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예금금리 1% 시대 돈 모으는 법

고금리적금 vs 캐시백카드 vs 지역화폐

12,8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수신금리(예·적금금리)가
연 1%대로 내려앉는 등
초저금리 시대에 도래한 요즘
좀 더 똑똑하게 재테크를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봉춤

재테크도 하고 여행도 떠나고
'우리 여행적금'
시중은행 중 가장 높은 금리(최고 연 6.0%)를 제공하는 상품인 우리은행 '우리 여행적금'! 기본금리는 연 1.8%지만 우리은행 첫 거래, 급여·연금계좌 연결, 우리카드 이용실적 등 조건에 따라 최대 연 4.2%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또 이 적금의 만기자금으로 제주항공 마일리지인 리프레시 포인트를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5%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죠. 금리혜택 외에 제주항공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제휴서비스도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관적인 비교평!
    장점_높은 금리(최고 연 6.0%)
    단점_특별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의 우리카드 이용 실적이 필요. 돈을 모으려다 돈을 더 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음.
줄맞춰 깜놀

특정 통신사 이용고객이라면
‘T high5 적금’

만 19세 이상 SK텔레콤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T high5 적금’! 이 적금에 가입하면 기본금리 2%에 SK텔레콤 고객 우대금리 2%까지, 최소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더불어 이동전화 5만 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하면 1% 캐시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답니다. 오는 7월 31일까지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추가 1%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니 서두르세요!
주관적인 비교평!
    장점_특정 통신사만 이용하면 상대적으로 쉽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음.
    단점_특정 통신사 고객이 아니면 '그림의 떡'
깊은 고뇌

33% 확률로 캐시백을 돌려받는
‘토스카드’

결제금액에 상관없이 33% 확률로 10%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토스(toss)카드’는 만 17세 이상이면서 토스머니 은행 계좌 1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어요. 토스카드의 캐시백 프로모션은 카드 결제 시 자동으로 응모되는데요. 한도는 건당 최대 결제금액 200만 원, 최대 당첨금액은 20만 원이랍니다.
주관적인 비교평!
    장점_카드를 결제할 때마다 로또에 응모하는 기분을 맛볼 수 있음.
    단점_소액결제 시 캐시백 프로모션에 당첨되면 상대적 박탈감이 들 수 있음.
아포아포

인센티브에소득공제까지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 시·군에서 발행하고 지역 내에서 사용하는 대안화폐예요. 충전금액의 6~10%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음은 물론 30% 소득공제까지 가능해 어떤 캐시백 카드보다 혜택이 큰 게 장점이죠. 경기지역화폐는 카드형·모바일형·종이형 등 시·군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카드형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받으면 쉽게 구매 및 충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관적인 비교평!
    장점_충전금액의 6~10% 인센티브, 30% 소득공제 등 큰 폭의 할인혜택.
    단점_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등 매출액이 10억 원 이상인 가맹점에서는 사용 불가.
하트파워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