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BMW 7시리즈 대신 벤츠 S클래스를 선택하는 5가지 이유

KCC오토그룹 작성일자2018.11.15. | 58,133  view

독일의 프리미엄 브랜드, 그리고 그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들은 오래전부터 치열한 경쟁을 펼쳐왔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는 같은 듯 다른 매력으로 소비자들이 고민에 빠지게 만들죠.

실제로 두 차량 중 고민을 많이 하는 구매자들이 많습니다. 두 차량 모두 럭셔리의 끝을 보여주고, 운전의 재미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우위를 가리기도 힘듭니다. 때문에 우리는 각자의 매력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이들이 7시리즈보다 S클래스가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독일 3사, 암묵적 승자는...

흔히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를 보고 '독일 3사'라 부릅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말입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 전 세계 판매량, 그리고 국내 판매량에서도 암묵적 승자는 메르세데스로 꼽혀왔습니다.

S클래스와 7시리즈, 그리고 A8을 실제로 비교한 한 외신은 S클래스에 대해 "메르세데스는 모방을 용납하지 않는다. S클래스의 S급 품질과 인테리어 스타일, 순수한 세련미는 어떤 차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뛰어나다"고 평가하기도 했고, 올해 10개월 동안 국내에서 S클래스는 5,315대가 판매됐고, 7시리즈는 1,844대가 판매됐습니다.

2. 자타 공인 럭셔리 세단의 아이콘

S클래스는 대형 플래그십 세단의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럭셔리 대형 세단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고, 수많은 경쟁사들로부터 도전장을 받고 있습니다. BMW와 아우디뿐만 아니라 심지어 현대차도 제네시스 출범 당시 EQ900의 경쟁상대로 S클래스를 지목했었죠.

3. 자동차 업계의 기술 선도 역할

메르세데스는 럭셔리 이상의 무언가를 창출해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S클래스는 자동차 업계의 기술을 선도하는 모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S클래스를 통해 개발된 최신 기술이 다른 제품군에 적용되고 있죠. 물론 7시리즈도 S클래스와 유사한 최신 기술을 대거 탑재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하이테크 장비, 능동형 안전장비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4. 클래식과 럭셔리의 조화

BMW가 최신 트렌드에 잘 맞춰져 있다면 메르세데스는 클래식과 럭셔리에 초점이 잘 맞춰져 있습니다. 아날로그시계를 센터패시아에 적용하면서도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죠. 럭셔리한 실내 소재는 클래식한 감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각종 전자 장비들을 통해 최신 기술 역시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5. 오너와 쇼퍼를
모두 만족시키는 럭셔리카

S클래스는 오너와 쇼퍼를 모두 만족시키는 럭셔리 카로 통합니다. 뒷자리 승객에겐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면서도, 앞자리 운전자에겐 운전의 재미를 선사하기도 합니다. 7시리즈만큼 현대적이진 않지만 호화롭고 전통적인 메르세데스의 인테리어, 그리고 편안한 승차감은 모든 승객을 만족시킵니다.

또한 환상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어 편안한 드라이빙뿐 아니라 극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하기도 하죠. 외신 리뷰에서 S클래스 AMG 모델이나 7시리즈 M 모델을 서킷에서 가지고 노는 장면이 낯설지 않을 정도죠.

7시리즈와 S클래스 사이에서 우위를 가린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다만 각자의 매력이 분명하고 명확하기 때문에 S클래스만의 매력, 7시리즈만의 매력을 생각해보는 것은 구매자에게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뉴스에이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