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보기만 해도 식겁하네" 이런 트럭 있으면 무조건 긴장하세요

216,4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점점 늘어나는
대형 화물차 사고

요즘 뉴스에 대형 화물차와 사고가 났다는 소식이 들리면 긴장할 수밖에 없다.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대형사고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대형 화물차들에 대한 문제점은 하루 이틀 제기되었던 것이 아니다. 하지만 별다른 개선사항은 없이 꾸준히 유지되어 왔기 때문에 사회적인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책을 세워야 한다. 오늘은 대형 화물차 사고들 중에서도 운전자들이 특히 주의해야 할 차량은 어떤 차량인지 알아보자.


대형 코일을 실은 차량

이차를 조심하세요


짐을 싣고 있는 대형 화물트럭 앞과 뒤 주행은 피하는 것이 좋다. 화물차의 앞에 있다면 급정거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뒤 화물차가 앞차를 밀어버릴 수도 있고 뒤를 따라가다가는 낙하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코일을 싣고 있는 화물차를 만난다면 무조건 피해 가도록 하자. 이 차량들 주변을 따라가다간 대형사고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10~20톤에 달하는 코일

혹시나 결박이 풀어져

사고가 난다면...


그야말로 대형사고다. 20톤에 달하는 대형 코일 결박이 풀어져 옆차로를 주행하고 있던 차량에 떨어진다면 사진과 같이 대형사고가 일어나게 된다. 아무리 차체 강성이 좋고 안전한 차량일지라도 20톤 무게 앞에서는 탑승객을 전혀 보호할 수가 없다. 물론 사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하지만 1%의 확률로 당신이 어느 날 이런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


출처중앙일보

출처중앙일보

항상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 할 차량들

적재불량 트럭


운전을 하다 보면 트럭들 중에서도 항상 경계해야 할 차량들이 있다. 바로 적재불량 트럭들이다. 첫 번째 사진과 같이 줄 하나로 둘러놓은 수준으로 화물을 운송하고 있으면 급정거나 코너를 돌게 될 시 화물이 떨어져 대형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두 번째 사진 역시 마찬가지다. 언제 어디서든 급한 상황에 화물이 떨어질 수 있는 적재불량 트럭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


도로에서의 낙하물

대형 사고가 날 수 있다.


고속도로나 국도에서 화물차들에서 떨어진 낙하물은 대형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고속도로에선 차량들이 빠르게 달리기 때문에 낙하물을 늦게 발견하여 대처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대형 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다.


낙하물을 운 좋게 피했더라도 급하게 조작을 하면서 2차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 경우엔 사고를 당하는 운전자는 전혀 죄가 없다. 사고를 당한 확률은 적다고 하지만 이런 억울한 사고가 발생해서는 안 된다.


화물차 앞에는

급하게 끼어들지 마세요


가끔씩 대형 화물차 앞에서 칼치기를 하거나 과감하게 끼어들어 브레이크를 밟는 운전자들이 있다. 이는 본인의 목숨을 걸고 하는 위험한 행동임을 명심하자. 일반적으로 10톤이 넘는 대형 화물차나 버스들은 무거운 무게 때문에 승용차처럼 급정거가 불가능하다.


특히나 짐을 싣고 있는 상황이라면 급브레이크를 밟게 될 시 적재 중인 짐이 캡을 뚫고 앞으로 튀어나와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서 운전해야 한다. 승객이 타고 있는 버스는 급정거 시에 타고 있는 손님들이 크게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같은 이유로 급정거가 어렵다. 대형 화물차 앞에 무리하게 끼어드는 행동은 본인과 모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행동임을 명심하자.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고는 일어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피치 못할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평소 운전을 하면서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사고가 일어날 확률을 줄일 순 있다. 적재불량인 대형 화물차들의 근처에는 가지 말도록 하고 버스나 트럭 앞에 무리하게 끼어들거나 급정거를 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그리고 내 차의 앞뒤로 대형 차가 있다면 다른 차로로 변경하자. 요즘은 앞이나 뒤에 대형 차가 있으면 괜히 기분이 섬뜩할 때가 많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