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소소한 생활 속 아이디어, 상금은 어마무시~!!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경기 제안공모 2019, 생활 속 소소한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1,3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생활하다 '아후~ 답답하다.' 라던가, '이건 좀 고쳐야 하겠다.' 라던가, '뭐 이런 말도 안 되는..'이라는 불만이 있었다면 이제 직접 해결방법을 생각해 생활 제안을 해보면 어떨까요?

출처imagetoday

이번에 경기도에서 국민과 함께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심사하고 선정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보자라는 취지로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19'를 열었답니다.


▲내 주변 생활 적폐 개선 아이디어 ▲미세먼지 저감 방안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저출산 극복) 활성화 방안 등 3가지 주제로 이번 공모를 받게 되며, 접수된 아이디어를 일반인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평가,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출처경기도의소리 홈페이지

생활 적폐는 불법·불공정한 줄 알지만 이득을 위해 규칙을 어기거나, 잘못인데도 잘못인지 인지하지 못하는 일들을 얘기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면 됩니다.


요즘 제일 문젯거리인 미세먼지 저감방안은 실질적으로 미세먼지를 저감 하면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저감정책을 제안하고,


인구정책은 경기도형 저출산 대책사업 발굴을 위해 도내 인구 쇠퇴지역(가평, 연천, 양평, 동두천, 여주, 의왕, 포천, 안성 등)을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저출산 극복 방안을 제시하면 된다고 하는군요.

출처경기도 홈페이지

단!!

이번 공모할 제안은 각 주제에 대해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의견이나 단순 건의사항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꼭 담고 있어야 합니다.

응모는 3월 20일까지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vog.gg.go.kr) 내 ‘공모제안’에서 접수 가능하고,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는 도민을 물론이고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든 참여 가능합니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 전문가 심사 등 사전심사와 온라인 사전평가를 거쳐 4월 말 열리는 본선에서 최종 우열을 가리게 됩니다.


본선을 통해 최종 선발되는 우수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500만 원 등 모두 7팀에 1,4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고 하는군요.

출처경기도 홈페이지

끝으로, '그래 한번 도전해보겠어!' 라고 마음 먹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물어보고 싶으시다면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제안제도팀(031-8008-4285)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피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