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베일 벗은 신형 C클래스, 주목할만한 5가지 특징

50,3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올해 초, 메르세데스 벤츠가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습니다. 2018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직 국내 판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고, 영국 시장에서 3만 3,180파운드, 우리 돈으로 약 4800만 원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형 C클래스는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되고, 편의사양 위주로 변화가 이뤄졌는데요. 이 역시 눈에 띄는 큰 부분이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선 크게 와닿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어떤 부분이 어떻게 달라진 걸까요?


C클래스는 아직 풀 체인지 되긴 이르죠. 다만 변화를 빠르게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선 업그레이드가 포함된 부분변경이 필요합니다. 중간 주기에 접어든 C클래스는 몇 가지 주목할만한 변화를 맞았습니다.

1. 파워트레인 변화

우선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은 241마력에서 255마력으로 상승했고, 토크는 37.8kg.m으로 그대로 유지됐으며, 변속기는 9단 변속기를 장착합니다. 2.0리터 엔진은 1.5리터 엔진으로 다운사이징 됐습니다. 메르세데스는 C클래스 공개 당시 새로운 엔진은 기존 엔진보다 더욱 효율적이라고 설명했는데, 아직 정확한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 전면부 외관 디자인 변화

프런트 범퍼에는 크롬 도금이 적용됐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큰 변화는 LED 헤드램프에 있습니다. 이 LED 헤드램프는 기본 제공되며, 오토 하이빔 및 커브 조명 등이 포함된 지능형 조명 시스템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3. 후면부 외관 디자인 변화

뒷모습에도 소소한 변화가 있습니다.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테일램프에도 변화가 있는데, 주간주행등과 유사한 그래픽이 테일램프에 적용됐습니다. 사진에 있는 C클래스는 벤츠가 초기에 공개한 사진으로,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터보 엔진 프런트 범퍼 디스크 등을 장착한 AMG 라인 패키지가 장착된 차량입니다.

4. 실내 디자인 변화

실내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의 7인치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사진에 있는 10.25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계기판 역시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판과 5.5인치 컬러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적용되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적용된 스티어링 휠 디자인 및 소재, 그리고 버튼의 배열 등은 신형 G클래스와 완벽하게 일치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페이스리프트 또는 풀체인지 되는 벤츠 차량들은 G클래스와 C클래스 선례에 따라 새로운 스티어링 휠이 적용될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호두나무 또는 회색 참나무로 만든 우드 트림과 블랙 커버도 새로이 추가됐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변화도 눈에 띄는데요.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신 가죽으로 덮인 스티어링 휠은 터치 감지 패드를 적용했고, 이를 통해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 화면을 제어할 수 있죠.

5. 그 외 디자인 및 편의사양 변화

테일게이트 및 리어 범퍼, 그리고 페인트 색상 등은 AMG 라인 패키지처럼 트림이 따라, 그리고 옵션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사진에 있는 17인치 5스포크 휠 디자인은 기본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외에 신형 C클래스는 새로운 리모컨 키,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엔진 시동 버튼, 스마트폰 통합 시스템, E클래스에 처음으로 도입됐던 드라이브 지원 시스템 등이 적용됩니다. 주의 경고 및 자동 비상 브레이크는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되며, 프리미엄 드라이빙 패키지는 추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한편, 2019년식 C300 세단 모델은 후륜 구동이 기본이며,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앞서 말씀드렸듯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영국 시장 가격은 약 4,800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