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G바겐만 있는거 아니에요, 생각보다 다양한 벤츠 SUV 라인업 총정리

49,0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내 수입차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벤츠는 세단뿐만 아니라 다양한 SUV들을 판매하고 있다. 수입 SUV 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GLC는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되었고 GLE와 GLS는 풀체인지 모델이 해외에서 공개되었다. 국내엔 하반기 또는 내년에 출시가 될 예정이다. 오늘은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또 만나게 될 벤츠의 SUV 라인업들을 살펴보자.


작지만 큰 악동 GLA


벤츠 GLA를 두고 이야기하자면 작지만 큰 악동이 떠오른다. A 클래스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GLA는 정통 SUV라고 부르기보단 크로스오버 카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다. 작은 차체에서 오는 운전의 즐거움과 호감형 외모를 가진 GLA는 여러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차량이다. 도심에서 홀로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GLA를 고려해 보자.


리틀 G 바겐 GLB


벤츠는 기존에 없던 GLB라는 새로운 장르를 2019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하였다. 사각형 차체는 G 바겐을 똑 닮아 있으며 전체적인 스타일링은 아래급인 GLA와 GLC를 닮아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벤츠답게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공개된 GLB는 모터쇼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GLB는 정식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 책정이 이루어진다면 국내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패밀리 카로

사용 가능한 GLC


GLC부터는 패밀리 카로도 사용 가능한 수준의 실내공간을 보여준다. 뒷좌석에 성인 남성이 앉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아이들이 있는 4인 가족이 타고 다니기엔 패밀리 카로 써의 역할도 할 수 있는 GLC다. 2020년식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더 나은 상품성과 살짝 변화된 모습으로 모습을 드러내었다. GLE와 비슷한 스타일로 디자인된 모습이다.


미국 시장을 공략한 GLE


벤츠 GLE는 전통적으로 미국 시장을 겨냥한 SUV였다. 따라서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GLE를 주목했으며 국내에서도 GLE 출시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올해 하반기 국내에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GLE는 노면 감지 서스펜션과 최신 스타일로 바뀐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디자인, 뛰어난 성능으로 무장하였다.


GLS


북미시장을 겨냥하여 제작된 벤츠 GLS는 SUV 계의 S 클래스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럭셔리한 외모를 자랑한다. 풀사이즈 SUV 급으로 분류되는 GLS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SUV 계의 S 클래스로 불리는 만큼 기본적으로 도심형 SUV로 제작이 되었지만 오프로드 능력 역시 뛰어나 전천후 SUV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 신형 GLS의 장점이다. GLS는 스포츠 라인업을 담당하는 63 AMG 모델이 출시가 될 예정이며 더 고급스러운 SUV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이바흐 GLS 라인업을 별도로 준비하고 있다.


G 바겐


한 차량을 가지고 20년 동안 세대변화 없이 소소한 페이스리프트로 명을 유지해온 차량은 찾기 힘들다. 하지만 벤츠 G 바겐은 약 30년 동안 3세대 모델에 걸쳐 큰 변화 없이 명을 유지해왔다. 하지만 정통 오프로더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으며 프리미엄 정통 오프로더로 여전히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3세대 신형 모델이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되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신형 G 바겐 역시 일반 모델과 63 AMG 모델로 나누어진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