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해외에서 이미 판매중인 신형 'G63 AMG'의 모든 것

41,9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비싸고
가장 잘 달리는 SUV

가장 역사적이고, 가장 성격이 뚜렷한 SUV가 아닐까. 메르세데스 벤츠가 지난해 1월 'G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신형 G클래스는 1979년에 처음 출시된 초대 모델의 클래식한 외관 룩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도어 힌지, 보닛 모서리에 돌출된 방향지시등, 테일게이트 밖에 걸려있는 스페어 휠 등이 그 옛날 G클래스의 향수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오늘날의 G클래스는 단순히 정통 오프로더의 성격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다. 고성능 AMG 모델을 통해 파격적이고도 괴물 같은 성능을 자랑하기도 한다. 괴물 같은 힘을 가진 정통 오프로더, 거기에 잘 달리기까지 하는 팔방미인이랄까. 오늘은 국내에도 출시 예정인 G클래스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비싼 'G63 AMG'에 대한 모든 것을 짚어본다.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모델별 제원 짚어보기

먼저 숫자부터 정리하고 들어가 보자. 현재 신형 G클래스는 'G350d', 'G500', 'G63 AMG' 등 세 가지 모델이 공개된 상태다. 그중 오늘의 주인공인 'G63 AMG'는 3,982cc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AMG 시프트 플러스 9G 트로닉 변속기를 장착한다. 구동방식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4매틱 사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엔진은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86.7kg.m을 발휘하여 제로백 4.5초, 최고속도 220km/h를 기록한다.


'G500'은 G63 AMG와 동일한 3,982cc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다. 대신 AMG 모델보다 낮은 최고출력 422마력, 최대토크 62.2kg.m을 발휘하여 제로백 5.9초, 최고속도는 210km/h를 기록한다. 가장 대중적인 'G350 d'는 2,925cc 싱글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다. 엔진은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kg.m을 발휘하고, 제로백 7.4초, 최고속도는 199km/h를 기록한다.

크기 제원과 공차중량을 살펴보면, 'G500'과 'G350 d'는 전장 4,818mm, 전폭 1,930mm, 전고 1,960mm, 휠베이스 2,890mm로 동일한 크기 제원 수치를 가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차중량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G63 AMG'는 일반 모델들과 크기 제원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전장과 전폭, 전고가 각각 4,873mm, 1,984mm, 1,969mm로 일반 모델보다 크다. 공차중량은 2,560kg이다.

외관 디자인은 그대로지만 기본적인 차대 설계를 시작으로 거의 모든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났다. 새로운 차체로 G클래스는 더욱 쾌적하고 안락한 SUV가 되었고, 오프로드와 온 로드 주행 능력도 향상되었다. 차체는 53mm 길어졌고, 폭은 121mm 넓어졌고, 내부 공간도 넓어졌다. 무릎 공간은 앞뒤가 각각 38mm와 150mm, 어깨 곡간은 앞뒤가 각각 38mm와 27mm, 팔꿈치 공간은 앞뒤가 각각 68mm, 56mm씩 증가했다.


차체는 고장력과 초고장력 스틸, 그리고 알루미늄 같은 복합소재를 활용해 제작되었다. 또한 보닛과 도어 등의 외장 패널도 알루미늄으로 제작하여 총 170kg의 중량을 줄일 수 있었다. 동시에 비틀림 강성은 55% 향상되었고, 주행 시 실내로 침범하는 불쾌한 소음과 진동도 크게 줄어들었다.


외관과 실내
기본 장비 짚어보기

외관과 실내 등에 기본으로 장착되는 장비를 살펴보자. 우선 사진에 있는 디퍼렌셜 락 시스템, 파킹 어시스턴스 360도 카메라, 3존 오토매틱 공조장치 컨트롤,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64컬러 앰비언트 인테리어 라이팅, 멀티빔 LED 헤드 램프, 어댑티브 하이 빔 어시스트 플러스 등은 기본 장착되는 장비들이다.


