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순수 가격으로만 따져보면 너무 매력적인 QX50의 경쟁력

6,2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피니티 중형 SUV
QX50의 경쟁력

인피니티가 칼을 갈고 출시한 중형 SUV QX50이 국내시장에 상륙하였다. 매우 치열한 D 세그먼트 SUV 시장의 핫 아이콘으로 떠오른 QX50은 이쪽 세그먼트의 제왕인 벤츠 GLC를 정조준 하고 있는 차량이다. 국산 차량과 비교를 하자면 투싼과 싼타페의 중간 사이즈에 위치한 D 세그먼트 SUV에 속하는 인피니티 QX50의 매력을 알아보고 여러 라이벌 차량들과의 가격 비교로 경쟁력을 분석해보자.


언제나 매력적인

인피니티의 날카로운 디자인


먼저 차량을 살펴보자. 인피니티 QX50은 특유의 날이 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그대로 물려받았다. 구형의 이미지를 싹 탈피한 QX50은 인피니티만의 상징적인 더블 아치 그릴은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고 최신 차량들에 두루 적용되는 어댑티브 LED 헤드 램프가 적용된 모습이다.


측면 캐릭터 라인에서 쭉 연장되는 측면 보닛의 라인과 인피니티 특유의 C 필러 디자인 역시 더 깔끔하게 다듬은 모습이다. 새로운 QX50은 에어로 다이나믹스 측면에서도 기존 대비 11% 되었다.

동급 최대의

실내공간 확보에 성공한 QX50


인피니티 신형 QX50의 실내공간은 기존 모델보다 15% 이상 개선이 되었으며 뒷좌석은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이 모두 가능하다. 기본 880L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2열을 접게 되면 1,772L까지 트렁크 공간 확보가 가능하여 동급 최고 수준을 달성하였다. 또한 전동 트렁크 역시 적용되었으며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플로어 하단 보관함도 제공된다.

고급스러움까지 놓치지 않은

럭셔리한 소재


인피니티 QX50은 실내 인테리어 감성품질 역시 라이벌들을 압도한다. 실내 곳곳을 살펴보면 일본 특유의 장인 정신이 그대로 녹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엄 소재인 세미 애닐린 가죽 & 울트라 스웨이드 를 아낌없이 활용하여 실내를 마감하였고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센터페시아는 기존 더블 웨이브 형태의 레이아웃에서 변경되어 한층 더 사용이 편리해졌다. 

동급 차량들을 넘어서는

진보한 파워트레인


인피니티 QX50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진보한 최신 파워트레인이다. 업계 최초의 VC 터보 엔진은 20여 년의 연구 개발 기간과 30,000시간의 주행 테스트를 거쳤으며 주행 상황에 따라 적합하도록 엔진의 압축비를 유동적으로 제어하는 신기술을 탑재하였다. 그 결과 최고 출력 272마력에 복합연비는 10.3km/L를 자랑한다. 또한 액티브 토크 로드를 통해 진동 및 소음을 최적화하였으며 정숙성 역시 기존 모델 대비 2배 이상 개선하였다.


QX50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은 효율적인 앞, 뒤 동력 배분을 통한 최적의 트랙션을 항상 확보하며 후륜에 최대 50%의 동력을 배분할 수 있다. 액티브 리미티드 슬립은 좌, 우 바퀴의 동력 배분을 통하여 노멀 모델보다 더 우수한 코너링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력

국산 SUV 들과의 가격비교


인피니티 QX50은 스포티지, 투싼과 싼타페의 중간 사이즈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국산차와 비교를 하려면 이 차량들을 살펴봐야 한다. 먼저 투싼과 함께 많이 팔리는 스포티지는 2.0 디젤 트림이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대부분 2천만 원대 중후반의 가격을 가진 트림을 가장 많이 선택한다.


최근 출시된 코란도는 스포티지와 비슷한 사이즈로 같이 비교해 보았다. 윗급인 산타페와 비교해보면 조금 더 큰 차량이 필요한 사람들은 싼타페를 선택할 수도 있어 보인다. 인피니티 QX50의 5천만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대가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수입 동급 SUV 들과 비교해 보면 이야기는 정말 달라진다.

수입 SUV 들과의 비교 시

가성비 훌륭한 QX50


수입 라이벌 D 세그먼트 SUV 들과 가격비교를 해보면 QX50의 가격경쟁력은 매우 훌륭하다. 상대적으로 옵션이 많이 떨어지는 벤츠 GLC는 6,460~7,620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최신형 BMW X3는 6,500~8,280만 원의 가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는 판매하지 않는 아우디 Q5는 사양에 따라 6,280~7,780만 원으로 판매가 되었었고 같은 일본산 SUV인 렉서스 NX는 5,730~6,420만 원이라는 가격표를 달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QX50의 가성비는 매우 훌륭한 수준이다.

인피니티 QX50은 동급 라이벌의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칼을 제대로 갈고 나온 D 세그먼트 프리미엄 SUV이다. 2월 20일 국내에 공식적으로 출시가 되었고 현재 구매가 가능하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풍부한 편의 안전사양으로 무장한 인피니티 QX50의 가격은 QX50 ESSENTIAL 5,190만 원, QX50 SENSORY 5,830만 원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