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없으면 아쉽고, 있어도 1년에 한두 번 쓰게 되는 그런 옵션들

161,6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를 구매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무엇일까? 구매전 차량을 알아볼 땐 차의 디자인이나 성능,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살펴보겠지만 실 구매를 앞두고는 수많은 옵션들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된다.


신차를 구입해본 사람이라면 없으면 허전할거 같은데 옵션을 추가해도 이것을 과연 자주 쓸까 라는 생각이 들어 머리가 아파오는 경험을 한번쯤 해보았을 것이다. 사람마다 다를 순 있지만 없으면 아쉽고 막상 있어도 별로 사용하지 않게 되는 자동차 옵션들을 모아보았다.


답답해서 직접 주차하는게 빠르다

자동주차 시스템


요즘은 준중형 차량에도 상위 등급은 옵션으로 자동주차기능이 제공된다. 기본사양으로 포함된 차량도 있지만 대부분 옵션으로 추가하면 50에서 100만원정도 추가금을 지불해야하는데 그돈을 지불하고 추가할만한 옵션은 아니다. 초보 운전자에겐 분명 유용할수도 있는 기능이지만 주차가 너무 느리기때문에 대부분 궁금증에 기능을 몇번 사용해 보다가 그뒤론 직접 주차를 하는 경우가 많다. 

초보 운전자들은 당연히 주차를 어려워할 수 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차를 탈려면 주차정도는 기본적으로 할 수 있어야 한다. 돈을 더주고 옵션으로 자동주차 시스템을 적용하기 보다는 주차실력을 더 늘려 능숙해지도록 하자.


있어도 막상

잘 사용하지 않는 썬루프


썬루프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옵션이다. 필요 없다는 사람도 있고 썬루프가 꼭 필요하다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데 날씨가 더운 여름철엔 낮에 썬루프를 열게되면 햇빛이 차내로 들어오기 때문에 대부분 열지않고 해가 지고 난 뒤에 여는 경우가 많다. 썬루프를 열면 개방감은 좋지만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옵션으로 썬루프를 추가하더라도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태반이다.


직접 버튼으로 누르는게 더 빠르다

제스쳐 컨트롤


BMW는 최신 기술인 제스쳐 컨트롤을 선보이면서 운전중 손동작으로 오디오 볼륨을 조절하며 멀티미디어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하지만 실제로 제스쳐 컨트롤을 사용해보면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아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도 많으며 직접 버튼을 이용하여 컨트롤하는게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경우가 많다. 기능을 추가해 준것은 칭찬해 줄만 하지만 그렇게 실용성이 있는지는 의문이다.


유용하지만 실제로 사용하긴 불편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기능으로 내세우기도 한다.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은 상당히 유용할거 같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그렇게 실용적이지 않은 기능이다.


왜냐하면 충전을 하기 위해 휴대폰을 놓는 공간이 대부분 콘솔박스나 수납함쪽이기 때문이다. 요즘은 많은 운전자들이 휴대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하고 충전 케이블을 꽃아 사용하는 방식이 많은데 무선충전 시스템을 사용하려고 콘솔박스에 휴대폰을 넣어두는 운전자는 잘 없는게 현실이다.


배출가스 기준을 맞추기 위하여

스탑앤고


이것도 요즘 차량들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정차시 조건을 만족하면 시동을 꺼 배기가스를 줄이고 약간의 연비절약에도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 놓은 기능이다. 하지만 스탑앤고는 대부분 운전자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다. 지속적으로 시동을 껐다 켜는건 당연히 자동차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연비 개선효과는 미미하며 사실상 이 기능은 배출가스 기준을 통과하기 위해 만들어낸 것이기 때문에 연비절약을 기대하고 사용하고 있다면 기능을 끄고 다녀도 좋다.


편리한듯 불편한 오토에어컨


이것 역시 호불호가 갈리는데 자동차 오토에어컨은 일정 온도로 셋팅하거나 오토모드로 설정해 놓으면 자동차가 스스로 똑똑하게 공조장치를 제어하는 기능이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오토 기능을 잘 쓰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바람 세기와 온도가 바로 나오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직관적인 일반 에어컨을 더 선호한다. 차량 내 온도가 안정화되었을땐 오토에어컨도 매우 좋지만 대부분 여름에 차에 탑승할 시 바로 냉방을 트는 패턴을 생각해 보면 이해가 쉽다.


모든 차량에 기본옵션인 방향지시등

알고 있으면 제대로 사용하자


자동차 방향지시등은 전세계에 출고되는 모든 차량에 기본옵션으로 적용되는 기능이다. 하지만 도로에서 방향지시등을 제대로 사용하는 운전자보다 그렇지 않은 운전자를 찾기가 더 쉬운거 같다.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무작정 차로변경을 하게 될 시 다른차뿐만 아니라 본인에게도 위험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꼭 방향지시등을 켜는 습관을 들이자.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