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여름철 출근길, 오늘 반바지 입고 출근할까?

'경기도 공무원 복장 간소화 방안'에 대한 도민과 직원의 생각을 들어보세요.

5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냉방비 절약과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많은 회사가 복장 간소화를 권장하는 요즘!
경기도 공무원의 복장 간소화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회의

조사기간: 2019년 5월 10~22일
조사방법: 인터넷 여론조사
조사대상: 경기도민(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 패널), 경기도 공무원

경기도 공무원의 소통창구! '경기 와글와글'을 뜨겁게 달군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여름철 공무원의 반바지 착용에 대한 건의입니다.

도민과 경기도 공무원의 생각은 과연 어느 쪽일까요?


※ 도민 대상 여론조사 결과는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공무원의 반바지 착용에 대한 생각을 물어본 결과 경기도 공무원의 79%가 '찬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20~30대 공무원은 90% 이상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급으로는 7급 이하 공무원(89%)의 찬성 비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경기도민 역시 81%가 경기도 공무원의 반바지 착용에 대해 '찬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경기도 공무원의 반바지 착용에 찬성하는 이유는 '깔끔하면 문제가 없을 것 같다(직원 44%, 도민 34%)'는 의견이 가장 높았습니다. 

또 공무원 반바지 착용을 허용하면 '폭염 속 업무 능률 향상(직원 34%, 도민 35%)에도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반대 의견도 들어봐야겠죠? 

경기도 공무원의 반바지 착용을 반대하는 이들은 가장 큰 이유로 '반바지가 아닌 복장 간소화로도 여름철 복장 불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직원 39%, 도민 42%)'을 꼽았습니다. 

또 반바지 착용 시 '공무원의 근무 자세와 품위를 해칠 수 있다(직원 27%, 도민 28%)'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여름철 반바지 착용을 권고할 경우 경기도 공무원의 몇 %가 착용할지 궁금하시죠?   
경기도 공무원에게 여름철 반바지 착용 권고 시 착용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본 결과 75%가 '입고 다닐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연령별로는 20~30대 공무원이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으며, 7급 이하 공무원과 소방직 공무원도 착용 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무원에게 가장 적합한 근무복에 대한 의견도 물어봤습니다. 
경기도 공무원은 재킷, 노타이 셔츠, 슬랙스, 로퍼 등 가볍고 세련된 차림의 비즈니스 캐주얼(47%) 복장을 가장 선호했습니다. 
청바지나 면바지, 폴로 티셔츠, 운동화 및 샌들 등 캐주얼(41%)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도민 역시 비즈니스 캐주얼(57%)과 캐주얼(30%) 복장이 적합하다는 응답이 높았습니다. 
경기도 공무원 복장 간소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투표하기

투표 폼

    경기 도정 소식지 '나의 경기도' 7월호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