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벤츠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 'GLC'의 구매 매력 포인트

183,3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라이벌들을 물리치고 정상에 등극한
벤츠의 효자상품 GLC

요즘 가장 치열한 자동차 시장은 바로 SUV시장이다. 모든 브랜드가 이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고 SUV의 판매량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형국이다. 원래 D 세그먼트 SUV 시장 에서의 최강자는 아우디 Q5였다. 벤츠 GLC가 등장하기 전에는 말이다. 아우디를 물리치고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벤츠 GLC에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 오늘은 GLC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자.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겸비한 GLC의 외관 디자인

벤츠 GLC는 다부진 외모를 바탕으로 벤츠의 우아한 디자인을 잘 녹여낸 차량이다. 큼지막한 그릴을 중심으로 기존 벤츠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 내었고 정교한 라인과 함께 입체감을 추가한 옆 모습은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Sensual Purity를 표현하고 있다.


후면부는 벤츠 쿠페의 패밀리 룩 디자인을 SUV 스타일로 잘 계승하여 역동적인 모습으로 녹여낸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호감형 외모라고 볼 수 있다. 부드럽고 우아하지만 가볍지 않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국내에 판매가 되는 GLC는 크게 GLC 220d , GLC 250d , GLC AMG 43 세가지 라인업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모두 4 MATIC 4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GLC의 제원을 한번 살펴보자.

GLC의 제원 살펴보기

벤츠 GLC의 제원을 살펴보면 같은 엔진을 사용하지만 출력을 살짝 조정한 220d, 250d 디젤트림 두가지와 3.0 가솔린엔진을 적용한 AMG GLC 43 트림을 운영하고 있다. GLC 220d 기준으로 4,660mm의 전장과 1,890mm의 전폭, 1,640mm의 전고를 가지고 있으며 같은 섀시를 사용하기 때문에 세 트림 모두 휠베이스는 2,875mm로 동일하다. AMG GLC 43의 경우엔 AMG 바디킷의 장착으로 인해 조금 더넓은 1,935mm의 전폭을 가지고 있다.


GLC 220d , 250d, AMG 43순으로 복합연비는 각각 12.9km/L , 12.7km/L , 8.1km/L 이고 모두 벤츠의 4륜구동 시스템인 4MATIC과 함께 부드러운 변속감을 선사하는 벤츠의 최신 9G 트로닉 변속기와 조합을 맞춘다. 국내에서 가장 주력으로 팔리는 트림은 220d 트림이며 고성능을 원하는 오너들을 위하여 AMG 43트림도 운영하여 고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트림을 준비하였다고 볼 수 있다.


총 12가지로 제공되는 외장컬러

국내에서 판매 중인 GLC는 총 12가지의 외장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같은 차량이라도 컬러가 달라지면 이미지가 달라지므로 컬러 선택은 예비오너들의 큰 고민거리중 하나일 것이다. 개성있는 오너가 되고 싶다면 블랙 , 화이트 컬러가 아닌 눈에 띄는 컬러들을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실용성과 기능성, 고급스러움 세마리 토끼를 다 잡은 인테리어

태생이 SUV인 만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기대하지 않을 수 도 있으나 GLC는 W205 벤츠 C클래스의 유려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SUV 스타일에 맞게 잘 다듬어 내었다. 기본적으로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 부분은 C클래스와 거의 동일하며 SUV인만큼 뒷좌석 4:2:4 시트 폴딩을 지원하고 넉넉한 실내공간을 제공하여 SUV로써의 기능성 역시 놓치지 않았다.

수많은 조합이 가능한 실내 인테리어

내차를 고를때 실내 인테리어 컬러와 트림을 정하는 것 역시 즐거운 고민이다. GLC는 총 9가지의 인테리어 컬러와 6가지 트림을 제공하여 총 54가지 조합이 가능하다. 개성있는 나만의 차량을 만들 수 있다.

여러가지 풍부한 편의사양, 안전사양들

벤츠 GLC는 운전자와 탑승자를 위한 여러가지 편의 사양과 안전 사양을 준비하였다.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필요한 주행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부메스터 9채널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쾌적한 개방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마 선루프, 벤츠의 반자율 주행 기능인 디스트로닉 플러스 모두 GLC의 기본사양으로 들어가있다.

오너의 취향에 맞출 수 있는
여러가지 패키지들

GLC는 크롬장식, 우드트림을 사용한 익스클루시브 라인, 크롬머플러, AMG 스타일의 스포티한 바디킷을 적용한 AMG 라인으로 구분이 되며 순정 사양에서 추가적인 사양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블랙컬러의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게 하는 나이트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레저 스포츠에 필요한 루프박스와 같은 여러가지 장비도 추가 사양으로 선택 가능하다. 

다부진 외모와 함께 훌륭한 사양으로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유럽 D 세그먼트 럭셔리 SUV 시장에서도 판매량 1위를 차지한 GLC의 독주는 이변이 없는 한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