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차 하나는 진짜 좋네' 수입차 판매 부동의 1위 기록한 자동차

235,9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부동의 수입차 판매량 1위
벤츠 E클래스의 모든 것

국내에서 수입차 시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여러 제조사들이 앞다투어 신차들을 출시하고 있고 점점 늘어나는 판매량은 국산차 에게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다. 치열했던 2018년 수입차 시장에서 판매량 부동의 1위는 벤츠 E클래스였다. 2위인 5시리즈 랑도 판매량 격차가 눈에 띄게 벌어질 정도로 시장에서 많이 팔린 벤츠 E클래스의 인기비결은 무엇일까?


따라갈 수 없는 E클래스의 인기

2018년 한해 동안 벤츠 E클래스의 인기는 대단했다. 작년 수입차 판매량을 살펴보면 1위는 벤츠 E클래스로 총 35,534대가 판매되었고 2위는 BMW 5시리즈로 23,318대가 판매되었다. 3위는 3시리즈로 9,738대가 판매되었는데 2위와 3위 판매량을 합쳐도 E클래스 판매량에 못 미친다는 것은 격차가 생각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이하게 디젤보다

가솔린 판매량이 더 많은 E클래스


E클래스의 판매량을 살펴보면 디젤 세단이 상대적으로 많이 팔리던 국내시장 분위기와는 다르게 가솔린 모델이 더 많이 판매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벤츠가 E300 모델을 주력으로 판매하였기 때문인데 E220d 디젤모델은 프로모션 기간에 많은 판매가 되었던 것을 제외한다면 E클래스는 꾸준히 가솔린 모델 위주로 판매가 되어왔다. 그에 반해 BMW 5시리즈는 가솔린과 디젤 판매량이 거의 차이가 없는 절반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벤츠 E클래스가 많이 팔릴 수 있었던 인기비결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벤츠 E클래스의
인기비결은 무엇일까

1. 벤츠 특유의 모나지 않은

모던한 디자인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E클래스는 아방가르드와 익스클루시브 두가지 종류로 판매가 되고 있다. 아방가르드 트림은 전면부 앰블럼이 라디에이터 그릴 안에 자리 잡고 있고 상위등급인 익스클루시브는 S클래스 처럼 보닛에 자리 잡고있는 모습이다. 벤츠 E클래스는 벤츠 특유의 패밀리 룩을 그대로 이은 모던한 스타일을 잘 유지하여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길게 뻗은 보닛과 정직하게 떨어지는 세단의 라인을 갖춘 모습이다.

2.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럭셔리한 인테리어


E클래스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보면 다른 라이벌 차량들 대비 훨씬 고급스러움을 누릴 수 있다. E클래스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S클래스에 버금가는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많은 사람들에게 역시 벤츠다 라는 인상을 심어주는데 성공하였다. 또한 오너의 취향에 따라 차량 인테리어 컬러 조합이 다양하게 가능하므로 나만의 E클래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3. 넉넉한 실내공간


중형세단 E클래스는 패밀리 카로써도 문제없는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하였다. 실내가 넓어보이도록 디자인된 수평적인 센터페시아는 탁트인 느낌을 주며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차량의 주요정보 확인이 한눈에 가능한 12.3인치 와이드 콕핏 역시 벤츠 E클래스의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선택사양으로 벤츠의 고급기술인 Air Body Control 서스펜션도 제공하여 물흐르는 듯한 부드러운 승차감 역시 누릴 수 있다.

4. 뛰어난 편의사양


E클래스는 운전자와 탑승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장비 역시 마련하였다.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주행모드 조절이 가능한 다이나믹 셀렉트, 귀를 즐겁게 해주는 부메스터 하이앤드 오디오 시스템, 쾌적하고 은은한 실내조명인 엠비언트 라이트, 휴대폰 무선충전시스템, 스타일 변경이 가능한 풀 디지털 계기판 등등 최신 차량들에 적용되는 편의장비들이 모두 적용되었다.

5. 빠져선 안될 안전사양들


자동차에 있어 가장중요한 것은 역시 안전이다. 탑승객을 보호하는 안전사양들은 누구나 중요하게 체크할 것이다. E클래스는 55km/h의 속도범위 내에서 주변에 접근하는 물체를 차량 스스로 감지하여 좌우에서 접근하는 보행자까지 인지하여 차량을 스스로 세울 수 있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인 디스트로닉 기능과 함께 주의어시스트 기능들도 당연히 탑재가 되어있다.

6. 무시할 수 없는

삼각별 브랜드파워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많이 신경쓰는 대한민국에서 삼각별의 브랜드 파워는 무시할 수 없다. 벤츠의 중형세단인 E클래스는 S클래스는 부담스럽고 C클래스 보다는 큰차를 원하는 국내의 자동차 소비패턴에 부합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많이 팔릴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옛날에는 벤츠를 사려면 대부분 억단위 이상을 줘야하는 차량들이었지만 요즘은 1억원 이하로 많은 차량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아졌다는 점도 한몫 했다고 할 수 있다. 

벤츠 E클래스는 올해도 여전히 잘 팔리고 있다. 아마도 이변이 없는 한 E클래스의 독주는 계속될 것이다. 올해 안으로는 페이스리프트 계획도 없으니 지금 E클래스를 구매하더라도 후속 걱정 없이 편하게 차량을 즐길 수 있다. 모난 곳 없는 벤츠의 중형세단 E클래스는 E300 아방가르드 6,350만원, E300 익스클루시브 7,690만원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