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남자들의 로망, 벤츠 픽업트럭의 국내 가격은 얼마일까?

204,6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와 손잡은
최종 결과물 X클래스

작년 여름, 메르세데스 벤츠가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 'X클래스'를 공개했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형 픽업트럭 시장에 메르세데스도 뛰어들은 것입니다. X클래스는 2015년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와 1톤 픽업트럭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 체결 이후 나온 최종 결과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은 메르세데스의 것이지만 기술적인 것은 대부분 르노 닛산의 것입니다.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는 이미 픽업트럭 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죠. X클래스도 그 검증된 결과물 중 하나인 사다리형 프레임 차체를 사용합니다. 이는 르노에서 공개한 '알래스칸'에도 쓰이는 차체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SUV의 얼굴 디자인

얼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 벤츠 SUV와 비슷합니다. 정면만 보면 전혀 픽업트럭 같지 않은데요. 메르세데스 특유의 영롱한 헤드램프와 대형 프런트 그릴, 그리고 중앙에는 오버사이즈 엠블럼이 장착되었고, 트림에 따라 도장 된 범퍼와 도장이 되지 않은 범퍼가 장착됩니다.

트림은 'Pure'부터 시작해 'Progressive', 'Power'까지 이어집니다. 기본 트림인 pure에는 비도장 범퍼가 장착되고, Progressive 모델부터 도장 범퍼가 장착됩니다. 최상위 트림 'Power'에는 크롬 언더바디 프로텍터와 크롬 뒤 범퍼가 장착됩니다. 사진 속 흰색 차량이 최상위 트림입니다.

한국 도로 사정에
그나마 적합한 중형 픽업트럭

X클래스는 '포드 F150'과 같은 대형 픽업트럭보다 한국 도로 사정에 적합한 중형 픽업트럭입니다. 전장 5.34미터, 폭 1.92미터, 높이 1,819mm, 축간거리는 3.15미터입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의 경우 전장 5,095mm, 전폭 1,950mm, 높이 1,840mm, 축간거리 3,100mm의 크기를 가졌죠.

세 가지 엔진, 수동과 자동 변속기

X클래스에는 4기통 파워트레인 두 종류가 장착됩니다. 'X 220 d' 모델에는 2.3리터 4기통 디젤에 싱글 터보차저가 장착되어 163마력을 발휘하고, 'X 250 d'에는 같은 엔진에 트윈 터보차저가 장착되어 190마력을 발휘합니다. 165마력을 내는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는 'X200'의 경우 일부 시장에만 출시됩니다.

V6 디젤 모델 'X 350 d'도 있습니다.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56.1kg.m을 발휘하죠. 더불어 4MATIC AWD 시스템과 7G 트로닉 플러스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스티어링 휠에 시프트 패들도 적용됩니다.

X클래스는 오프로드뿐 아니라 온 로드에서도 높은 수준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도록 섀시 튜닝이 이뤄졌습니다. 실내는 가죽 포함 총 여섯 종류의 시트커버와 다양한 소재 및 색상으로 꾸밀 수 있으며, 다른 메르세데스 차량들처럼 프리 스탠딩 타입의 8.4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커맨드 온라인 멀티미디어 시스템, 멀티펑션 터치패드 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픽업트럭 시장은 '쌍용 렉스턴 스포츠'가 독점하고 있습니다. 티볼리와 더불어 쌍용차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리 상품성이 좋아졌다고 해도 합리적인 가격이 아니라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죠.

그렇다면, 만약 X클래스가 한국에 출시된다면 가격은 어느 정도로 책정될까요? 국내에 판매된다는 이야기조차 없기 때문에 가격은 당연히 알 수 없습니다. 유일한 방법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메르세데스의 독일 현지 가격과 한국 가격이 얼마나 차이 나는지 알아보고, 이를 통해 유추하는 것밖에 없죠.

독일보다 한국이 E클래스는 약 4%
GLC 쿠페는 약 5% 비싸다
평균 4.5%가 비싼 것

독일 현지에서 'E200'의 기본 가격은 약 5,904만 원, 한국에서의 기본 가격은 6,130만 원입니다. 한국이 약 4% 정도 비싼 것입니다. 독일 현지에서 'GLC 220d 4매틱 쿠페'의 가격은 약 6,590만 원, 한국 기본 가격은 6,910만 원으로, 한국 가격이 약 5% 정도 비쌉니다. 이들의 평균은 약 4.5%입니다.

X클래스 독일 가격은 4,900만 원부터
한국 가격은 평균 4.5% 비싼
5,120만 원부터로 예상

메르세데스는 X클래스를 "프리미엄 픽업트럭"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기본 엔트리 모델의 가격은 독일 현지 가격으로 약 4,9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만약 한국에 X클래스 엔트리 모델이 출시된다면 앞서 살펴본 대로 4.5% 정도 비싼 5,120만 원 정도에 판매될 것입니다. X클래스는 한국에서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까요?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