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BMW차주가 말해준 벤츠 AMG가 더 매력적인 이유

39,6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BMW M과 메르세데스의 AMG는 언제나 숙명적 라이벌로 여겨져왔습니다. 물론 일반 브랜드인 BMW와 메르세데스-벤츠도 마찬가지죠. 아우디까지 포함하여 이들은 '독일 3사'라는 타이틀 아래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여오곤 했습니다.

두 브랜드는 각자 매력적인 강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두터운 마니아층도 이루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르세데스 C63 AMG가 BMW M5보다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실제 BMW M5가 외신에서 C63 AMG가 더 좋은 이유에 대해 인터뷰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렉서스 LC500, 혼다 시빅 타입 R같은 새로운 자동차를 보면 매력을 느끼지만, 이 M5 차주는 매력적인 중고차를 보면 흥분을 감출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차주는 2009년식 BMW M5 V10 모델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그가 말하는 "나의 V10 M5보다 V8 C63 AMG가 시내에서 돌아다니기 더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실생활 영역에서 발휘되는 토크

M5는 RPM이 5,000을 넘지 않는 이상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를 발휘할 수 없습니다. 그에 비해 C63 AMG는 낮은 엔진 회전수에서부터 큰 힘을 발휘하고, 반응은 즉각적입니다. 스로틀을 가볍게만 밟아도 머리가 뒤로 젖혀지죠. M5가 최대토크를 발휘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동안 이미 C63은 도로를 열심히 질주하고 있죠.

다만 모든 AMG 차량들은 너무 토크가 강하기 때문에 모든 동력을 운전자가 거의 쓸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긴 합니다. 정신 나간듯한 토크 괴물들로 불리는 차량들이기 때문에 차주들을 곤경에 빠뜨릴 위험도 많죠.

2. V10보다 매력적인 V8 사운드

C63에 장착되어 있는 V8 엔진 사운드는 미국의 머슬카들보다 더 공격적이고 잔인하게 들립니다. M5의 V10 엔진도 의심의 여지없이 훌륭한 사운드를 낼 수 있지만, 정말 높은 회전수에서만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3. 인테리어

사실 C63 AMG의 인테리어는 단점입니다. 포드 머스탱의 부품을 공유하였습니다. 당황스러울 정도로 저렴하고 단단한 플라스틱이 사용됐다는 뜻이죠. BMW M5 인테리어가 더 낫습니다. 모든 것이 잘 정리되어있고, 만져보면 견고한 느낌도 들죠

4. 빠른 자동차가
항상 빨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엔 C63 AMG의 단순한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이 일반 C클래스와 너무 닮아있는 점이 그리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6.2리터 V8 엔진을 품고 있지만, 겉모습은 4기통 엔진을 품은 C클래스와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일반 C250에 V8 엔진을 넣어도 모르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런데 빠른 자동차가 항상 빠르게 보이지 않는 것이 좋은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경주용 자동차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의 부담스러운 관심을 피할 수 있죠. 심지어 경찰들도 일반 세단인 줄 알기 때문에 유심히 쳐다보지 않습니다.

5. C63 AMG는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M5만큼 편하게 즐길 수는 없지만, 자동차의 소란스러운 폭동은 마니아들의 심장을 뛰게 만듭니다. 수동 기어가 없는 것이 아쉽지만, 메르세데스 AMG의 7단 자동 변속기는 엔진의 모든 동력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빠르게 반응합니다.

지금 갖고 있는 M5 보증서가, 추후엔 C63 AMG의 보증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저는 AMG를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AMG는 M이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난폭함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C63 AMG는 충분히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는 자동차입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