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독일 3사와 치열하게 부딪히는 중인 재규어 E페이스만의 매력

2,5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E-페이스는 재규어 최초의 컴팩트 SUV로 시선을 사로 잡는 외관을 가졌고 민첩성까지 좋아 동급 차량 중에서 가장 눈에 띈다. 일단 예쁘니까 어디에서든 돋보인다.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인테리어지만 가족을 위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재규어만의 주행경험과 일상주행에서 만나는 조화는 E-페이스만의 산물이다.


작고 단단하지만 세련함을 잃지 않은

재규어 E-페이스는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J' 블레이드가 라디에이터 그릴의 좌우를 견고하게 지키고 있는 모습이다.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전면, 후면에 독특한 방향지시등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은 야간에 더 나은 시인성과 안정성을 확보해주고 재규어만의 스타일을 만든다.

매끄러운 루프라인은 리어 윈도우 위에 자리잡은 리어 스포일러와 어우러져 만들어진 E페이스만의 쿠페 스타일이다. 편의성과 스타일을 함께 가지고 있는 사이드미러의 퍼들 라이트는 차량 잠금을 해제할 때마다 재규어와 아기 재규어의 이미지를 바닥에 비춰 재규어가 마땅히 있어야 할 곳을 암시해준다.

실내는 눈에 보이고 만질 수 있는 모든 구성 요소는 세련되고 손 끝에서 느껴지는 감성품질에도 신경을 썼다. 운전석은 운전자를 감싸안아주는 형상으로 디자인됐고 스포츠 시프트 기어 셀렉터는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휠에는 주요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컨트롤 버튼이 포함되어 있다.

R-다이내믹의 스티어링휠에는 Satin Black 기어시프트 패들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준다. E페이스의 인테리어에 독특한 캐릭터를 주는 것은 프론트 윈드스크린 모서리에 숨겨진 '재규어와 아기 재규어' 처럼 작지만 시선을 사로 잡는 요소 덕분이다. 커비 박스와 센터코솔에도 재규어 그림이 새겨져 있다.


다재다능한 인제니움 엔진이 하는 일

출력, 운전의 즐거움, 연비, 정숙성 등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엔진 라인업이 있다. 모든 엔진은 각각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다. E페이스의 모든 엔진에는 인텔리전트 스톱앤고 기능이 들어가 있고 제동 때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회수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스마트 재생 충전도 함께다. 이 기능 덕분에 고속주행은 물론 도심 주행에서도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 


변속기는 9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연비와 가속력이 같이 극대화되도록 기어변속은 부드럽고 기어비는 촘촘하게 세팅되었다. 주행 환경과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에 맞춰 변속시점이 가변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매끄러운 주행감각이 깨지는 일 없이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다.

최근에 디젤엔진이 들어간 자동차에 관한 혜택이 줄어들고 있다. 사실상 규제에 가깝다. 재규어는 이에 관해 대안이 있다. AdBlue라고 알려진 디젤 배기 장치 용액(DEF)을 사용하는 선택적 촉매 환원 기술이 적용됐다. AdBlue를 배기 시스템에 사용하여 질소산화물(NOx) 배기가스를 무해한 수증기와 질소 가스로 분해하는 방식으로 NOx 배출수준을 최대 90%까지 줄여준다.


AdBlue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보충이 필요하다. 운전 성향과 노면, 날씨 등이 소비량이 영향을 주는데 보통 800km당 1리터 정도가 소모된다. AdBlue가 부족해지면 E-페이스 메시지 센터에 경고가 뜨고 잔여 주행 가능거리가 표시된다. AdBlue를 보관하고 보충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은 매뉴얼을 참고하면 된다.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최적의 중량, 표면 처리와 견고함을 위해 딥-스커트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을 중심으로 설계됐고 고압 커먼레일 직분사, 가변 배기 캠 타이밍 및 고효율 수냉식 인터쿨러가 있어 효율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엔진은 배기가스 흐름의 변화에 따라 반응하는 가변 지오매트리 터보차저가 적용되어, 모든 구간에서 점진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터보랙을 최소화한다.


우리나라에는 디젤엔진과 가솔린 모델이 하나씩 있다. D180은 네바퀴굴림 구동방식에 2.0리터 디젤엔진이며 배기량이 1,999cc다. 최고출력이 180PS, 최대토크가 43.9kg·m이다. 최고속도는 205km/h로 제한되고 제로백은 9.1초다. P250은 배기량 1,998cc에 최고출력이 249PS이며 최대토크는 37.2kg·m다. 안전 최고속도는 230km/h이다. 