기본으로 장착되는 트랜스미션 및 서스펜션 관련 장비는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과 다이내믹 셀렉트 시스템, AMG 스피드 시프트 9G-트로닉 변속기와 속도 조절 크루즈 컨트롤, 에코 스타트/스톱 시스템,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매뉴얼 등이 있다.

외관에 기본으로 장착되는 장비는 검은 스트라이프 장식과 스테인리스 리어 실 프로텍터, 스테인리스 리어 휠 커버, 어댑티브 하이 빔 어시스트, G63 AMG 전용 프런트 에이프런과 냉각 공기 흡기구, AMG 플레어 휠 아치, AMG 전용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AMG 전용 배기 시스템, 크롬 트윈 테일 파이프, 슬라이딩 선루프 등이다.


이 외에 파킹 어시스트 시스템, 가솔린 미립자 필터, 프라이버시 글라스, B 필러 리어 틴트 글라스, 레인 센싱 와이퍼, LED 테일램프, ESP와 트레일러 스태빌라이저, V8 BITURBO 레터링도 외관에 장착되는 기본 장비들이다.

다음으로 실내에 장착되는 기본 장비들이다. 먼저 스테인리스 도어 실 패널, AMG 플로어 매트, 이중 접합 차음 유리, AMG 전용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와 계기판, IWC 아날로그시계, 가죽 대시보드, 앞 좌석 난방 시트, 메모리 시트, 키리스-고 기능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뒷좌석에도 열선이 내장된다. 3스포크 디자인의 AMG 전용 스티어링 휠은 나파 가죽을 두르고, 열선이 내장된다. 변속패들은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다.


RG1 / RG2 / RG3

RG5 / RG4

휠은 총 5종류가 제공된다. 그중 10스포크 20인치 AMG 알로이 휠(RG1)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나머지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RG1 휠과 맞는 타이어 규격은 275/50이다. 'RG2' 휠은 21인치 AMG 전용 알로이 휠로, 5트윈 스포크 디자인과 티타늄 그레이 컬러가 칠해진다. 적합한 타이어 규격은 285/45다.


'RG3'는 21인치 AMG 전용 알로이 휠로, 5트윈 스포크 바이 컬러 디자인을 적용받는다. 티타늄 그레이와 매트 블랙 컬러가 칠해지며, 타이어 규격은 285/45다. 'RG5'는 22인치 AMG 전용 알로이 휠로, 크로스 스포크 디자인과 티타늄 그레이 컬러가 칠해진다. 타이어 규격은 295/40이다. 'RG4' 역시 22인치 AMG 전용 휠이다. 크로스 스포크 디자인에 매트 블랙 컬러가 칠해진다. 타이어 규격은 295/40이다.

외관 효과
AMG 나이트 패키지

유럽에선 현재 '나이트 패키지'라는 것이 제공되고 있다. 이는 외관 디자인에 효과를 더해주는 것으로, 사이드미러 하우징, 프런트 및 리어 범퍼 그리고 외부 보호 스트립 등에 블랙 컬러가 칠해지는 것이다.


더불어 5트윈 스포크 바이 컬러 디자인의 21인치 AMG 전용 알로이 휠에 무광 블랙과 티타늄 그레이 컬러가 더해지도록 하거나, 크로스 스포크 22인치 AMG 전용 알로이 휠에 무광 블랙 컬러를 칠할 수도 있다.


안전을 위한
어시스턴스 패키지

사각지대 보조 시스템은 단거리 레이더 센서를 이용해 사각지대에 있는 다른 차량을 감지한다. 차량이 감지되면 빨간색 삼각형 표시를 사이드미러에 나타내준다. 능동 거리 보조 시스템은 일반적인 크루즈 컨트롤 기능에 가변 속도 제한 장치가 더해져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적절히 조절해준다.


