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가격만큼은 정말 역대급이라고 평가받은 자동차 5대

'현실적인 드림카'와는 거리가 먼 것들

50,2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드림카'는 말 그대로 '꿈의 자동차'입니다.

대부분 너무 비싸서 타지 못하는 자동차, 혹은 너무 귀해서 구경조차 할 수 없는 자동차가 남자들의 드림카로 통하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 수 있는 범위에 있는 '현실적인 드림카'와는 거리가 먼 것들입니다.

단순히 가격만 비싸서 그런 것은 아닙니다. 가격도 비싸고, 희귀하며, 남다른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해주기도 하죠. 이들 덕에 '자동차 재테크'란 말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경매 가격이 아닌 시중 가격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는 무엇일까요?


TOP5 'W 모터스 라이칸 하이퍼스포트'

가격 - 한화 약 38억 4천만 원


라이칸 하이퍼스포트는 두바이에 거점하고 있는 W 모터스에서 탄생한 첫 번째 완성 차량입니다. 전 세계 단 7대밖에 존재하지 않는 슈퍼카인데요. 포르쉐 튜닝 스페셜리스트 RUF가 개발한 3.7리터 수평대향 6기통 트윈터보 엔진에서 최고출력 791마력, 최대토크 97.9kg.m을 발휘하고, 제로백은 2.8초를 기록합니다.

길이 2.5미터, 무게는 1.4톤입니다. 차체는 모두 카본 파이버로 만들어졌습니다.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다이아몬드가 적용된 헤드라이트 등으로 성능뿐 아니라 파격적인 럭셔리도 갖췄습니다. 가격은 34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38억 4천만 원입니다.

TOP4 '맥라렌 P1 LM'

가격 - 한화 약 40억 6천만 원


'레코드 브레이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궁극의 하이퍼카 '맥라렌 P1 LM'입니다. 지난 2017년에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양산차 최고 랩타임을 경신한 이 차는 서킷 전용 P1 GTR을 일반 도로 주행용으로 만든 차량입니다.

P1 GTR의 4.0리터 V8 엔진을 튜닝하여 엔진 최고출력 800마력과 전기모터 200마력이 더해져 총 1,000마력을 발휘합니다. 레이싱용 7단 듀얼 클러치 기어와 맞물려 제로백 2.4초, 최고속도는 350km/h를 기록하죠. 가격은 36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40억 6천만 원입니다.

TOP3 '람보르기니 베네노 로드스터'

가격 - 한화 약 50억 8천만 원


지난 2013년에 공개된 '람보르기니 베네노'입니다. 지붕이 존재하지 않는 이 차는 람보르기니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지붕을 따로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비를 막아줄 수 있는 루프가 아예 존재하지 않습니다.

베네노는 6.5리터 V12 엔진에서 최고출력 750마력을 발휘하고, 최고속도는 355km/h를 기록합니다. 쿠페 모델은 3대, 로드스터 모델은 9대가 제작됐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붉은 '로소 베네노' 바디 페인트는 로드스터 모델에만 적용됩니다. 가격은 45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50억 8천만 원입니다.

TOP2 '코닉세그 CCXR 트레비타'

가격 - 한화 약 54억 2천만 원


'코닉세그 CCXR 트레비타'는 1000마력이 넘는 괴물 같은 출력을 발휘하는 트윈 슈퍼차저 V8 엔진으로 최고속도 400km/h를 기록합니다. 최고속도보다 더욱 놀라운 것은 다이아몬드 가루로 코팅되어 오묘한 빛깔을 뽐내는 카폰 파이버 무늬 차체가 예술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트레비타는 전 세계에 두 대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중 한 대를 자동차 마니아 메이웨더가 소유하고 있었는데, 최근 그의 차고 공간이 모자라 경매에 출품되는 신세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차량의 공식 가격은 약 54억 2천만 원입니다.

TOP1 '롤스로이스 스웹테일'

가격 - 한화 약 147억 원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타이틀'은 롤스로이스의 것입니다. 바로 '스웹테일'때문이죠. 롤스로이스는 지난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팬텀 '스웹테일'을 공개했습니다. 오직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해 맞춤 제작한 차량으로, 모든 제작 과정이 수제작으로 이뤄졌고, 완성까지는 2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 차량을 만들어달라는 의뢰는 2013년에 이뤄졌다고 합니다. 2017년이 돼서야 결과물이 공개됐죠. 20세기 사람들을 현혹했던 미적 요소들이 오늘날 스웹테일에도 적용됐습니다. 눈을 사로잡는 뒤태가 가장 인상적이죠.

스웹테일은 팬텀 쿠페를 기반으로 제작됐습니다. 모든 바디 패널은 스웹테일만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이뤄졌습니다. 최고출력 459마력을 발휘하는 6.75리터 V12 엔진을 품은 롤스로이스 스웹테일의 가격은 무려 140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47억 원입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