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국내 단 한 대밖에 없다는 벤츠와 맥라렌의 역대급 작품

14,1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Youtube '오프라이드oh-pride'

최근 한 유튜브 방송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슈퍼카입니다. 이 차량은 국내에 한 대밖에 없어 더욱 특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보에 따르면 이 차량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인천 세관에 방치되어 있다가 최근 다시 포착된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Youtube '오프라이드oh-pride'

이 차의 이름은 'SLR 스털링 모스'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메르세데스 벤츠와 맥라렌이 손잡고 만든 'SLR'과 연관이 되어 있죠. 국내에 한 대밖에 없고, 가격만 수십억 원에 이르는 이 차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스털링 모스'는 'SLR' 라인업의 마지막 모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맥라렌 공장에서 생산된 마지막 SLR 이자, SLR 시리즈의 마지막 모델이죠. 2009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스털링 모스는 1955년식 '300 SLR'로부터 영감을 받은 슈퍼카입니다.

스털링 모스는 전 세계 75대 한정 생산됐습니다. 이름은 1955년 밀레 밀리아에서 우승한 전설적인 레이싱 머신 '300 SLR'의 드라이버였던 스털링 모스 경의 이름을 땄습니다. 전 세계에 75대밖에 없기 때문에 국내에 단 한대밖에 없다는 것도 크게 놀랄만한 것은 아닌 것처럼 느껴집니다.

스털링 모스는 메르세데스와 맥라렌이 합작하여 만든 슈퍼카 'SLR 로드스터'를 기반으로 제작됐습니다. SLR 로드스터보다 강력한 성능을 가진 'SLR 722'의 5.5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을 장착했는데요. 이 엔진은 최고 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3.6kg.m의 토크를 발휘하고, 제로백 3.5초, 최고속도는 350km/h를 기록합니다.

파격적인 가속 성능만큼 제동 능력도 뛰어납니다. 스털링 모스는 부가티 베이론이 사용하는 에어 브레이크와 고성능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개 당시 판매 가격은 판매 가격은 75만 유로, 당시 환율로 따지면 약 13억 원 이상이었습니다.

스털링 모스의 가장 큰 특징은 '스피드 스터' 디자인입니다. 놀랍게도 스털링 모스를 디자인한 사람은 한국인 윤일헌 씨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앞 유리, 루프, 사이드 윈도우를 제거한 풀 오픈 바디를 채택했기 때문에 비나 눈이 오는 날에는 당연히 탈 수 없습니다. 물론 운전자가 원하면 탈 수 있죠.

차량을 야외에 두게 될 때는 위 사진처럼 덮개를 이용해 실내에 비나 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털링 모스는 인기 팝가수 리한나가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선물한 차량으로도 유명합니다. 리한나가 선물한 차량에는 붉은 가죽 시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남자친구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다고 하는군요.

2004년부터 2009년까지 생산된 SLR 시리즈는 2,000대가량입니다. 메르세데스와 맥라렌이 함께 마지막으로 남기는 스털링 모스는 공개 당시 이미 완판 되었고, 전 세계 75대 가운데 우리나라에 있는 것은 단 한 대입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