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소상공인 고민해결, 금융주치의!

5060세대의 일자리 창출과 골목상권 활성화!

2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장년 일자리 모범사례
경기도 금융주치의 사업!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시행하는 ‘금융주치의 사업’이 골목상권 활성화와 5060세대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중장년 일자리 사업의 우수 사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금융주치의 사업이란?

금융주치의 사업은 소상공인의 금융 상담을 지원하며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의 대표적 사업입니다. 금융 관련 전문 상담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사업체 운영에 도움을 줘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금융권 경력자들이 본인의 경력을 활용해 퇴직 후 재취업하는 효과도 거두고 있습니다. 

어떠한 과정으로 진행되나요?

작년 8월 경기 3개 권역(북부, 중서부, 동남부)에서 금융권 경력자 53명을 선발하여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소상공인이 상담을 신청하면 점포 입지 조건 분석, 배달 서비스 및 메뉴 개발 등에 대한 조언, 세금 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맞춤형 금융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현재까지 300여 차례의 상담을 진행하여 100여 개 소상공인 업체가 사업체 운영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은퇴한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경험과 전문성이 사장되지 않고 활용돼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중장년 일자리 창출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는 금융주치의 사업!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뉴스포털에서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