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건강한 마음, 진료비 지원 받고 지키세요"

‘2019년 경기도 마음건강케어 사업’을 소개합니다.

2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경기도가 정신건강 치료에 대한 도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19년 경기도 마음건강케어 사업’을 시작합니다.

마음건강케어는 7월 1일(월) 진료분(연내 소급가능)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세요!
삼각 응원단

초기진료비 지원사업은 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한 도민을 대상으로 지원됩니다.

도내 10개 협력의료기관 또는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신청서, 진료비 영수증 및 계산서, 진단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진료비, 약제비, 종합심리검사비 등을 1인당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지원대상은 단순 우울과 같은 경증을 제외한 조현병, 기분장애 등으로 상병코드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신청 시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자해 및 타해가 우려되는 중증정신질환자들에게는 치료 및 입원 등에 소요되는 ‘본인부담금’이 일체 지원됩니다.

이를 통해 경기도는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외래치료명령’과 ‘응급입원’ 치료 등 중증정신질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내 협력의료기관 10곳에 각각 1명씩 정신건강전문가가 배치됩니다.

정신건강전문가는 정신질환자가 치료를 지속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정신재활시설을 연계해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 적응과 회복을 돕는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신청대상 및 신청 서류 등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회복지원팀(☎031-212-0435, 내선번호 2) 또는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