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백종원처럼 잘 알려주는 골목상권 솔루션 총정리!

경기도,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지원
It G 작성일자2018.10.31. | 1,081  view

요즘 여열~심히 보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 하나인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

무너져가는 골목상권을 살리고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새롭게 리모델링하는 과정을 담는 방송이에요. 

함께 놀아요

식당 콘셉트부터 맛, 서비스 등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점차 변화되는 식당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한번 가볼까?'라는 호기심을 팍!팍!! 자극하쥬~

실제 방송에 나온 식당뿐만 아니라 주변 골목상권까지 많은 손님들로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해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노력은 백종원 씨 뿐 만이 아니랍니다~^^ 경기도에서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4천 116억 원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활성화에 투입한다고 밝혔어요.

빨간모자 소녀

상권분석부터 지역화폐, 수수료 없는 결제시스템 설치, 사업정리 등 창업은 물론 영업과 폐업, 재기에 걸쳐 가능한 모든 단계별 맞춤형 대책을 담았어요.

창업단계 – 소상공인의 시장진입 합리화

‘경기상권영향분석시스템’을 개설해 예비 창업자에게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에요. 이를 통해 상가업소DB, 유동인구, 카드매출정보 등의 빅데이터 정보를 토대로 예비 창업자의 창업 실패 예방과 소상공인의 경영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기대~!

source : 이미지투데이
영업단계 – 자영업자 소득증대 및 비용절감

소득증대를 위해 도내 중·소상공인 사업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를 내년부터 2022년까지 1조 5천9백억 규모로 발행해 골목상권 자금 선순환을 도모할 예정이랍니다.

폐업단계 – 충격완화 및 안전망 확충

폐업관리 프로그램인 ‘경기도 사업정리 도우미 사업’을 확대 시행해(올해 13억 원 800개사 지원→내년 15억 원 1000개사 지원) 폐업 진단부터, 폐업 실행, 업종 전환, 기술훈련까지 단계별 지원책으로 재도전 역량을 강화해요!

재기단계 – 새로운 희망사다리 재도전 지원

‘7전 8기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 사업’을 신설, 재창업 교육(기술/경영)과 컨설팅, 재창업 자금 지원(최대 5천만 원) 등 성공에 대한 희망을 심어 주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해요.

정책기반 – 공정거래 및 안정적 영업환경 조성

공정소비자과 신설, 불공정거래센터 기능 강화 등 중소상공인 보호행정 체계를 구축해 공정거래시스템 확립에 힘을 쓰고, 도내 공공기관 보유재산을 활용해 안정적 임차환경을 선도하기로 했어요.

이번 대책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께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랍니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떡볶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