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국산차에 가장 빠르게 탑재되어야 할 필수 옵션

216,4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재해 수준입니다. 미세먼지가 정말 심한 날에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목이 칼칼하다는 것을 느끼고, 일을 하다 보면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며 멀미를 느낄 정도로 미세먼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분명 국내 디젤 자동차들의 문제도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냥 국내 탓으로만 돌리기엔 한계가 있죠. 대책과 해결이 늦어지는 만큼 국민들의 건강도 악화되고 있다는 것을 정부도 알아야 할 텐데요. 이런 날씨에 자동차를 타지 않을 수 없는 분들도 계십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탑재되면 좋을 것 같은 옵션, 그리고 대한민국 자동차에만 특별히 있으면 좋을 것 같은 옵션은 무엇이 있을까요? 어디까지나 가설이지만 한 번쯤 깊게 고민해봐야 할 문제들입니다.


1. 자동차 실내 미세먼지 측정기

외부 미세먼지 수치는 인터넷을 통해 얼마나 나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나 건물 실내 같은 곳의 미세먼지 수치는 알 수 없죠. 어쩌면 외부보다 훨씬 나쁠 수도 있습니다. 운전자가 조금이나마 대처할 수 있도록 자동차 실내에 미세먼지 측정기가 옵션으로 장착된다면 어떨까요?

2. 미세먼지 최적화 필터

1번에 이어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걸러줄 수 있는 필터도 옵션으로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수치만 알면 의미가 없습니다. 외부 미세먼지가 나쁘다고 해서 유입되는 공기를 계속 차단할 경우 오히려 차내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지고, 그렇다고 외부 미세먼지 덩어리를 차내에 유입시킬 수도 없습니다.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걸러주는 미세먼지 필터를 자동차 제조사에서 직접 옵션으로 제공하면 어떨까요?

3. 공기 청정기

요즘은 건물 안에 공기청정기가 없는 곳을 찾기 힘들죠. 운전자들도 차량 실내에 공기 청정기를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품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도 알 수 없고, 컵홀더와 같은 공간을 희생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운전자들도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에어컨이 작동되는 원리와 비슷합니다. 실내 공기를 빨아들이고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를 걸러주어 깨끗한 공기를 다시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기능이 차량 내부에 옵션으로 탑재된다면 어떨까요? 자동차 송풍구가 에어컨의 역할도, 히터의 역할도, 그리고 공기청정기의 역할도 하는 것이죠.

4. 잡소리 탐색기

미세먼지와는 관련 없지만 우리나라에 있으면 좋을 것 같은 자동차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아무리 유능한 정비사라도 잡소리를 한 번에 찾지는 못하죠. 평소에는 그렇게 잘 들리던 것이 정비소에만 가면 들리지 않거나, 정비사는 들리지 않고 나만 들리는 소리가 되어버리곤 합니다.

잡소리 탐색기가 있다면 어떨까요? 요즘 자동차들은 문이 어디서 열렸는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과거엔 문이 열렸다는 표시만 있었지만, 요즘엔 어떤 문이 열렸는지도 알려줍니다. 비슷한 원리로 평균적으로 가장 잡소리가 많이 나는 부위에 센서를 장착해 운전자에게 해당 부위에서 잡소리가 난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정비사도 이를 통해 해당 부위를 매뉴얼대로 수리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차량의 부분들을 여러 곳으로 나뉘어 이를 그래픽화하여 디스플레이에 띄워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고객은 정비사에게 세세하게 상황까지 설명해가며 어디서 잡소리가 난다는 것을 말해줄 필요도 없고, 정비사는 어디서 나는지도 모르는 잡소리 때문에 골머리를 앓을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