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역사 깊지만 낮은 인지도로 소외받은 재규어의 대형 세단 XJ

20,4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XJ는 재규어의 플래그십 모델로 첨단 테크놀로지, 스포츠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재규어만의 럭셔리가 조화롭게 빛나는 럭셔리 세단의 정수를 보여준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큐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지원하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모든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하며 전면부 디자인은 새롭게 디자인되어 그릴이 더욱 과감해졌다.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풀LED 헤드램프, XJ에서만 볼 수 있는 'DOUBLE J' 블레이드 주간 주행등 디자인은 이제 XJ의 명백한 시그니처가 됐다.


외관
우아함을 새롭게 정의하다

재규어 XJ는 강력함, 우아함, 정교함 이 단어를 익스테리어를 통해 모두 표현하고자 했다. 미학적 특성과 공기 역학을 면밀히 고려하여 탄생한 것이 XJ의 '티어 드롭' 디자인. 가속 성능이 좋아졌는데 연비가 같이 좋아졌고 CO2 배출은 줄었다. 크롬 테두리를 적용한 사이드 윈도우는 XJ가 지향하는 심플하면서도 민첩한 성능을 강조한다. 넓고 낮은 스탠스와 팽팽한 웨이스트 라인의 긴장감이 XJ의 위엄을 보여준다.


대담하지만 품위를 잃지 않은 XJ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수직으로 올라간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로부터 시작된다. 그릴은 스포티한 재규어 시그니처 'DOUBLE J' 블레이드 주간주행등과 잘 어우러진다. 풀LED 헤드램프는 일반 헤드램프보다 색 온도가 자연광에 더 가깝기 때문에 밤 중이나 안개 낀 곳 등을 주행할 때 눈에 피로감을 덜 주면서 앞을 잘 볼 수 있게 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옆모습에 시선을 사로 잡는 캐릭터 라인은 없다. 로커패널 위의 극적인 굴곡이 눈에 들어올 뿐. 매끈하고 미려한 차체는 굳이 캐릭터라인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을 만큼 완결되어 있다. 고속으로 대기를 가를 때 정숙함을 잃지 않겠다는 결의같은 것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

뒤태는 타원형 배기 파이프, '광 파이프' 기술이 구현된 신형 LED 테일 램프가 XJ만의 인상을 자연스럽게 마무리해준다. LED '광 파이프'는 선명함을 잃지 않으며 전력까지 아낀다. 높은 에너지 효율은 XJ의 연비에 도움 된다. 세로로 부드럽게 이어진 핀스트라이프 그래픽 '리본 라이트'는 LED 라이트 칩과 더할 나위 없는 조화를 이룬다.


내부
영국 신사의 품격

XJ의 고해상도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주행 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보여준다. 12.3인치의 화면에는 속도, 연료, 온도 게이지가 나타나며, 상황과 필요에 맞는 정보를 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 멀티레이어 방식의 가상 디스플레이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한층 편리해졌다.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10.2인치 터치스크린이며 내비게이션 프로와 연계되면 작동하는 동안 3D 지도를 표시하도록 디스플레이를 재구성할 수 있다.

XJ의 시트는 차분한 생김새와는 달리 기능이 다양하다. 편안한 착좌감은 덤이다. 1열 시트에는 전동 조절, 메모리, 5단계 마사지 프로그램 기능 등이 들어갔고 모든 시트에 히팅과 쿨링 기능이 제공된다. 롱 휠베이스 모델의 경우에는 리어 비즈니스 클래스 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비행기 1등석에 앉아 있는 듯한 특별함이 온몸으로 전해질 것이다.

리어 비즈니스 클래스 시트는 뒷좌석 마사지 기능을 비롯하여 리클라이닝, 조수석 시트 원격 조절, 메모리, 윙타입 컴포트 헤드레스트, 발받침 등이 포함된다. 뒷좌석 리클라이닝 시트는 도어가 열릴 때, 편리한 승하차를 위해 원래 위치로 돌아가도록 설정할 수 있다. 조수석이 빌 때 뒷좌석 탑승자는 '조수석 원격 조절' 기능으로 조수석을 앞으로 밀면 두 발을 뻗을 수 있을 만큼의 다리공간이 생긴다.


