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경기도에서 택시 타보셨어요?

경기도 택시 서비스에 대한 경기도민의 생각을 들어보자!

2,0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고씽

가끔 급한 일이 있거나, 다른 교통수단에 차질이 생겼을 때 택시 이용 한 번쯤 해보셨죠?

경기도는 올해 사람 중심의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공성을 강화한 교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는 경기도민은 경기도 택시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한 번 들어볼까요?

조사 대상은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으로 1,000명에게 유·무선 RDD를 활용한 전화면접 조사로 진행했습니다.

지난 한 달간 경기도 택시 이용 빈도를 물어본 결과, 설문 응답자 51%가 택시를 이용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필요시에 가끔 택시를 이용한 도민이 38%로 다음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연령별로는 20대가 가장 많이 택시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 택시 요금 수준에 대해서는 경기도민의 과반이 넘는 59%가 적정한 편이라고 인식했으며, 또 타 연령대에 비해 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20대(66%)와 30대(58%)도 요금이 적정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택시 요금이 인상될 경우 가장 개선이 시급한 과제로 택시 잡기 어려움을 30%로 가장 높게 꼽았으며, 다음으로 기사 불친절(18%)과 승차 거부(17%) 문제도 비교적 높게 나타났습니다.

경기도민의 45%는 ‘기사 불친절’에 대한 문제가 법인 택시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보고 있었습니다. 불친절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택시는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택시 이용자(43%)와 택시 비이용자(47%) 모두 개인택시보다는 법인택시에서 기사 불친절 문제가 많이 발생했다고 응답했습니다.

승차 거부 등 불법 운행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택시에 대해서는 법인택시(37%)와 개인택시(33%)가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흥미로운 결과는 택시 이용자 37%가 개인택시, 35%가 법인택시라고 답한 것에 비해 택시 비이용자는 법인택시 41%, 개인택시 29%로 반대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기도 택시 사업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항목은 무엇인지 물어본 결과, 승차 거부 등 불법행위 근절을 29%로 가장 많이 답했고 사각 지역 맞춤형 복지택시 확대(22%)와는 시·군 간 택시 사업 구역 통합(19%) 요구도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경기도 여론조사를 통해 택시 서비스에 대한 도민의 생각을 들어보았는데요, 여러분도 공감하시나요?


하나부터 열까지 도민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경기도 여론조사' 


내가 낸 의견이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것만큼 값진 일이 또 있을까요? 

지금 한창 패널을 모집 중이니 관심 있다면 신청해보세요~


살기 좋은 경기도를 위해 여러분의 생각을 ON 합니다! 

작성자 정보

It G

경기도에는 즐거움이 있지? It G~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