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차 하나는 진짜 좋네' 구매자가 호평하는 차 TOP5

686,1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차가 나오면 곳곳에서 다양한 반응이 나옵니다. 언론의 정보를 시작으로 네티즌의 반응, 소비자의 반응, 실구매자의 반응까지 다양한 반응이 나오죠. 이 중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것, 혹은 투명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실구매자의 반응이 아닐까 합니다.

"차는 진짜 좋네!" 이 말엔 두 가지 의미가 담겨있죠. '차 자체는 정말로 잘 만들었다'와 '그런데 약간의 문제가 있다'라는 의미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구매자에게 호평받은 자동차, 동시에 차는 정말 좋지만 몇 가지 문제점도 함께 가지고 있어 정말 아쉬운 자동차 5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기아 스팅어


기아자동차에서 만든 스팅어는 아마 지난 2017년에 가장 센세이션했던 자동차가 아닐까 합니다. 그간 없었던 국산 스포츠 세단 시장의 문을 열었죠. 물론 과거 이름만 스포츠 세단인 차량들이 나오긴 했지만, 정말 스포티한 성격을 가진 국산 스포츠 세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스팅어는 국내보다 해외에서의 인기가 좋았습니다. 해외에서 제네시스 G70에 비해 훨씬 많은 주목을 받았고, 독설로 유명한 자동차 평론가들에게도 "기아자동차도 스포티한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심지어는 "아우디 S4만큼 재미있다"라는 칭찬을 한 외신 평론가도 있었습니다. 실제로 구매한 국내 차주들도 "기존의 기아자동차와 느낌이 많이 다르다", "차는 정말 잘 나간다" 등 다양한 긍정적 의견을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국내에선 여러 가지 문제도 함께 가지고 있었습니다. 최근 국내 매체를 통해 보도된 주행 중 문이 열리는 결함 논란을 시작으로 엔진 오일류 증가 및 누유 문제, 시동 지연 문제, 시동 꺼짐 문제, 뒷유리 품질 문제 등 다양한 품질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기아자동차가 앞으로 어떤 대책을 내놓을지 궁금하네요.

2. 렉서스 ES


아마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무난한 행보를 걷고 있는 차량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에서 국산차보다 많이 보인다고 하여 벤츠 E클래스와 함께 "강남 그랜저"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렉서스 ES는 비교적 괜찮은 가격과 무난한 디자인, 그리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경제적인 장점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차량들 중에서도 토요타 렉서스 차량들은 내구성이 좋다고 소문이 나있습니다. 서울로 나와보면 10년, 20년 된 렉서스 차량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죠. 큰 문제와 이슈 없이 가장 무난한 행보를 걷고 있는 수입차가 아닐까 합니다.

최근엔 차세대 ES가 공개됐고, 국내 시장에도 조만간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 ES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고, 신형 LS와 많은 부분을 공유하여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적절한 차가 아닐까 합니다. 아마 가격만 적절히 책정된다면 기존의 인기보다 더욱 큰 인기를 누리지 않을까요?

3.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1억이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S클래스는 한국 시장에서 상당히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수입 자동차 TOP10 안에 들 정도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죠. 가격과 차량 크기를 감안하면 체감되는 인기는 더욱 큽니다. 도로에서 제네시스 EQ900만큼 자주 마주칠 수 있을 정도니까요.

S클래스는 오래전부터 한국 시장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고급 세단으로 통합니다. 유명 정치인, 기업가, 연예인 등 조그만 움직임도 뉴스거리가 되는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차량이죠. 한국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디젤 모델부터 시작해 가솔린 모델, 고성능 AMG 모델까지 다양한 모델들이 라인업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S클래스도 한때 논란이 있었습니다. 바로 특정 모델에서 시동 꺼짐 현상이 발생한다는 문제였는데요. 이 때문에 한 소비자가 벤츠 매장 앞에서 차량을 골프 채로 부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4. BMW M3


'스포츠 세단의 정석', '고성능 세단의 정석'을 말하라 하면 개인적으로 BMW M3를 가장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BMW M3는 스포티하고 파격적인 성능에 세단의 실용성까지 더해진 팔방미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아마 유일한 단점은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해외 자동차 평론가들은 "1억이 있으면 무조건 사야 하는 차"라며 극찬을 하기도 합니다. 슈퍼카를 타고 남들의 시선을 즐기는 분들도 있지만, 시선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가장 안성맞춤인 차로 통하기도 하죠. 일반 3시리즈와 큰 차이가 없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 너무나도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M3도 최근 BMW 화재 사태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습니다. 디젤 모델에서만 발생하는 것인 줄 알았으나 최근 국내에서 M3 화재 사고도 발생했으며, 해외에서는 M5 모델에서도 화재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 외에 가솔린 모델에서도 화재가 발생하고 있어 특정 모델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라고 보기 어렵다는 것도 하나의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5. 폭스바겐 골프


스포츠 세단의 정석이 BMW M3라면 '해치백의 정석', '핫 해치의 정석'은 폭스바겐 골프가 아닐까요? 특히 고성능 모델인 골프 GTi와 골프 R은 해치백의 실용성과 더불어 파격적인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어떤 해외 평론가는 "전륜구동이지만 언더스티어가 일어나지 않는 신기한 자동차"라며 극찬을 하기도 했습니다.

비록 한국 시장에서는 외면받는 해치백 차량이지만 유럽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해치백이죠. 때문에 유럽에선 신형 골프뿐 아니라 오래된 클래식 골프도 심심치 않게 도로에서 마주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럽인들의 사랑이자 해치백의 정석 골프도 2년 전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사태에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골프에 들어가는 디젤 엔진도 배출가스 조작이 가해진 엔진인 것으로 판명되어 리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미국에서 시작된 사태가 전 세계로 퍼져 한국 소비자들의 분노를 사기도 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