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벤츠 최상위 모델이라구요? CL클래스 대신 선택된 쿠페입니다

16,5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벤츠 최고의 럭셔리 쿠페

벤츠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차량이 있다. 컴팩트 세단인 A 클래스부터 플래그십 S클래스까지 다양한 세단라인업과 GLA부터 GLS까지 이어지는 도심형 SUV, 정통 오프로더 G바겐까지. 수많은 다양한 오너들의 니즈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은 벤츠의 자랑거리이다. 쿠페 라인업 역시 클래스별로 존재하는데 오늘은 벤츠 럭셔리 쿠페의 끝판왕인 S클래스 쿠페를 살펴보자.


두가지 스타일을 제공하는

S클래스 쿠페


S클래스 쿠페는 S클래스 세단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쿠페이기 때문에 5미터가 넘는 긴 전장을 가지고 있다. 일반버전과 AMG 패키지가 적용된 스포츠 모델이 같이 존재하는데 국내에는 S400 4MATIC과 고성능 S63 AMG 모델이 판매되었다.


일반적으로는 벤츠의 AMG 패키지 모델이 많이 팔리지만 S클래스 쿠페의 경우에는 노멀모델도 멋지게 잘 나와주어 비슷한 판매량을 보였다. 차량을 선택하는 오너들의 연령층이 4~50대에 주로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보수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오너들도 많은 편이다.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으며

럭셔리함을 살려낸 디자인


S클래스 쿠페는 과거 벤츠 CL로 통용되던 명칭이 S클래스 쿠페로 바뀐 모델이다. 대형 럭셔리 스포츠 쿠페의 전형적인 우아한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기다란 보닛, 우아한 루프라인과 프레임이 없이 유리로만 구성되는 측면부 유리창은 S클래스 쿠페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이다. 후면부는 벤츠의 전형적인 쿠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볼륨감 있고 우아한 뒷모습을 완성하였다. S클래스 쿠페의 제원을 살펴보자.


V6 트윈터보 심장,

4륜구동을 탑재한 S클래스 쿠페


국내에 판매된 S400 4MATIC 쿠페는 3.0 V6 트윈터보엔진을 적용하여 367마력과 50.9kg.m 의 넉넉한 출력을 제공한다. 이는 벤츠의 7G TRONIC 변속기와 맞물려 부드러운 변속감과 주행질감을 선사한다. S클래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인만큼 5미터가 넘는 긴 전장을 자랑하며 약 2톤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다. 이차는 스포츠 주행을 즐기기 보다는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즐기는 GT카 성향에 가까운 차량이기 때문에 AMG가 아닌 일반 모델로도 충분하다.

국내 정서에 맞추어

스포티한 외관으로 마련된 외장사양


국내의 벤츠 차량들은 대부분 AMG 패키지가 적용되어 출고가 된다. 최근 판매한 신형 CLS 400d 는 노멀트림보다 AMG LINE이 압도적으로 많이 판매 되었고 다른 모델들 역시 노멀 트림보단 AMG 트림이 훨씬 많이 판매되며 인기가 더 많다. S클래스 쿠페는 깔끔한 외관에 스포티한 느낌을 가미하였으며 20인차 AMG 멀티 스포크휠을 기본사양으로 적용하였다. 외장컬러는 수많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14가지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S클래스 쿠페


S클래스 쿠페는 무려 1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Black, Magnetite Black, Obsidian Black, Iridium Silver, Cavansite Blue, Ruby Black, Diamond Silver, Emerald Green, Selenight Grey, Anthracite Blue 10가지 무료색상과 Designo Mocha Black, Designo Allanite Grey Magno, Designo Cashmere White Magno, Designo Diamond White 4가지의 디지뇨 유료컬러가 제공된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다. 개성있는 오너라면 Cavansite Blue 같은 컬러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럭셔리 쿠페로써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간직한 인테리어


S클래스 쿠페의 실내에선 S클래스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고급스러운 실내와 세련된 품격으로 우아하게 완성된 S클래스 쿠페의 인테리어는 S클래스 세단과 동일한 실내구성을 갖추고 있는 모습이다.


우아한 곡선을 그린 대시보드, 고화질 디스플레이. 뛰어난 색감과 소재를 자랑하는 내장, 아름다운 디자인의 컨트롤 버튼들이 운전자를 반긴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프레임리스 측면 도어는 세단과 차별화 되는 쿠페만의 특징이다. 실내 인테리어 컬러와 트림 역시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된다. 

3가지의 실내 인테리어 컬러,

6가지 선택이 가능한 트림


S클래스 쿠페는 기본 Black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Porcelain / Espresso Brown, Crystal Grey / Black 세가지 인테리어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트림 Designo Piano Lacquer , Black Flowing Lines , Black High-gloss Poplar Wood trim, Brown High-gloss Burr Walnut Wood trim, Designo Metallised Ash Wood, AMG Carbon-Fibre / Black Piano Lacquer Trim, Black Designo Piano Lacquer 6가지의 트림컬러를 제공한다.

럭셔리 쿠페에 걸맞는

안전사양들


S클래스 쿠페에는 세단에 들어가는 모든 편의 안전장비들을 그대로 옮겨왔다. HUD는 물론 주행상황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며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르세데스 인텔리전트 드라이브가 적용되었다. 교차로 사고, 보행자사고, 후미 충돌사고를 예방하는 PRE-SAFE® 브레이크와 능동형 차선 이탈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감지시스템, 반자율 주행을 가능하게 한 디스트로닉 플러스 역시 모두 적용이 되었다. 운전자의 졸음경고를 알려주는 주의 어시스트와 자동주차도 기본사양이다. 

S클래스 쿠페에 적용된 부메스터 프리미엄 서라운드 시스템은 13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9채널 590W의 고출력 DSP앰프가 귀를 즐겁게 해준다. 탑승객들이 언제나 쾌적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기분좋은 향을 선사하는 전용 디퓨져도 적용이 되었다. 또한 모든 멀티미디어를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커맨드 시스템 역시 적용되어있다. 럭셔리 쿠페답게 모든 편의사양들이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다.

많은 사람들이 AMG를 원하지만 S클래스 쿠페같은 GT카는 굳이 AMG가 아니더라도 여유있는 드라이빙을 즐기며 럭셔리함을 누리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S클래스의 세단이 지루하다면 쿠페를 선택해 보자. 혹시 지붕이 열려야 한다면 S클래스 카브리올레 모델도 준비가 되어있다. 이렇게 벤츠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차량들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S400 4MATIC 쿠페의 가격은 1억 4,410만원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