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케이비알

SK가 두산에게 준 최고의 선물은?

[두산 톡톡] ‘트레이드가 '신의 한 수’된 이승진, 두산의 새 마무리 등극?

14,4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헉 놀람
오재일-최주환 
떠난 두산

7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 가능?
여전히 강한 두산, 우승 도전 가능성은?

2020년 KBO리그 두산 베어스는 통합 2연패를 노렸으나 부상자 속출로 험난한 시즌을 보냈다.


한때 두산은 6위로 추락해 가을야구조차 가물가물했으나 정규 시즌 막판 스퍼트로 3위로 시즌을 마친 뒤 한국시리즈까지 진출.


비록 정규 시즌 1위 NC 다이노스에서 한국시리즈 우승을 내줬으나 두산은 강팀의 면모를 유감없이 과시.


두산의 힘이 된 것은 지난해 5월 29일 2:2 트레이드를 통해 SK 와이번스에서 두산으로 이적한 투수 이승진.


그는 2014년 2차 7라운드 73순위로 SK에 입단했으나 2019년까지 이렇다 할 활약을 하지 못했다.


2018년에는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포함되어 한 경기도 등판하지 않고 우승 반지를 획득해 ‘반지 도둑’이라는 우스갯소리와 같은 별명을 얻기도.

그래 결심했어
지난해 두산이 
이승진을 
데려오지 않았다면...?
이승진의 프로 통산 주요 기록!

새 마무리 필요한 두산, 적임자는 이승진?


이승진의 극적인 반전은 트레이드를 통해 왔다. 지난 5월 2:2 트레이드를 통해 두산으로 이적한 것이다. 


이흥련을 영입해 포수를 보강하려 한 SK와 이승진을 데려와 불펜을 보완하려 한 두산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졌다.


SK 시절이었던 2019년 이승진의 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142.2km/h였으나 두산으로 이적한 20시즌 146.5km/h로 상승했다. 여기에 커브를 혼합하며 두산 필승조의 일원으로 급부상했다. 


33경기에 등판해 2승 4패 5홀드 평균자책점 5.61 피OPS(피출루율 + 피장타율) 0.745 기록. 


세부 지표는 다소 아쉬웠으나 대체선수대비 승리기여도를 나타내는 WAR(케이비리포트 기준)은 1.28로 불펜 투수로서는 높았다. 


한국시리즈에는 무려 5경기에 등판해 승패 없이 1세이브 1홀드 평균자책점 2.70으로 맹활약.

혹사당한 이승진, 올해 활약 여부 주시해야

올 시즌 두산은 이영하의 선발 재전환이 거론되어 새로운 마무리 투수가 필요.


두산 이적 후 ‘신데렐라’와 같이 급부상했던 이승진의 마무리 가능성이 제기.


지난해 단기간에 많이 던져 혹사당한 그는 올해 몸 상태도 중요.


한국시리즈를 통해 두산 불펜의 수호신으로 도약한 이승진이 올시즌 마무리의 보직을 따내며 두산의 우승 도전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


글/구성: 디제 에디터, 김PD

외쳐봐 고고
이승진 선수!
올해 25세이브+@ 부탁해요!

로또 1등 최다 배출 로또리치 (무료번호 받기 클릭)

한국 최다 로또 1등 배출 로또리치
(무료회원 가입 시 1등번호 조합 제공)


작성자 정보

케이비알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