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2019년식 E클래스 구매하러 매장 갔다가 놀란 이유는?

363,0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연식이 변경된 2019년형 E클래스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E클래스는 디자인 변경보다는 라인업 정리, 편의사양 업그레이드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이 때문에 겉보기에는 거의 변화가 없는 것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변화에 구매자들이 놀라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있던 것이 없어져서 놀라는 구매자도, 신기한 기능이 대거 적용되어 놀라는 구매자도 있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연식이 변경된 2019년형 신형 E클래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식이 변경된 E클래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유럽 사양 E클래스는 최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이 온보드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데이터를 활용해 커브길이나 교차로에 진입하기 전 스스로 속도를 제어하고,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방향 지시등을 켜면 차선을 스스로 변경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내 모델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에는 최신 스티어링 휠이 장착됩니다. 더불어 새로운 인테리어 트림 옵션과 휠 디자인이 추가되고, 모든 모델의 센터패시아에는 아날로그시계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컴포트 패키지를 선택하면 시트에 4방향 럼버 서포트 기능도 추가됩니다. 이는 국내 사양에도 적용되는 것들입니다.

메르세데스 관계자는 새로운 스티어링 휠을 가장 강조했습니다. 조작 버튼들이 이동된 최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전에는 메모리 시트 버튼을 길게 눌러야 저장된 위치로 시트 등이 움직였는데 이제는 원터치로 작동이 가능하고, 무선충전 기능도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라인업도 정리됩니다. 이제 'AMG E 43'의 자리는 'AMG E 53'이 대신합니다.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이 적용되며, 최고 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3kg.m을 발휘합니다. 기존 AMG E 43 모델보다 34마력 강력해진 것입니다.

여기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EQ 부스트' 시스템으로 22마력, 25.5kg.m 토크를 더 얻어낼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AMG E 43보다 0.1초 바른 제로백 4.5초를 기록하고, 최고속도는 250km/h에 제한됩니다. AMG 드라이버 패키지를 통해 270km/h까지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E클래스도 라인업이 변경됩니다. 기존 E 350 d의 자리는 E 400 d가 대신합니다. S클래스와 동일한 직렬 6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데요. 최고 출력은 340마력, 최대 토크는 71.4kg.m를 발휘합니다. 이 외의 라인업도 정리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019년식 E클래스에는 '원격 시동'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Mercedes M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동할 수 있는데요. 기존 E클래스는 원격으로 문을 열고 잠그는 것만 가능했는데, 연식 변경이 되면서 Mercedes Me 애플리케이션에 원격 시동 버튼이 추가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원격 시동 기능을 사용하려면 우선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을 한 뒤 화면 중앙에 있는 전원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전원 버튼이 한 번 더 나오는데, 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보안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보안 코드를 입력하면 신호가 차량으로 전달되고, 10초 내외로 엔진에 시동이 걸립니다.

시동이 걸리면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걸린 시동은 최대 10분까지 유지되며, 연속으로 최대 2회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이후에 또 시동을 걸고 싶다면 스마트키로 차량 잠금을 해제한 다음 이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원격 시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원격 시동 기능을 사용한 뒤에는 시동을 끌 수도 있습니다. 시동을 켤 때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화면에 뜨는 빨간색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차량의 시동이 꺼집니다. 원격 시동 기능과 함께 차량의 온도 조절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여름철이나 겨울철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