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300마력 넘는 4,600만 원짜리 세단, 인피니티 Q50S

59,8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퍼포먼스 하이브리드의 정석
인피니티 Q50S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차 라고 하면 재미없고 친환경에 초점을 맞춘 차를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그것은 1세대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이미지였고 요즘은 슈퍼카들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시대이다.


슈퍼카들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기모터가 엔진의 힘을 보조하여 더 나은 퍼포먼스를 끌어내기 위한 보조 동력원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인피니티 Q50 하이브리드는 효율성도 챙기면서 퍼포먼스에 좀더 포커스를 맞춘 화끈한 하이브리드 세단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은 인피니티 Q50 하이브리드의 매력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고급스러운 스포티함을 갖춘

외관 디자인


인피니티 Q50은 출시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건재하다고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겸비한 Q50의 디자인은 인피니티 특유의 프론트그릴, C필러 라인이 모두 녹아있으며 꽤 낮은 자세 역시 스포츠세단 으로써의 면모를 잘 드러내고 있는 모습이다. 18년형 모델은 라이트와 휠 디자인이 변경되고 범퍼와 소소한 디테일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Q50 하이브리드의 제원을 살펴보자.

6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


인피니티 Q50은 306마력을 자랑하는 3.5L V6 자연흡기 VQ엔진에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전기모터가 결합된 파워트레인은 최대합산출력 364마력과 56.0kg/m의 합산최대토크를 발휘하기 때문에 언제나 출중한 가속력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공차중량은 약 1.8톤이며 복합연비는 12km/L로 운전 습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동급 수입 엔트리 세단들의 파워트레인이 대부분 2.0 디젤인 것을 감안하면 Q50S의 성능은 가성비 측면에서 아주 훌륭하다고 할 수 있겠다.

10가지 조합이 가능한 컬러와

2가지의 실내 트림


인피니티 Q50은 무려 10가지 컬러조합이 가능하다. 국내 사양에 제공되는 컬러는 Pure White, Majestic White, Liqied Platinum, Craphite Shadow, Hacane Blue, Mocha Almond, Dynamic Sunstone Red, Iridium Blue, Midnight Black, Black Obsidian 이며 인테리어 트림은 Kacchu Aluminum, Maple Accents 두가지 컬러가 있다. 인피니티의 도장은 특유의 펄이 들어간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랑한다.

d 세그먼트에서 고급을 누리다


인피니티 Q50이 속한 d세그먼트는 BMW 3시리즈와 벤츠 C클래스가 굳건히 버티고 있는 치열한 시장이다. 인피니티는 닛산의 고급 브랜드 인만큼 Q50의 인테리어에는 곳곳에 고급차량의 감성요소들을 추가해 놓았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 일본차 특유의 장인정신이 조합된 인테리어는 최상의 만족감을 준다. 또한 넉넉한 실내공간과 함께 266L의 트렁크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여러가지 편의사양과

멀티미디어 시스템


Q50의 대시보드 중앙에 길게 세로로 자리잡은 모니터인 인피니티 인터치(INFINITI InTouch™)를 통해 차량의 디지털 장치들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Q50은 블루투스와 음성인식을 통한 핸즈프리 기능역시 제공한다. 또한 16개의 스피커가 탑재된 보스 퍼포먼스 시리즈(Bose® Performance Series)는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

스포츠 드라이빙에

촛점을 맞춘 구성


스포츠 드라이빙을 지향하는 스티어링 휠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편안한 그립으로 매끄럽고 직관적인 조작감을 제공하며 매치되는 가죽 소재의 기어봉은 Q50의 자랑거리중 하나이다. 센터 콘솔 측면에는 무릎 패딩을 추가하여 탑승자의 안락함을 더했고 상단 대시보드와 콘솔 하단부, 기어봉에는 더블 스티치 라인이 가미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패들 시프트 역시 마련되어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안전사양들


Q50에 장착된 최신 운전 보조기술은 미래의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혁신적인 안전기술이다. 1 차선 이탈 경고(LANE DEPARTURE WARNING)시스템과 차선 이탈 방지(LANE DEPARTURE PREVENTION)시스템은 차선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차량이 주행 차선에서 이탈했을 경우 경고음과 함께 운전자가 주행 차선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NTELLIGENT CRUISE CONTROL)은 정체 구간에서 앞 차의 속도가 줄어들 때 그에 따라 앞 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속도를 조절한다. 정체가 해소되면 다시 운전자가 원하는 속도로 돌아가므로 더욱 편안하고 스마트한 주행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피니티는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하여 세계 최초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IRECT ADAPTIVE STEERING)을 적용하였다. 이는 전자 장치와 차세대 디지털 시스템을 최적으로 결합시켜 스티어링 매커니즘을 간소화함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섬세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스티어링 휠에서 느껴지는 불필요한 진동을 줄여줄 뿐 아니라 스티어링의 예리함을 맞춤 조절해 운전자가 원하는 핸들의 반응을 쉽게 이끌어낼 수 있다.

인피니티는 364마력의 화끈한 출력과 진보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한 스포츠 하이브리드 세단을 완성하였다. 독일 엔트리급 디젤 세단을 살 돈으로 고성능 세단을 소유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가성비 측면에서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Q50의 가격은 Q50 BLUE SPORT SENSOR 5,710만원, Q50 BLUE SPORT PROACTIVE 6,210만원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