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벤츠가 고가의 차량에만 넣어주는 초호화 옵션사양

577,8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차량을 구매할 때 나의 입맛에 맞출 수 있는 최후의 수단으로 '옵션'이 있죠. 우리가 흔히 타고 다니는 차량들에게 옵션이 존재하듯, 값비싼 명차들에게도 옵션이 존재합니다. 일반 자동차와 그들의 차이점은 어마어마한 가격에서부터 있죠.

보통의 차량이라면 편의장비, 선루프, 안전장비 등이 옵션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명차들의 옵션은 단순히 안전 편의장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품격을 높여주거나, 진정한 스피드를 위해 제공되는 옵션 등 종류도 많은 만큼 가격도 다양합니다.

"가장 저렴한 옵션은 자동차다"라는 농담이 나올 정도로 가격이 매우 비싼 옵션도 많습니다. 페라리, 롤스로이스, 마이바흐 등 명차들의 옵션 가격은 아이폰부터 중형차 가격까지 천차만별이죠. 오늘은 그중에서도 메르세데스 벤츠가 VIP들에게 제공하는 호화 사양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


벤츠 S클래스에겐 기본적으로 세 가지 가죽 시트가 제공됩니다. 일반 가죽, 나파 가죽,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으로 나뉘는데요.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은 벤츠 S400 d 4MATIC Long 모델부터 기본 적용되고 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 세미-아닐린 가죽 시트


위에서 말씀드린 세 가지 가죽 시트 외에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디자이노 익스클루시브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입니다. 해당 가죽 시트는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650 모델에게 적용되는 시트입니다.

아닐린 가죽은 가죽의 절대 강자로 불립니다 가죽 최상단 면에 안료 처리를 하지 않고, 가벼운 염료만으로 마감한 가죽을 말하는데요. 표면을 가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처 등이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세미-아닐린' 가죽은 코팅하지 않은 아닐린 가죽에 가벼운 투명 코팅을 한 가죽으로, 아닐린 가죽의 단점을 보완한 가죽입니다.

디자이노 블랙 플로잉 라인 트림


S클래스에는 AMG 카본 파이버, 디자이노 피아노 래콰이어, 하이 글로스 우드 트림 등 7가지 실내 장식 트림이 제공됩니다. 그중에서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650 모델에는 디자이노 블랙 플로잉 라인 트림이 제공되죠.

매직 스카이 컨트롤


이 기능은 항공 기술로부터 온 기능입니다. 벤츠는 이 기능을 '매직 스카이 컨트롤'이라고 부르고 있죠. 투명도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윈도우로, 미국 보잉 사가 최초로 개발한 기술입니다. 메르데세스 마이바흐 S650에는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천장 글라스인 매직 스카이 컨트롤 기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IWC 아날로그시계


아날로그시계는 고급 세단의 상징으로 불립니다. 벤츠 S클래스에는 기본적으로 메르세데스 아날로그시계가 적용되고,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 모델부터 IWC 아날로그시계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부메스터 하이-엔드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매직 스카이 컨트롤과 IWC 아날로그시계로 눈을 즐겁게 했다면, 이제 귀를 즐겁게 해줘야겠죠. 이를 위해 S클래스에는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고,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60 모델부터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나이트 뷰 어시스트 플러스


안전을 위한 장비도 빼놓을 수 없겠죠. 메르데세스 마이바흐 S560부터 나이트 뷰 어시스트 플러스가 적용됩니다. 두 개의 적외선 전조등이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해 사람이나 큰 동물을 감지하여 계기판 표시 창에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이 화면은 위험한 상황이 감지된 경우에만 자동으로 켜집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