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내가 제네시스 대신 E클래스를 선택한 5가지 이유

221,4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를 살 때 우리는 수많은 고민을 합니다. 비슷한 크기와 가격대의 차량들을 놓고 끝없이 저울질을 해보고, 최대한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 위해 길게는 몇 달, 심지어 1년 넘도록 고민하는 분들도 있죠. 국산차와 국산차 사이에서 고민하는 것보다 수입차와 국산차 사이의 고민이라면 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국산차를 선택하는 많은 분들은 가성비와 서비스센터 이용 편의를 이야기하고, 수입차를 선택하는 많은 분들은 안전과 신뢰를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점점 높아지는 국산차의 가격과 수입차 외제차할 것 없이 터지는 문제 때문에 '국산차의 가성비'나 '수입차의 신뢰'는 이제 옛말이 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E클래스 차주가 말해주는 "G80 대신 E클래스를 선택한 이유"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마 실제 차주 분들 중에서도 두 차량 사이에서 고민한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E클래스 차주가 G80 대신 E클래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가격 격차가 생각보다 크지 않다


두 차량이 생각보다 가격 격차가 크지 않습니다. E클래스는 트림에따라 6,130~9,770만 원이고, G80은 4,791~7,303만 원이죠. 공식 가격은 차이가 좀 많이 나는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 둘의 가격 격차는 얼마든지 줄일 수 있습니다.

2. E클래스는 옵션 추가가 필요 없다


우선 E클래스에겐 추가 옵션이 없습니다. 반면 G80에겐 추가 옵션이 존재하죠. 세이프티 컨트롤 패키지,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모든 옵션을 더할 경우 제네시스는 옵션 가격이 무려 932만 원까지 발생합니다. 여기에 벤츠의 파이낸셜 서비스나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E클래스 가격이 저렴해지기 때문에 격차가 더욱 줄어들죠. 터무니없이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볼 만합니다.

3. 더 저렴한 세금


E300에는 1,991cc 4기통 엔진이 들어가고, G80에는 3,342cc V6 엔진이 들어갑니다. 우리나라는 배기량에 따라 자동차 세금이 다르죠. E300은 2,000cc 미만 차량에 적용되는 세금을 납부하고, 연비도 9.6~10.8km/L로 G80의 8.3~9.1km/L보다 우수합니다. 제원상 이렇지만 E클래스는 실연비가 더 잘 나오더라고요. 물론 운전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4. 더 보기 좋은 실내 디자인


G80의 외관 디자인은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출시된 지가 꽤 됐지만 여전히 다른 신차들보다 좋은 디자인을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 어두운 색깔의 G80이 지나가면 저절로 눈이 가곤 합니다. 젊은 디자인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충분히 중후하고 멋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실내 디자인만큼은 E클래스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신형 G80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현행 G80은 2014년에 나온 이후 변화가 거의 없죠. 저뿐만 아니라 G80의 외관 디자인은 좋지만, 실내 디자인은 변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실내 디자인은 어떤 브랜드와 비교해도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5. 더 깊은 브랜드 역사


사실 차를 고르면서 어느 순간부터 브랜드 역사를 따지게 됐습니다. 요즘엔 수입차 국산차할 것 없이 문제가 발생하니, 아무래도 노하우가 더 많고, 차를 더 오래 만들어본 브랜드를 선택하게 되지 않나 싶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출범하지 4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입니다.

물론 현대자동차의 역사도 51년으로 그리 짧은 역사는 아닙니다. 그러나 벤츠의 역사는 100년이 넘고, E클래스의 역사는 무려 82년이나 됩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 동안 만들어오면서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을 것이고, 그만큼 차를 만드는 노하우도 많이 생겼을 겁니다.

이왕이면 노하우가 더 많은 브랜드의 차를 선택하는 것이 더 안정적인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샤오미 대신 애플이나 삼성을 선택하는 것처럼요.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