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폭염을 피하는 쿨한 방법!

경기도, 폭염대응 종합대책

3,1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연일 폭염이 계속되고 있어요.(-.-;;;;;;;;;;;;)

더워도 너~~무~더운데요, 이럴 때 일수록 아는 것이 힘!! 여름철 폭염 안전수칙과 경기도에서 시행중인 종합대책을 함께 알아봐요!!

폭염이란 지역과 국가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30℃ 이상 지속되는 심한 더위를 말해요.

경기도는 오는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도와 시·군 TF를 구성해 운영하는 등 2018년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중점 추진하고 있어요~

꺄아아아
무더위 쉼터

갑작스러운 폭염에 몸과 마음이 지칠 때엔 무더위 쉼터를 이용해주세요!

경기도는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등 노인시설 6,107개, 복지회관 63개, 금융기관 108개 등 6,917개 시설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 운영하고 있어요.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무더위쉼터 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면 쉽게 우리 동네 무더위쉼터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단 이용시간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니 이용 전 꼭 확인하세요~~~ㅇ!

폭염 재난도우미

경기도에서는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건강관리를 하는 폭염 재난도우미도 운영하고 있어요. 

노인돌보미,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보건인력과 지역자율방재단원 등 1만1,260명을 재난도우미로 지정하고 도내 독거노인 8만365명과 거동불편자 2만3,530명 등 총 10만6,359명의 폭염취약계층을 보살펴 드리고 있어요. 

폭염 발령시 전화와 방문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안전을 확인하고, 폭염 발령 사항 전파, 응급조치 실시, 행동요령 교육 등을 실시합니다~

콜&쿨 폭염구급차 운영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해 폭염구급차인 콜&쿨 구급차 240대를 운영하고 있어요.

콜&쿨 구급차는 얼음조끼와 생리식염수 등 체온을 내릴 수 있는 장비를 탑재한 구급차랍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