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비상상황에서 자동차 유리를 쉽게 깨고 탈출하는 법

1,029,88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는 언제나 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내가 운전을 잘해도 다른 차가 와서 사고를 내는 경우도 있고, 언제 어디서 사고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도로 위에선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아야 합니다.

다양한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때로는 내 차의 유리를 깨고 탈출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문이 열리지 않거나, 전자장비가 고장 나서 창문이 내려가지 않는 경우 말입니다. 이럴 땐 전자식이 아닌 수동으로, 이른 바 닭 다리로 창문을 여는 차가 유리하죠.

버스에서 사고가 났다면 비상 망치를 이용하여 탈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가용에 비상망치를 두고 다니는 분들은 거의 드물죠. 그렇다면 비상 상황에서 승용차의 유리는 어떻게 깨야 할까요?


Q. 영화처럼 발로 차면 되나요?
A. 불가능합니다.

간혹 영화를 보면 주인공이 멋있게 발로 유리를 깨고 여주인공과 탈출합니다. 탈출 뒤 수면 위로 올라와선 항상 석양을 등지고 키스를... 흠흠... 어쨌거나, 영화는 영화일 뿐 자동차의 유리를 발로 깨고 탈출한 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죠. 특히 물에 잠겼을 때는 수압 때문에 더욱 불가능한 일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구두를 이용하여 깰 수 있나요?
A. 아니요. 유리에 상처조차 남지 않습니다.

뾰족한 구두를 신고 운전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렇다면 뾰족한 구두를 이용하여 승용차의 유리를 깨고 탈출할 수 있을까요? 한 매체에서 실험해본 결과 구두로 유리를 쳐도 유리에는 작은 상처조차 남지 않았습니다. 

Q3. 비상망치로 깨고 탈출하면 되나요?
A. 비상망치가 있다면, 그렇습니다.

비상망치를 구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비상망치에는 작은 칼도 함께 있습니다. 이 칼은 안전벨트가 풀리지 않을 때 끊고 탈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있는 것이죠. 비상망치로 깨는 것이 가장 힘을 들이지 않고, 가장 안전하게 유리를 깰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자가용에도 비상용 망치와 소화기 등을 구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Q4. 비상망치가 없다면요?
A.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상망치가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탈출해야 할까요? 전문가들이 권하는 방법은 헤드레스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헤드레스트를 빼면 긴 철재 막대가 나오는데요. 이 부분으로 세게 가격하면 유리를 깰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 안전벨트처럼 철로 된 단단한 물체가 있으면 유리를 보다 쉽게 깰 수 있죠. 다만, 비상망치처럼 쉽게 깨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 많은 힘이 요구됩니다.

Q5. 주의사항은 없나요?
A. 유리 중앙이 아닌
모서리를 가격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유리 중앙이 아닌 모서리를 가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리 중앙은 힘이 모여있는 곳이기 때문에 비상망치로 가격해도 잘 깨지지 않습니다. 유리의 모서리 부분을 가격해야 유리가 쉽게 깨지며, 유리가 깨진 뒤에는 모서리에 남아있는 잔해물들을 제거하고 탈출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입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