E-페이스의 날렵한 형상은 공기를 리어 휠 주위로 유도하여 난류를 줄여준다. 매끄러운 언더플로어는 원활한 공기흐름을 위해 철저한 테스트 속에서 다듬어졌다. 휠도 에어로다이내믹을 고려해 설계되어 적은 저항으로 공기를 밀고 나갈 수 있다. 프론트 하단 범퍼 흡기구가 공기를 휠 아치 쪽으로 보내기 때문에 앞바퀴를 지나는 공기의 흐름을 매끄럽게 만든다. 위쪽과 아래쪽에 있는 두 개의 지능형 액티브 베인은 필요할 때만 열려 차가운 공기를 차체로 들인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

E-페이스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면서 필요할 때는 운전 과정에 개입해 주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최적의 그립을 확보한다. DSC는 엔진 토크를 줄이고 적절하게 휠을 제동하고 언더스티어 및 오버스티어를 선제적으로 막아 차량의 진행 방향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롤 스태빌리티 컨트롤(RSC)

DSC와 통합되어 차체가 전복되는 위험을 줄이고 조향 능력을 높여 전방에 있는 장애물을 재빠르게 회피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움직임과 코너링 역학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잠재적인 전복 가능성을 감지할 수 있다. 위험이 감지된다면 바깥쪽 앞바퀴에 제동력을 더해 전복 사고를 막는다.

엔진 드래그 토크 컨트롤(EDC)

미끄러운 노면에서 휠 슬립이 발생할 경우 해당 휠에 전달되는 토크를 제어해 엔진 브레이킹 때문에 휠이 잠기는 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이 기능은 필요에 따라 구동 휠에 전달되는 토크를 다시 올리기도 한다.


비상 브레이크 어시스트(EBA)

제동 거리를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때에 ABS 펌프를 통해 브레이크 압력을 높여 제동력을 높인다. 충돌의 위험을 줄여 주는 비상 정지 신호(ESS) 시스템은 비상 제동 중에 위험 경고등을 자동으로 활성화한다.


편의사양

TOUCH PRO

모든 E-페이스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센터콘솔 중앙의 10인치 터치스크린은 스와이프와 핀치/줌 제스처를 지원한다. 터치프로는 맞춤형 홈 화면을 구성할 수 있고 빠른 응답시간 및 음성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대화형 사이트패널을 이용해 멀티태스킹이 손쉽고 커넥트 프로 팩을 추가하면 터치프로의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INTERACTIVE DRIVER DISPLAY

옵션사양인 고해상도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주행 관련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 전화, 미디어 등의 데이터를 수신하고 표시한다. 높은 해상도를 통해 최상의 선명도를 보이고 프로세싱 엔진은 그래픽을 부드럽게 그려낸다. 내비게이션 프로 옵션은 운전자가 경로안내를 쉽게 받을 수 있게, 3D 지도를 지원하는 풀스크린 내비게이션을 함께 제공한다.

REMOTE

리모트 앱은 차량 정보를 제공하고 원격으로 차량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웨어, 애플워치와도 호환된다. 한 번의 버튼 터치로 도어를 원격으로 잠그거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차량보안 화면에서 '잠금'을 터치하기만 하면 된다.


원격으로 실내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제주도의 찌는 여름이나 철원의 혹한에, 차량 탑승 전 실내온도를 사람이 살 수 있는 수준으로 바꿔놓을 수 있다. 주행경로와 거리를 자동으로 기록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비용 산출을 위해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 원격으로 현재의 연료랑, 주행가능 거리, 도어 상태, 윈도우 위치 및 차량의 잠금상태 등도 이미 차량을 벗어난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색상정보
인테리어

Fuji White

Caldera Red

Narvik Black

Santorini Black

Yulong White

Corris Grey

Indus Silver

Firenze Red

Caesium Blue

Borasco Grey

Farallon Pearl Black

Silicon Silver

익스테리어는 스탠다드, R-다이내믹이 세부 트림과 관계 없이 동일하게 세 가지 솔리드(기본) 색상, 일곱 가지 메탈릭 계열, 두 가지 프리미엄 메탈릭 페인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솔리드는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이 들어가 있지 않고, 메탈릭부터 조금 더 영롱한 색깔을 만나볼 수 있다. 그런 만큼 가격도 올라간다. 옵션을 올릴 때마다 약 100만원 정도가 추가된다.


인테리어

Ebody/Ebony Fabric(Standard)

Ebony/Ebony Grained(Standard)

Lunar Light Oyster Grained(Standard)

Ebony/Ebony Windsor(Standard)

Lunar Light Oyster Windsor(Standard)

Ebony Light Oyster Windsor(Standard)

Ebony/Siena Tan Windsor(Standard)


Ebony/Ebony Grained with Light Oyster Stitch(R-Dynamic)

Ebony/Ebony Grained with Reims Stitch(R-Dynamic)

Ebony/Light Oyster Grained(R-Dynamic)

Ebony/Ebony Windsor with Light Oyster Stitch(R-Dynamic)

Ebony/Light Oyster Windsor(R-Dynamic)

Ebony/Mars Red WIndsor(R-Dynamic)

Ebony/Eclipse Windsor(R-Dynamic)

인테리어 색상은 스탠다드형과 R-다이내믹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다. 스탠다드에서 가장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색상은 시에나 탄인데, R-다이내믹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더 원색적인 색상인 마스 레드가 있으며 R-다이내믹의 이클립스 윈저 색상 옵션은 약간 푸르스름한 느낌이 매력적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