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딜러가 해주는 유리막 코팅 정말 효과 있는 건가요?

125,3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라면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라면 대부분 본인의 애마를 하루 종일 세차장에서 디테일링 했던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번쩍번쩍 광이 나는 내 애마를 보고 있으면 알 수 없는 속 깊은 곳에서 밀려오는 만족감에 디테일링을 계속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차량의 광을 내는 것도 좋은데 요즘은 대부분 신차를 출고할 때 딜러의 서비스로 유리막 코팅을 시공 받는 경우가 많다. 유리막 코팅의 효과에 대해서는 갑론을박이 많은데 과연 효과가 있을까? 오늘 한번 살펴보자.


자동차 유리막 코팅
어떤 효과가 있나?

유리막 코팅 시공이란


우선 유리막 코팅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유리막 코팅은 차량의 도장면에 1.0 미크론 정도 수준의 아주 얇은 막을 입혀 차량의 도장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도장면에 막이 생기기 때문에 신차의 광택이 유지된 상태라면 은은한 광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유리막 코팅은 발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우천 시에 도움이 된다. 외관 상태를 좀 더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한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유리막 코팅

시공 시 주의해야 할 점


다만 유리막 코팅을 시공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당연히 유리막 코팅이 시공된 차량과 그렇지 않은 차량은 발수력에서 확연히 차이가 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유리막 코팅의 성능이 지속되는 기간이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시공할 수 있는 유리막 코팅의 가격은 대부분 20~30만 원대부터 고가의 제품은 100만 원을 넘는 가격을 자랑하는 제품들도 있다. 하지만 유리막 코팅의 지속기간은 사실상 6개월 수준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시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유리막 코팅 시공 후

자동세차는 금물


당연한 이야기지만 유리막 코팅을 시공한 차량을 자동세차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자동세차기의 솔로 차체를 문지르는 순간 코팅된 유리막은 다 날아가 버린다고 생각하면 되기 때문이다. 유리막의 성능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선 적어도 2주일에 한 번씩은 직접 손 세차를 하거나 시공업체에 관리 세차를 맡겨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유지, 보수 측면에서

비효율적인 유리막 코팅


기능적인 부분만 본다면 분명 유리막 코팅은 상당히 좋지만 그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유지 보수를 해 주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불편한 문제이다. 유리막의 성능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선 적어도 2주일에 한 번씩은 관리 세차를 진행해 주어야 한다.


또한 시공점을 방문하여 주기적으로 코팅면이 유지되도록 추가적인 코팅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 초기에 한번 유리막을 시공해 놓았다고 관리 없이 탄다면 결국 몇 달이 지나지 않아 유리막을 시공하지 않은 차량이랑 별반 다를 것이 없게 된다. 출고 시 서비스로 시공 받은 유리막이라면 그나마 덜하지만 내 돈 몇십만 원을 주고 시공 받은 유리막이 몇 개월 만에 허무하게 사라질 거라면 굳이 시공할 필요가 없다.


유지 보수가 귀찮거나

관리할 자신이 없다면 신중해야


결론적으로 유리막 코팅은 시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의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만 제 성능을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시공점들은 대부분 2년 정도 유리막이 지속된다고 광고하지만 그것은 꾸준한 유지 보수를 거쳤을 때의 이야기이고 시공 후 아무런 관리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금세 유리막 시공으로 인한 효과는 사라질 것이다. 따라서 몇십만 원의 비용을 들여가면서 굳이 유리막 코팅을 시공할 필요는 굳이 없다는 이야기다.


차량의 광택을 유지해주고 뛰어난 발수 성능으로 우천 시 편리함을 주는 유리막 코팅은 분명 좋은 효과가 있지만 디테일링을 즐기는 오너가 아니라면 유지 보수 측면에서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에 사비를 들여서까지 시공할 할 필요는 없다. 


일반적인 오너라면 유리막 코팅을 시공할 돈으로 꾸준히 관리 세차를 받고 연식이 오래되어 차량 도장면에 손상이 왔다면 광택 작업을 한번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다. 유리막 코팅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사비를 들여서 시공할 생각이라면 한 번 더 생각해 보면 좋을듯하다. 물론 세차할 땐 정말 좋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