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직 이탈리아입니다

조회수 2020. 4. 27. 17: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인디고트래블 소속 여행가이드,

좐박의 이탈리아 일상 Vlog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여행울리미, 울님입니다 :) 

거센 봄비가 지나고 어느새 거리는 푸르게 변했습니다. 코로나19의 아픔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우리는 여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늘 이맘때면 여름 휴가를 계획하느라 봄이 지나간 줄도 모르고 하루하루가 설렜던 것 같아요 :)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강타로 이탈리아 현지에서 힘든 상황을 견디고 있는 '인디고트래블 좐박 가이드'의 일상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이탈리아의 코로나19 상황은 비교적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루 사망자 수가 6주 만에 200명대로 떨어졌다고 하네요.


다음 달 4일부터 상당수의 기업 및 공장 운영을 정상화하고, 금주 내로 봉쇄 조치의 점진적 완화를 위한 일정표도 공개할 방침입니다.


자, 이제!
이탈리아 여행가이드의 일상 Vlog 시작합니다!

아침부터 책상에 앉아 하루 일과를 계획하는 좐박 가이드, 집콕 생활치고는 굉장히 부지런하네요!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여행업계, 그래서 좐박의 통장도 냉장고처럼 텅텅 비었나봅니다...


텅 빈 냉장고를 확인하고 장을 보러 나가는 좐박 가이드!

유럽여행하신 분들은 아주 공감할 만한 장면입니다. 유럽 감성의 수동 엘레베이터!


엘레베이터의 문을 직접 열고 닫고 나오는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죠 :)

이탈리아도 한국처럼 요즘 날씨가 참 좋은가봐요. 거리를 잠깐 봐도 로마의 푸르름이 확 느껴지네요.

이탈리아는 아직 사회적 거리 제한을 지키고 있습니다. 마트의 경우, 장을 다 본 사람이 나와야만 그 다음 손님이 들어갈 수 있어요.

귀여운 강아지와 그 보호자를 보면, 이탈리아 내 현지인들도 이제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는 것 같아요. 마스크 착용에 대한 경각심이 부족한 유럽인들이 걱정이었는데, 안심이 되네요. 

유럽의 물은 석회수라 영상처럼 생수병을 쌓아두고 판매하고 있어요.


유럽 내 사재기 현상도 이제는 찾아볼 수 없다고 합니다.

마트에서 식료품을 고르는 소소한 모습도 엿볼 수 있는데요, 올리브오일 구매 팁도 얻을 수 있습니다 :)
집콕하면 역시 집밥! 요리죠.
이탈리아 현지가이드현지식 쿡방 또한 빠질 수 없습니다!
여행업계가 꽁꽁 얼면서 해외에 머무는 국내 여행사 소속의 여행가이드들이 많이 혼란스러운 것 같아요. 

확진자가 많은 유럽이라 무턱대고 한국으로 돌아올 수도 없고, 강제 집콕을 하면서 현지 방침을 따를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래도 좐박가이드는 상황이 빨리 나아지기를 바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영상을 마칩니다!

이탈리아에 아직 머물고 있는 한국 국적의 이방인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신 분들께 이 영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지구 곳곳에 큰 상처를 남긴 코로나19가 얼른 완벽하게 증발하길 바라면서, 아무 걱정 없이 건강한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때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꼭, 다시 만나요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