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낭만가득~ 경기북부 별보기명소 5

고양 행주산성,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 등

7,8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은하수를 중심으로 떠 있는
직녀성, 견우성 등
밝은 별들을 감상하기 딱 좋은 지금,
좀 더 특별한 밤하늘을 보고 싶다면
경기북부로 떠나보세요~

색다른 추억을 만들기 딱 좋은
명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유에프오춤

"고양 행주산성"

도심에서 가깝고 한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산책코스로 각광받는 <고양 행주산성>. 이곳은 매년 7월부터 야간개장이 진행되는데요. 해질녘 붉게 물드는 한강의 저녁노을도 아름답지만 해가 다 지고 난 후 덕양정에서 바라보는 야경 그리고 밤하늘의 풍광이 특히 압권이랍니다. 올해 야간개장 운영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지만, 9월 13일 추석 당일에 하루 더 야간개장이 실시된다고 하니 꼭 기억해두세요. 관람료는 무료, 관람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 문의_031.8075.4642


"의정부 천문대"

의정부시 신곡동 효자봉 자락에 위치한 <의정부 천문대>에서는 시청각 자료를 통해 계절별 별자리 등 천체에 대한 기본지식을 배운 후 관측실에 설치된 망원경을 통해 별을 관측해 볼 수 있는데요. 이용료는 무료지만, 의정부과학도서관 천문우주체험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해요. 주간 관람시간은 오후 3시부터 4시30분, 야간 관람시간은 오후 8시30분부터 10시20분까지.


* 홈페이지_http://ast.uilib.go.kr/

* 문의_031.851.8672


가평 자연과별천문대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명지산 자락에 위치해 별을 관측하기에 딱 좋은 <가평 자연과별천문대>. 이곳에서는 단순히 별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천장에 설치된 330인치 대형스크린을 통해 별의 생성과 소멸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요. 또 사전예약을 하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답니다. 하절기 관람시간은 당일 프로그램 기준 오후 7시부터.(직장인을 위한 당일 프로그램은 오후 9시부터)


* 홈페이지_http://naturestar.co.kr/

* 문의_031.581.4001


포천 아트밸리 천문과학관

<포천 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은 다양한 전시·체험을 통해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전시관’, 영상을 보며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천체투영실’, 직접 망원경을 통해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천체관측실’ 등으로 구성돼 있어요. 단, 천체투영실과 천체관측실은 과학관 1층에서 ‘천문프로그램’을 예약해야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 시 참고하세요. 낮 관람은 오전 10시, 밤 관람은 오후 6시40분부터 시작.


* 홈페이지_http://artvalley.pocheon.go.kr/star

* 문의_031.538.3488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

케이블카 타고 천문대 오르기, 입체영상 및 음향과 함께 우주 간접경험 해보기 등 다양한 이색체험을 해볼 수 있는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 이곳에는 국내 최초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600㎜ 리치크레티앙식 망원경, 하이엔드급 망원경 등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망원경 시설이 갖춰져 있어 보다 자세하게 별을 관측할 수 있어요. 일반 관람은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만 가능.


* 홈페이지_http://www.starsvalley.com/

* 문의_031.894.6000

두손잡아요

작성자 정보

It G

경기도에는 즐거움이 있지? It G~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