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경원선 통근열차 더 달린다

경원선 통근열차 3월부터 6회 증편

1,3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잇지입니다.

삼각 회전댄스

경기도는 경기 북부지역의 철도교통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경원선 통근열차를 하루 22회에서 28회로 6회 증편(상·하회 6회) 운행하기로 했어요.

경원선이란? 서울특별시 용산구의 용산역과 강원도 철원군의 백마고지역을 잇는 철도 노선이에요. 현재 용산역부터 소요산역까지 수도권 전철이, 동두천역부터 백마고지역까지는 통근열차가 운행하고 있어요.

일반적으로 경원선이라고 부르지만 국토교통부의 철도거리표 상의 정식 이름은 경원본선이에요.

경기도와 철원군, 한국철도공사는 경원선 통근열차 증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원선 통근 열차 운행횟수가 하루 28회로 늘어나면서 최대 90분~120분이었던 운행 간격이 평균 75~77분으로 줄어들게 되었답니다.

현재 경원선 전철은 서울을 거쳐 의정부, 양주, 동두천까지 운행되고 있어요. 동두천에 도착하는 전철은 하루 66회, 왕복 132회에 달해요.

반면 동두천에서 경원선 철도가 복원된 강원도 철원군 백마고지역까지는 전철이 아닌 디젤 통근열차가 하루 11회, 왕복 22회를 오가면서 지역주민 불편이 컸어요.

위로해요

동두천역-백마고지역 통근열차 정차 노선

동두천 - 소요산 - 초성리 - 한탄강 - 전곡 - 연천 - 신망리 - 대광리 - 신탄리 - 백마고지

운행시격이 커서 어려움이 있었던 만큼 열차 운행시간 단축으로 인한 지역 주민과 관광객의 편의가 향상될 거라 기대합니다.

소리질러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