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디자인부터 실용성까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인피니티 SUV

20,6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 잡은
인피니티 QX30

몇 해 전부터 이어진 SUV의 인기는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통째로 변화 시켰다. SUV의 높은 인기로 인해 몇몇 제조사는 승용 모델 포기를 선언했고, SUV를 만들지 않던 제조사들은 서둘러 라인업에 SUV를 추가했다. 주로 중형으로 이루어지던 SUV 세그먼트도 다양해졌다. 그중 인기가 높아진 세그먼트는 '소형 SUV'로, 2018년도 1분기 동안 전 세계 SUV 시장에서 약 14%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소형 SUV 시장 대응을 위해 인피니티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형제 차량인 GLA 플랫폼을 이용해 브랜드 최초의 소형 SUV인 QX30을 선보였다. QX30은 기존 Q30의 전고를 높이고 오프로드 성향을 강조한 보디 파트를 더한 후, 구동 방식을 4륜 구동으로 바꿔 소형 SUV로 거듭났다.


기존과 달라진
QX30의 제원은?

QX30 (위) & Q30 (아래)

기존 Q30에 'X'가 더해진 QX30는 거친 험로를 잘 달리도록 외관과 파워트레인을 오프로드 형식으로 변화한 소형 SUV다.

차량의 전반적인 크기는 같지만 모델별로 약 20mm~40mm 의 전고 차이가 발생한다. QX30는 기존 Q30 대비 약 20mm 높고, 스포츠 모델 대비 약 40mm 더 높다. QX30의 제원은 4,425x1,815x1,515mm (전장 x 전폭 x 전고)다.

파워트레인은 메르세데스-벤츠 GLA250에 적용되었던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었다. 여기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211마력, 1,200~4,000RPM에서 최대토크 35.7kg.m의 힘을 발생시킨다. 두 파워트레인은  Q30, QX30가 동일하게 사용한다. 차량의 0-100km/h는 약 8초 (비공식) 미만을 기록한다.

QX30는 인피니티의 소형 SUV에 필요한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 (Intelligent AWD)'을 탑재해 네 바퀴를 굴린다.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은 차량이 노면과 주행 상황을 알아서 분석하고, 구동력을 최대 50%까지 뒷바퀴로 보내 오프로드나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한다. 구동 방식으로 인한 연비는 QX30가 10.4km/L (복합)이며, Q30가 조금 높은 11.1km/L (복합)을 기록한다.

외관 그리고 실내
디자인과 장비 알아보기

차량의 전면은 인피니티 패밀리룩을 곳곳에 적용한 모습이다. 헤드램프는 사람의 눈을 형상화했고,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그릴이 전면에 위치했다. 범퍼 하단에는 오프로드 성향에 어울리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했다.

측면에는 헤드램프부터 물결을 타고 이어지는 인피니티만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했고, C 필러에  활처럼 휘어지는 초승달 모양의 필러를 적용했다. 휠은 5 스포크 18인치 '올로드 스타일' 휠을 장착했다.

후면 디자인은 QX30의 오프로드 성격을 잘 나타내고 있다. 범퍼 하단의 언더 보디 프로텍션은 메탈릭 페인트 컬러로 마무리했고, 듀얼 머플러를 장착했으며 사륜구동을 나타내는 'AWD' 배지를 붙였다.

QX 30 (좌) & GLA

차량의 실내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향기가 물신 풍긴다. 차량의 스티어링 휠, 시트 조절 장치, 공조장치, 기어 시프트 등은 형제 차량인 GLA에서 그대로 빌려와 모양도, 조작법도 동일한 모습이다.

실내에는 천연 가죽을 사용한 시트와 가죽으로 감싼 센터페시아를 적용해 높은 고급감을 자랑한다. 또한 10개의 스피커를 가진 '보스 (Bose)' 프리미엄 오디오를 기본 탑재해 타 차종에서 만날 수 없는 고음질의 소리를 뽑아낸다.

차량 전체에 울림을 전하는 '보스 사운드 웨이브 시스템 (Bose Sound Wave System)'은 차량의 스페어타이어에 위치해 있다. 1열의 전동 시트는 좌우 각각 3개의 메모리 기능을 지원하며, 2열 시트는 40:60 폴딩도 지원해 실내 공간을 보다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선택 가능한 QX30의
다채로운 색상은?

Majestic White

Blade Silver

Graphite Shadow

Ink Blue

Magnetic Red

Chestnut Brown

Pearlescent Black

Black Obsidian

차량의 외관 컬러는 마제스틱 화이트, 블레이트 실버, 그라파이트 쉐도우, 잉크 블루, 마그네틱 레드, 체스트넛 브라운, 펄센트 블랙, 블랙 오브시디언 으로 구성되어 총 8가지의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Graphite Leather (위) & Wheat Leather (아래)

실내는 블랙 톤의 '그라파이트 가죽 (Graphite Leather)'와 베이지 톤의 '위트 가죽 (Wheat Leather)'로 나뉘게 된다. 실내의 내장재는 흔히 '피아노 블랙'이라 부르는 '글로스 블랙 래퀴어 (Glass Black Lacqure)' 내장재가 적용된다.

QX30의 눈에 띄는
안전 사양은?

QX30의 우수한 안전도는 전 세계 자동차 충돌 시험에서 입증되었다. 엄격하기로 유명한 '유로 엔캡 (Euro NCAP)'에서는 전면, 측면, 후면 충돌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보행자 보호, 능동형 안전장비 작동 등이 우수한 평가를 내어 별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부여받았다.

QX30의 능동형 안전장비는 기본형 모델부터 만나볼 수 있다. '에센셜 (Essential)'에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FCW),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LDW)이 기본 탑재 되어 있으며, 풀 옵션 모델인 '프로어시스트 (Proassist)'에는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ICC),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BSW) 등이 추가되었다.

QX30는 두 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차량 가격은 AWD 에센셜 (Essential)이 4,360만 원, 프로 어시스트 (Proassist)가 4,810만 원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