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코나가 제 경쟁상대입니다, 일본 대표 소형 SUV의 한 방

73,3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혼다 CR-V의 동생 HR-V

혼다의 베스트셀러 CR-V의 동생인 HR-V는 국내 시장의 투싼, 티볼리 들과 경쟁하는 소형 SUV이다. HR-V는 혼다의 기술력으로 소형 SUV이지만 실내공간을 여유롭게 뽑아낸 것이 장점인 차량이다. 작지만 야무진 HR-V는 최근 신형 모델이 공개되었다. 국내에는 아직 구형 모델만 판매 중이므로 이르면 올해 하반기 신형 모델이 데뷔할 것이다. 오늘은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HR-V를 살펴보자.

혼다의 패밀리 룩

디자인을 살린 HR-V


HR-V에는 혼다의 패밀리 룩 디자인이 그대로 남아있다. 다른 차량에도 적용되었던 그릴의 모습과 후면부 역시 패밀리룩 디자인을 충실히 따른 모습이다. HR-V는 쿠페 스타일의 소형 SUV로 뒤 도어 손잡이를 C 필러 부분에 숨겨놓은 것이 특징이다. 사이즈는 상당히 작은 소형 SUV에 속하지만 닛산 쥬크처럼 탄탄하고 야무진 외모를 자랑하는 HR-V 이다.

혼다 HR-V 제원 살펴보기


혼다 HR-V는 국내에서 가솔린 사양만 판매가 된다. 연료 효율성이 좋은 1.8L I-VTEC 엔진은 CVT 무단변속기와 맞물려 143마력의 최대출력과 17.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3.1km/L로 가솔린치고 꽤나 준수한 연비를 자랑하는 모습이다.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을 채택하였으며 1,605mm의 낮은 전고를 자랑한다. 공차중량은 1,340kg으로 몸무게 역시 가벼운 편에 속한다.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실내공간


혼다 HR-V는 SUV답게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실내공간을 볼 수 있다. 6:4 폴딩 기능을 비롯한 뒤좌석 시트를 승차 인원과 용도에 맞춰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키가 큰 화분과 같이 적재 시 반드시 똑바로 세워 놓아야 하는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팁-업 매직 폴딩 시트도 적용이 되었다.


폴딩 시트를 접을 시엔 바닥부터 천장까지 약 1.2미터 높이의 넉넉한 공간이 확보된다. 유모차나 대용량 여행 가방도 최소한의 조작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기능이다. 실내의 수납공간 역시 빠짐없이 잘 챙겼다. 하단부의 센터 포켓은 HDMI, USB 단자 2개, 파워 아웃렛이 마련되어 디지털 기기 수납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넉넉한 트렁크 용량


HR-V는 넓게 열리는 테일게이트와 낮게 설계된 트렁크 입구를 통해 편안한 자세로 물건을 적재할 수 있으며 무거운 물건을 높이 들어 올릴 필요가 없다. 기본적인 트렁크 용량도 넉넉하지만 2열 시트를 모두 폴딩 할 시엔 큰 짐도 무리 없이 실을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이 확보된다. 작은 소형 SUV이지만 실용성을 제대로 챙긴 모습이다.

효율성을 챙긴 여러 기능들


HR-V에는 CVT 무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었다. 1.8리터 직렬 4기통 엔진과 CVT 무단 변속기의 결합은 낮은 rpm에서도 최고출력과 최대토크에 도달할 수 있으며, 실 주행 영역에서 뛰어난 성능과 연료 소비 효율을 실현하는데 성공하였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왼쪽에 자리 잡은 ECON 버튼을 누르면 엔진, 변속기, 에어컨디셔너가 컨트롤 되어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연료 소비 효율이 좋을 시엔 중앙 속도계 링의 조명이 녹색으로 변화된다. 그리고 손가락 하나만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전자 제어식 주차 브레이크가 탑재되어 운전자의 편의 성 역시 향상시켰다.

멀티미디어 시스템


HR-V에는 스마트폰과 유사한 기능을 가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탑재하고 있어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핸즈프리, 오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 등 다양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으며, 센터 포켓에 설치된 HDMI 케이블, USB(2개), 파워 아웃렛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식의 플러그 &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마트키 &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 선루프


HR-V에는 요즘 차량에 적용되는 기본 옵션인 스마트키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또한 후진 시 리어 카메라의 각도를 130°, 180°, 탑다운 뷰 등 3가지 타입으로 조절할 수 있어 잘 보이지 않는 후방 상황을 화면에 디스플레이하여 안전 및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한 번의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선루프를 적용하여 우수한 채광성을 제공한다.

혼다 기술력의 자부심이 들어간 HR-V


혼다의 디자이너들은 탑승자를 위한 공간을 최대로, 기계를 위한 공간을 최소로 하는 M·M(Man-maximum, Machine-minimum) 정신'을 기반으로 가장 이상적인 디자인 창출을 목표로 끊임없이 레이아웃의 스케치를 반복한 결과, '센터 탱크 레이아웃'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고안해내었다. 외관 디자인은 물론, 넓은 공간 확보까지 해결한 혼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HR-V이다.

놓쳐선 안될 안전사양들


자동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안전이다. 최첨단 안전장치가 고루 탑재된 HR-V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HTSA)의 안전 등급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였다. 고성능의 프런트 에어백, 프런트 사이드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까지 적용하여 총 6개의 에어백이 탑승자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2세대 ACE 바디(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는 충돌 시 충격에너지를 차량 프레임 전체에 고르게 분배하고 승객 공간으로 충격이 적게 전달되도록 하여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언덕길에서 정차 후 출발 시, 탁월한 브레이크 제어로 차량이 일시적으로 뒤로 밀리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해 주는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HSA)와 차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각각의 브레이크를 섬세하게 제어함으로써 차량의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차제자세제어장치(VSA)도 적용이 되었다.

혼다 HR-V는 혼다의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는 소형 SUV로써 실용적이며 스타일리시한 차량이다. 국내에는 1.8L의 가솔린 엔진 단일 트림으로 판매가 되며 HR-V의 가격은 3,150만 원이다.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신형 모델도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을듯하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