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압도적인 위용 자랑하는 국내 단 1대뿐인 SUV

355,5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특별한 자동차'가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격이 범접할 수 없을 만큼 비싸거나, 아무리 돈이 많아도 구하기 힘든 차가 특별한 자동차로 불리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희귀한 자동차일수록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사실상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게 된다고 볼 수도 있겠군요.

국내에 단 1대밖에 없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픽업트럭의 한 종류인데요. 단순히 1대밖에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이 아니라 여느 픽업트럭과 비교할 수 없는 웅장한 모습과 성능, 그리고 특별한 기능을 갖췄기 때문에 특별하다고 불리는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단 1대밖에 없다는 이 차는 무슨 차일까요?


국내에 단 1대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진 이 특별한 자동차는 바로 'G63 AMG 6x6'입니다. 특히 국내에 있는 차량은 브라부스의 튜닝까지 거친 더욱 강력하고 특별한 자동차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G63 AMG 6x6은 6륜 All Wheel Drive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2011년 이후 호주 군대가 사용 중이던 6륜 군용 G 320 CDi 차량의 양산형 버전이기도 합니다. 

G63 AMG 6x6 등장 당시에는 SLS 전기차를 제외하고 가장 비싼 메르세데스 차량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SLS 전기차의 가격은 약 6억 원이었습니다.

이 차량에는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됩니다. 군용차의 3.0리터 V6 디젤 엔진 대신 들어간 5.5리터 V8 고성능 엔진은 최고출력 544마력, 최대토크 77.3kg.m을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7단 시프트 플러스 AMG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차량에는 차축 3개, 바퀴 5개, 차동 제한 장치 5개 등이 장착됐습니다. 공차중량은 무려 3,850kg으로 늘어났죠. 더불어 37인치 타이어, 전고 2.3미터, 전장 5.87미터, 전폭 2.1미터로 어딜 가나 시선을 사로잡는 웅장한 몸집을 갖췄습니다.

차의 무게는 약 3.7톤에 달하지만 강력한 엔진의 힘으로 제로백은 6초 이하를 기록한다고 합니다. 또한 연료탱크도 두 개를 장착하고 있고, 차량 실내에 위치한 스위치로 타이어 공기압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G63 AMG 6x6은 1979년 이래로 G클래스를 지금까지도 생산해오고 있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공장에서 연간 2~30대씩 소규모로 생산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