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인피니티 Q30, 이전과 다르다는 혁신적 변화는 무엇일까?

12,6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기존과 같은 듯 다른
인피니티 Q30

Q30은 인피니티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든 인피니티의 소형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A, GLA, CLA 클래스 등의 모델과 동일한 MFA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으며 파워트레인과 섀시, 부품을 공유하고 있다. 

 

국내에서 '가성비'모델로 인기를 얻은 Q30은 얼마 전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며 '퓨어 (Pure)' 모델을 추가해 디자인과 상품성을 높였고 가격도 기존보다 최대 570만 원 내려 판매 중이다. 새로운 Q30은 기존 모델과 비교 시 어떤 차이를 보일지 외관부터 실내, 사양까지 달라진 점을 비교해봤다.


변화한 Q30의
외관 알아보기

Q30 (좌) & 기존 Q30S (우)

차량 외관의 변화는 전면 범퍼에 있다. 사람의 눈에서 영감을 얻은 고성능 LED 헤드램프와 그릴은 같지만 하단의 범퍼는 기존과 다른 디자인을 가졌다. 공기 흡입구의 면적이 기존 모델보다 줄어들었으며 안개등의 형상을 변경했다. 안개등에는 플라스틱 장식이 추가되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전면 디자인을 살렸다.

18인치 휠 (좌) & 19인치 휠 (우)

측면은 헤드램프부터 이어지는 물결 형상의 날카로운 라인을 적용했고 인피니티가 자랑하는 초승달 라인의 C 필러를 적용했다. Q30의 휠은 18인치 휠이 기본 적용되며 스포츠 모델에 한해서 19인치 휠이 적용된다.

Q30 (좌) & 기존 Q30S (우)

후면 디자인에서는 Q30의 가장 매력적인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 전면부터 이어진 캐릭터 라인은 후면의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가졌다. 하단에는 일반 머플러를 가진 Q30과 대형 디퓨저를 가진 Q30 스포츠로 두 차량을 차별화했다.

고급스러운 실내와
장비 알아보기

Q30 (좌) & 기존 Q30S (우)

실내에는 큰 차이가 없다. 기존의 센터페시아와 디자인, 기능은 기존 Q30와 Q30S, QX30가 모두 동일하다. 차량의 성향을 구분 짓기 위해서 스포츠 트림은 패들 시프트를 포함한 D 컷 스티어링, 일반 모델은 원형 스티어링을 적용했다.

Q30 퓨어 (좌) & 기존 Q30S (우)

차량의 시트는 퓨어, 에센셜 모델이 분리형 헤드레스트를 적용했고 스포츠 모델이 일체형 헤드레스트를 장착했다. 시트는 트림별로 직물 시트와 천연 가죽, 알칸타라 재질의 시트로 나뉜다. 헤드레스트 일체형의 스포츠 버킷 시트는 주행 시 몸을 단단히 고정시켜주고, 분리형의 천연 가죽 시트는 장시간 앉아 주행이 가능하도록 편안함에 집중했다. 기존 Q30은 알칸타라 재질의 헤드레스트 일체형 시트만을 장착했었다.

Q30 안전도와
안전사양은?

Q30은 가장 저렴한 '퓨어 (Pure)' 트림 모델부터 능동형 안전장비 만나볼 수 있다. 차량에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FCW), 전방 비상 브레이크 (FEB),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LDW)이 기본 탑재 되어 있다. 상위 트림인 '스포츠 프로 어시스트 (Sport Proassist)'에는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ICC),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BSW), 이동 물체 감지 기능을 탑재한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인텔리전트 파크 어시스트 (IPA)도 장착했다.

Q30는 유럽과 미국의 엄격한 자동차 충돌 시험에서 입증되었다. '유로 엔캡 (Euro NCAP)'에서는 모든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보행자 보호, 능동형 안전장비, 헤드램프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별 다섯 개의 최고 등급을 부여받았다.

Q30의 강력한
파워트레인 알아보기

엔진은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변속 속도가 빠르고 효율적인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211마력, 1,200~4,000RPM에서 최대토크 35.7kg.m의 힘을 발생시킨다. 연비는 리터당 11.1km (복합), 9.7km (도심), 13.5km (고속)으로 무난한 수준이다.

Q30은 트림별로 다른 전고의 차이가 있다. 제원은 4,425x1,815x1,495mm (전장 x 전폭 x 전고)이며, 스포츠 트림은 20mm 낮은 1,475mm의 전고를 가지고 있다.

가격은 퓨어 (Pure) 3,270만 원, 에센셜 (Essential) 3,660만 원, 스포츠 (Sport Essential) 3,860만 원, 스포츠 프로어시스트 (Sport Proassist) 4,310만 원이다. 한정판 모델인 카페 티크 (Café Teak)는 3,760만 원, 갤러리 화이트 (Gallery White)는 3,810만 원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