인텔리전트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능동형 차선 이탈방지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행중 졸음운전이나 부주의로 차선을 벗어나 주행하지 않게 감지하고 브레이크를 밟아 부드럽게 주행하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BLIND SPOT WARNING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은 차량 양측의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있을 경우 사이드 미러 안쪽의 라이트가 켜진다. 만약 차선을 변경하려 할 때 경고등과 경고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인지시켜주어 안전운전에 도움을 준다.


뛰어난 상품성으로 무장한 신형 알티마는 국내에 2.5 스마트, 2.5 SL TECH, 2.0 TURBO 세가지 트림으로 판매가 될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가격은 알 수 없지만 동급 라이벌들과 비슷한 3000만 원대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기본기가 탄탄한 패밀리 세단 알티마를 주목해보자.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