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빈집 택배분실 걱정 뚝! 레알?

행복마을 관리소 경기도 군포에 첫선

1,78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래된 단독주택이나 빌라가 모인 원도심 지역에 아파트 ‘관리소’처럼 생활 민원을 처리하는 ‘행복마을관리소’가 생겼어요~ 

택배를 대신 맡아주고 여성 안심귀가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주민이 직접 나서서 도움을 준다고 해요!

경기도가 추진하는 새로운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인 ‘행복마을관리소’가 군포시에서 지난 19일 첫 선을 보였어요. 

출처경기도뉴스포털

출처경기도뉴스포털

경기도는 올해 5곳에서 행복마을관리소 시범사업을 할 예정인데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첫 번째 시범사업지에요.

군포시 행복마을관리소는 산본 1동에 있는 보훈회관 지하를 리모델링해 조성했고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행복마을지킴이 8명과 사무원 2명이 근무해요~

함께 댄스

행복마을지킴이는 마을관리소가 위치한 동네 주민 가운데 취약계층이나 기능자격증을 가진 사람을 우대해 선발해요. 평일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16시간동안 5인 1조, 2교대로 활동합니다.

출처경기도뉴스포털

화재나 재해대비를 위한 안전 순찰, 여성안심귀가, 아동 등·하교 서비스, 취약주거지 대상 주거환경 개선, 도로 및 건물 등 위험요인 시정요청, 취약계층 복지 증진 등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해요.

경기도는 군포시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안산시 상록구 광덕신안길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흥시 정왕본동 동네관리소 ▲의정부 1동 구 한전사옥 ▲포천시 구절초로 빈집 등 5곳에서 시범사업을 할 예정이에요.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과 주민생활개선으로 인한 지역공동체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행복마을관리소!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