파워트레인과 차체
인제니움 엔진은 남다른 기술력의 다른 말

XJ에는 V6 터보차저 디젤 엔진과 2가지 가솔린 엔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솔린 엔진은 모두 수퍼차저 엔진. 340PS 3.0리터 V6 수퍼차저부터 510PS 5.0리터 V8 수퍼차저까지 범위가 다양하다. 모든 엔진에 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시스템을 탑재해 연료 효율을 높이고 CO2 배출량은 감소됐다.


디젤 엔진은 효율이 장점이다. 3.0리터 디젤 엔진은 300PS의 최고출력과 71.4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 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인 제로백은 6.2초다.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340PS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의 수퍼차저는 두 개의 로터가 맞물려 흡기를 배출하는 루츠 타입이다. 각 실린더 사이에 V형태로 장착되어 전체 면적을 줄일 수 있었다. 슈퍼차저는 출력이 선형으로 고르게 나올 수 해주면서 반응성까지 높인다. 이는 더 큰 엔진과 비교할 때 성능에서 뒤쳐지지 않고 배기 가스까지 줄여주는데 도움된다.

XJ의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는 일반적인 차체 구조와 조금 다르다. 리벳 본딩 방식을 사용해 가벼운 무게를 실현해 무게 배분과 안전성이 향상됐다. 알루미늄 소재의 절반 정도는 재활용, 재생산을 하기 때문에 환경 친화적이며, 이러한 공정은 환경에 대한 재규어의 신념을 보여준다. 같은 체급의 세단 중에서 가벼운 편에 속하는 XJ는 높은 무게당 출력비로 고성능을 낼 수 있게 됐다.


편의사양
기술과 노하우의 만남

XJ의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코너에 빠르게 진입하거나 노면이 울퉁불둥 할 때 차량의 움직임을 관찰하여 상황에 맞게 안정감 있는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댐퍼의 설정을 실시간으로 조정한다. 운전자가 미리 대처하지 못해서 차체가 미끄러질 경우에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이 개입한다.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ss Control)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재규어 랜드로버가 수십 년간 쌓아온 오프로드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ASPC는 저속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통해 눈 덮인 도로, 젖은 잔디처럼 미끄러운 노면에서 차체를 운전자가 미처 적절하게 페달을 조작하지 않았어도 노면과의 접지력을 최대한 유지한다. 센터콘솔에 위치한 버튼을 통해 ASPC를 활성화하고 원하는 속도를 설정하면 차량은 설정속도를 넘지 않는다. 시스템은 3.6~30km/h의 속도에서 작동된다.

3.0리터 V6 슈퍼차저 엔진과 함께 제공되는 AWD 시스템은 어떠한 도로 환경 혹은 극한의 기상 조건에서도 운전자가 운전 자신감을 잃지 않게 도와준다. 재규어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가 적용되어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는 뒷바퀴에 더 많은 토크를 전달해 뒷바퀴굴림만의 주행감각을 느낄 수 있다. 시스템이 차량의 트랙션을 모니터링하여 AWD 모드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에 앞바퀴에도 토크를 보내서 차량의 트랙션을 유지한다.

리모트 프리미엄 옵션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앱을 통해 도어를 원격으로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다. 차량이 오르기 전에 실내온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복잡하거나 넓은 주차장에서 XJ의 비상등과 하향등을 켜고 알림까지 울리게 할 수 있어 내 차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센터 콘솔의 중심에 있는 표준형 10.2인치 터치스크린은 스와이핑과 제스처를 지원한다. Touch Pro는 사용자가 홈 화면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응답시간이 스마트폰만큼 빠르다. 음성 컨트롤 기능도 가능하다. 대화형 사이드 패널을 이용해 멀티태스킹이 어렵지 않다.

오디오 시스템은 영국의 명품 오디오 회사인 메리디안이 함께한다. 메리디안의 기술력은 탑승객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해줄 것이다. 특히 TRIFIELD 기술은 메리디안의 독점기술로 중앙과 서라운드 채널을 좌우의 채널과 완벽하게 배합하여 공연장에서 느낄 수 있는 현장감을 고스란히 전해준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