겨울철 운전을 위한
윈터 패키지

겨울을 사랑하는 운전자들을 위한 '윈터 패키지'도 제공된다. 여기에는 엔진과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연료 연소식 히터, 리모컨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실내 난방 및 환기 시스템이 포함된다. 또한 출발 시간을 설정하여 열선 내장 앞 유리를 먼저 작동하도록 하여 출발 전에 성에 등이 미리 제거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실내에 적용되는
나파 가죽 트림

실내에는 디자이노 나파가죽 트림이 제공된다. 가죽 색상 조합은 블랙/블랙, 블랙/에스프레소 브라운, 마키아토 베이지/에스프레소 브라운, 블랙/클래식 레드 등 총 네 가지다. 나파 가죽 시트에는 다이아몬드 퀼팅 디자인이 적용된다. 시트 등받이에는 AMG 베지가 부착된다.


세 가지로 나뉘는
외관 컬러 라인업

외관 컬러 라인업은 세 가지로 나뉜다. 우선 기본적으로 메탈릭과 논-메탈릭 페인트 11가지가 제공된다. 블랙 메탈릭, 실버 메탈릭, 블루 메탈릭, 모하비 실버 메탈릭, 에메랄드그린 메탈릭 등 메탈릭 컬러 9종류와 블랙과 폴라 화이트 논 메탈릭 컬러가 기본 구성에 포함된다.

디자이노 메탈릭 페인트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플래티넘 블랙, 미스틱 블루 브라이트, 씨 블루, 올리브, 미스틱 브라운 브라이트, 그라파이트, 히아신스 레드, 다이아몬드 화이트 브라이트 등 8가지 컬러가 구성에 포함된다.

디자이노 마그노 페인트 역시 옵션으로 제공된다. 플래티넘, 레몬 브라운, 나이트 블랙, 옐로 올리브 등 4가지 컬러가 구성 항목에 포함된다.


인테리어 트림과
AMG 나파 가죽 트림

인테리어 트림은 총 9가지가 제공된다. 코드번호에 따라 디자이노 블랙 피아노 광택 컬러, 디자이노 블랙 오픈 포어 애쉬 우드, 오픈 포어 월넛 우드, 브라운 하이-글로스 애쉬 우드, 라이트 브라운 하이-글로스 우드, 메탈 위브, AMG 카본 파이버 트림 등으로 나뉜다.

가죽 트림은 AMG 나파 가죽과 AMG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으로 나뉜다. AMG 나파 가죽 라인업은 블랙, 트러플 브라운과 블랙, 새들 브라운과 블랙, 마키아토 베이지와블랙 등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AMG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라인업은 블랙, 마키아토 베이지와 에스프레소 브라운, 에스프레소 브라운과 블랙, 클래식 레드와 블랙 등 네 가지 조합으로 구성된다.


정통 오프로더의
오프로드 능력은?

마지막으로, 정통 SUV의 자존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오프로드 능력을 짚어본다. 우선 주행 중 앞바퀴가 타고 넘은 장애물에 하체가 닫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설정하는 한계 각도인 '램프 브레이크 오버 앵글'은 24.5도, 지상고는 26.6cm다. 최대 접근각은 26.7도, 최대 이탈각은 25.2도, 그리고 최대 도강 깊이는 70cm다. 등반 능력은 최대 80%의 경사도까지 가능하고, 최대 54%의 경사도까지 안정적인 조향이 가능하다.


신형 G63 AMG는 지난해 6월 유럽시장에 출시되었다. 최근에는 리미티드 에디션 'Edition 1' 모델도 선보였다. 'G63 에디션 1'은 일반 G 63 AMG는 가지지 못하는 세심한 연출들로 화려하게 꾸며졌다. 데지뇨 플래티넘 마그노 외관 컬러, 차체 측면 스트라이프 무늬, 견고한 느낌의 크로스 스포크 디자인이 인상적인 22인치 단조 휠 등이 대표적이고, 실내에도 이와 같은 테마가 적용되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