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슈퍼스타 K 말고, 수퍼스타 '기업'을 찾습니다~!

올해 미래 글로벌 시장을 누빌 유망 중소기업 40개사를 선정해 경기도를 대표할 ‘스타기업’으로 육성한다고 합니다.

6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노래 잘하고, 춤 잘 추는 끼 많고 개성 넘치는 친구들을 위한 수많은 오디션들이 한때 폭풍 같은 인기를 얻고 이를 통해 스타의 자리에 선 친구들도 꽤나 등장했었지요. 물론, 요즘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조금은 잠잠해진 모양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상도 못 하는 기술혁신, 합리적 운영을 통한 생산비 절감으로 얻는 경쟁력 등등 성장 의지와 잠재력을 보유한 보석 같은 중소기업이 참 많습니다만.. 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방법은 그리 다양하지 못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보석 같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반짝반짝한 스타기업으로 확실하게 키워보려고 합니다.

출처imagetoday

이를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3월 22일까지 ‘2019년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참가할 도내 기업 40개사를 모집하게 됩니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기술력이 뛰어나고, 성장 의지와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집중 지원함으로써 ‘경기도형 대표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횃불

신청 자격은 직전 연도 매출액 50억 원 이상(지식서비스업은 20억 원 이상) 도내 소재 중소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설치·운영하고 있다면 가능합니다.


평가를 거쳐 스타기업에 선정되면 제품 혁신 분야(시제품 개발, 디자인 개발, 지식재산권 및 제품 규격인증 취득 등) 및 시장개척 분야(국내외 전시회 참가, 홍보판로 개척) 중, 기업 수요에 맞게 직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출처이지비즈 홈페이지

지원 규모는 시군마다 다소 차이가 있는데요.


도비 매칭 투자를 통해 참여하는 성남, 화성, 용인, 시흥, 평택시 소재 기업은 1년간 7천만 원, 그 외 시·군 소재 기업은 1년간 3,500만 원까지 지원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스타기업 육성 사업은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총 224개사를 선정·지원해 ‘월드클래스 300’에 5개사, ‘코스닥’ 상장 6개사 및 ‘100만 불 이상 수출탑’ 39개사 수상 등의 쾌거를 이뤘을 정도로 성과가 좋았고, 이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평가도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깝게는 지난 2017년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지테크 인터내셔널(의정부 소재)은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장비의 대량생산 및 기술력 향상을 위한 시제품 제작을 지원받아 30% 이상의 원가를 절감할 수 있어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하고, 이를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 국내뿐만 아니라 홍콩 및 중국에 대량 수출계약을 진행 중이며, 2018년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도 선정돼 ‘해외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사업화를 위한 연계 지원까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경기도 홈페이지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3월 22일까지 경기도청 및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제출하면 되고, 문의하고 싶으시다면, 경기도청 기업지원과(031-8030-3044),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031-259-6493, 6494)에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