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차주에게 물어본 1억이나 더 비싼 S클래스를 구매한 이유

267,7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S클래스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뉘죠.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와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로 말입니다. '마이바흐 S클래스'는 마이바흐가 메르세데스의 서브 브랜드로 부활하면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브랜드 모델로 가장 먼저 출시된 차량입니다.

야심 차게 부활했지만 소비자들의 비판을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벤츠와 마이바흐가 이름만 다를 뿐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없었기 때문이죠. 실제로 마이바흐 배지를 달았음에도 벤츠 S클래스와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똑같은 외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로 마이바흐 S클래스와 벤츠 S클래스는 큰 차이가 없을까요? 이에 대해 실제 차주에게 '마이바흐 S클래스만의 장점'을 물어보았습니다. 차주가 느끼는 두 차량의 차이는 얼마나 될까요?


저는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 모델의 차주입니다. 바로 이전에 벤츠 S클래스를 타다가 넘어온 것입니다. 사실 저도 처음 이 차를 샀을 때 일반 벤츠랑 뭐가 다르냐는 질문을 많이 받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습니다. 분명 더 비싼 돈을 주고 '마이바흐'라는 다름 이름이 붙은 차를 산 것인데 말이죠.

그런데 직접 타고 다녀보니 두 차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외관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제 차는 아니지만 제 차보다 상위 모델인 S650은 벤츠 S클래스와 다르게 세로 라디에이터 그릴이 장착되고, B 필러도 크롬으로 마감되죠. C 필러에 붙는 마이바흐 로고도 나름 큰 차이입니다.

소소한 차이가 있음에도 자동차에 정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외관상으로 두 차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그런데 직접 운전을 해보거나 뒷좌석에 앉아보면 이야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타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특별함"이라는 표현이 적절할 것 같군요.

안으로 들어왔을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넓은 뒷좌석입니다. 일반 S클래스 모델보다 무려 20cm나 뒷좌석 공간이 넓습니다. 실제 수치상으로 벤츠 S클래스의 축거는 3,165mm, 마이바흐 S클래스의 축거는 3,365mm로 큰 차이를 보입니다. 20mm가 아닌 20cm는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 수치죠.

뒷좌석뿐 아니라 운전석에 앉아도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운전자와 가장 교감이 많은 스티어링 휠은 마이바흐 전용 스티어링 휠이 장착됩니다. 마이바흐 로고 대신 메르세데스 로고가 붙어 약간 아쉽기도 하지만 나쁘진 않습니다. 

디테일한 부분도 많이 다릅니다. 아날로그시계의 경우 마이바흐 모델은 IWC 시계가 장착됩니다. 사운드 시스템도 벤츠 S클래스는 부메스터 13스피커 시스템이 적용되고, 마이바흐 S클래스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3D 음향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스피커는 무려 26개가 장착되죠.

가죽 소재도 마이바흐로 오면서 업그레이드됩니다. 벤츠 S클래스는 천연 가죽 시트나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되는데, 마이바흐 S클래스는 그보다 좋은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나 디자이노 익스클루시브 세미 아날린 가죽이 적용됩니다.

사실 차주 입장에서, 그리고 뒷자리에 타는 입장에선 이보다 더 좋은 차는 몇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벤츠 S클래스보다 더 좋은 S클래스'라는 프레임을 벗어나긴 힘들어 보입니다. 특히 과시욕이 조금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쉬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확실히 듭니다. 그냥 봐선 정말 벤츠 S클래스와 구분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이런 차를 타면서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도 우스울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과시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차를 벤츠로 보던 마이바흐로 보던 크게 상관없어요. 그냥 제가 좋아서 선택한 차라 후회하는 것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다른 브랜드랑 비교할 땐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롤스로이스 고스트'와 'BMW 7시리즈'를 보고 같은 차라고 하는 사람들은 없거든요. 그런데 지금 나오는 벤츠나 마이바흐는 같은 차라 해도 크게 뭐라 하는 사람들이 없죠.

다만 다른 브랜드랑 비교할 땐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롤스로이스 고스트'와 'BMW 7시리즈'를 보고 같은 차라고 하는 사람들은 없거든요. 그런데 지금 나오는 벤츠나 마이바흐는 같은 차라 해도 크게 뭐라 하는 사람들이 없죠.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