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It G

사업자금이 부족하다면, 경기도를 졸라보자~!!

소상공인, 영세 중소기업등 지원자금이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5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경기도홈페이지

경기도에서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금융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으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라는 것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년 준비하고 지원하던 것이였지만, 최근 경기가 썩~ 좋지 않아 많은 분들이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음을 알고 올해는 그 자금을 대폭 확대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소상공인 또는 중소기업인, 자영업자 이시거나 이제 막 창업한 분 또는 사회적경제기업인 이시라면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눈이 번쩍

올해의 지원자금 규모는 1조 8천억 원 규모입니다. 먼저 간단히 주요 내용을 설명드리자면,

  • 운전자금 8,000억 원
  •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1조 원(!!!)
  • 기금대출 금리 3.0%
  • 협조융자 이차보전 평균 1.0%. 입니다.

이제부터 하나씩 콕! 콕! 집어 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소상공인 대상 자금 지원의 한도를 기존의 1억 원에서 1억 5천만 원으로 확대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 영세 자영업 분들의 재기를 돕기 위해 '재창업 소상공인 지원자금'을 새롭게 만들어 업체당 최고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막 창업한 분이라면 꼭 필요한 금융 지원을 위해 '청년혁신 창업기업 지원' 규모를 기존 100억 원에서 올해는 400억 원으로 무려 4배 늘렸습니다.

그 외 '특별한 희생엔 특별한 보상이 필요하다' 라는 민선 7기 도정 철학을 반영하여, 경기북부와 낙후지역의 어려운 중소기업은 우대하여 전년 대비 2배인 업체 당 60억 원을 지원하고, 


급격한 경제상황 변화와 재해 피해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신속한 특별자금 지원을 실시합니다. 이를 위해 재해피해 특별자금으로 50억 원을, 긴급 특별경영안정 자금으로 400억 원을 편성했습니다.


이런 지원자금은 준비되었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정말 필요한 곳에 잘 쓰여져야 좋은 것이니 만큼 현재 어려운 상황으로 자금이 필요한 경기도 내 중소기업, 자영업, 영세업자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이 어려움을 함께 잘 극복해 내기를 기대해 봅니다.


또,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시는 센스~도 발휘 해주심 얼마나 고마울지~~

고맙습니다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한 온라인 자금관리 시스템 또는 경기신보 등을 통해 문의,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분은 바로 아래 링크를 가볍게 클릭!!

작성자 정보

It G

경기도에는 즐거움이 있지? It G~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